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요즘 인스타 릴스나 유튜브 쇼츠 보는 재미들림. 틱톡 왜 중독되는지 알겠더라구요. 개꿀잼임 ㅋㅋㅋ암튼 계속 보다보니까 디즈니 필터 영상 어떻게 올리나 궁금하더라구요.

 

출처 : 인스타

특히 막 이런 사진 웃기고 귀엽잖아요. 찍은거 올린거보면 나도 하고싶어짐. 막 혼자서 찾아본다고 인스타 릴스로 필터 검색해도 디즈니 필터같은 거 없고...알고보니 스냅챗이란 앱으로 하는 거였음 ㅋㅋㅋ

 

어떻게 하는지 오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스냅챗 설치해주기

제일 먼저 스냅챗을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모두 있어요. 다만 단점이 있다면, 가입을 해야돼요. 스마트폰 문자 인증만 하면 바로 가입됨.

 

Q. 스노우나 다른 카메라 어플로 하면 안되나요?

A. 다른 카메라 어플들은 부자연스럽고 답답해서 못써먹겠음. 스냅챗이 인스타 릴스에 대부분 쓰이는 그 디즈니 필터예요.

 

가입하시면서 친구 추가나 각종 잡다한 것들은 건너뛰기 하시면 되구요. 오직 카메라랑 마이크, 내 폴더 접근 권한 정도만 주면 돼요.

 

● 디즈니 필터 찾기

가입됐다면 카메라 키시구요. 왼쪽 위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인데, cartoon을 검색하시면 맨 위에 Cartoon 3D style이 뜹니다. 우리가 보던 디즈니 필터입니다.

 

이거 클릭하는 순간 맞을까 아닐까 두근댔음.

 

● 캬 이 생김새지!

클릭하는 순간 유레카! 정답이었습니다~ㅎㅎㅎㅎㅎ촬영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사진이 되구요. 꾸욱 누르고 있으면 동영상 촬영이 돼요.

 

우리는 인스타 릴스에 올릴거잖아요?? 동영상이 필요합니다. 꾸욱 눌러서 영상 촬영 ㄱㄱㄱㄱ

 

● 인스타 릴스 노래 따오기

촬영하셨으면 인스타 앱을 들어가셔서, @daria_negrutsa 님을 검색해주세요. 인스타 릴스에 디즈니 필터 올리는 분들 보면 그 특유의 빠라밤 빰!빰! 노래도 같이 나오잖아요.

 

그 노래를 소유하신 분입니다.(아님말고) daria_negrutsa님의 릴스를 들어가시면 맨 처음에 디즈니 필터 릴스가 있어요 클릭!!

*사진,영상 목록이 아닌 릴스 목록으로 들어가셔야 있어요!

 

● 노래 따오기2

릴스 영상의 왼쪽 아래 보시면 daria_negrutsa 원본 오디오라는 글씨가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원본 오디오가 뜹니다. 이 오디오를 미리 저장해두셔야돼요.

 

● 노래 입히기

그 다음 스토리 혹은 릴스 업로드 창으로 들어가시구요. 왼쪽에 보이는 음표를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인스타에 업데이트되어있는 노래들을 씌울 수 있는데, 우리는 저장한 노래가 있잖아요!

 

저장됨 클릭클릭~

 

● 노래에 영상 추가해주기

저장된 daria_negrutsa의 빠라밤 빰~빰! 노래를 틀어주시구요. 원하는 구간만 잘라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노래 선택까지 완료하신 후 아까 스냅챗으로 찍었던 영상을 선택해주시면, 디즈니 필터 영상 + 노래로 릴스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이거지! 이거야~

● 너무 재밌다ㅎㅋㅎㅋ

스냅챗으로 찍은 디즈니 필터 영상인데요. 인스타 릴스에서 봤던 필터 그대로 적용돼서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일단 어떤 몸 짓을 해도 크게크게 나오는 것 같아 개웃김 ㅎㅎㅎ


● Volia앱은 광고가 너무 많아

디즈니 필터를 지원하는 다른 카메라 앱도 이쁠까 해서 다 써봤는데, 일단 Volia 앱은 그렇게 이쁘게 나오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내 얼굴이 문제인가??ㅋㅋㅋㅋ

 

무엇보다 광고가 너무 많이 떠요!!!! 무슨 사진 편집 하나 하고 나면 광고 30초짜리 보라고 하고, 온갖데에 다 광고가 떠있음. 만약 광고를 없애고 싶다?? 프리미엄 돈내고 결제해야돼요.

 

● 스노우 디즈니 필터는 약간 부자연스러워

반면 스노우 디즈니 필터는 좀 부자연스러운 느낌이었어요. #cartoon 쪽으로 가면 디즈니 필터 많거든요? 스노우에는 되게 다양한 필터들이 많았는데, 서로 뭔 차이가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기 힘들어요. 너무 많으면 오히려 선택을 더 못하게 되지!!!

 

사진으로 하면 몰라도, 영상으로 얼굴 움직이면서 찍으면 부자연스러움이 가득...ㅎㅎㅎ가입하는게 번거롭더라도 스냅챗이 제일 최고라고 느꼈습니다.

 

오늘 이렇게 인스타 릴스에 디즈니 필터 영상 업로드하는 법 알아봤는데요. 재밌으니까 여러분들도 해보세욥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