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러분들 사진 뒤에 양면테이프 붙어있을 때, 벽면에 안떼진 테이프 끈끈이 때문에 골치아팠던 적 있으시죠?? 저도 이번에 양면테이프로 고생했어유.
 

● 이쁘지?

냉장고에다가 이렇게 인테리어겸 사진을 붙였다가 포토행거가 더 이쁠 것 같아서 포토행거를 샀어요. 포토행거에 사진 옮기려고 사진들을 떼는데, 양면테이프가 엄청...끈질긴거야!!!
 

● 뒤편은...슬퍼요

이런게 막 안떼진다니까??? 이걸 제가 손으로 떼려다가...너무 안떼져서 포기하고 결국 다이소에서 봤던 스티커 제거제를 구매했어요.
 

● 진짜 저렴해요

가격은 2000원밖에 안되구요. 9ml밖에 안되는 용량이라는데 이거 다 쓰려면 스티커 찌꺼기 500개는 넘어야할 듯 ㅋㅋㅋ
 

● 앞면은 딱딱한 스틱

앞부분이 딱딱한 스틱 형태 혹은 지우개 형태라서 스티커가 붙어있더라도 밀어내면서 떼어낼 수가 있어요. 정확히는 녹이면서 떼어내는 원리입니다. 여기에 묻어있는 액체가 스티커 끈끈이를 녹이거든요.
 

● 겁나 비벼!

아까 봤던 양면테이프를 요렇게 문질러줍니다. 막 문지르면 안되고, 스티커 제거제 액체성분이 스티커 안쪽으로 들어가게 한다는 느낌으로 문지르시면돼요.
 

● 똥이 만들어져요

한 40초쯤 문지르면 갑자기 지우개똥마냥 스티커가 뭉쳐요. 들려요. 이럼 좀 더 힘줘서 떼내는거야! 떼내는 느낌으로 문지르시다보면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힘이 꽤 들어간 것 같지만 전혀 손 안아팠어요.

● 묻은 액체는 닦아줘요

보시면 액체가 좀 덕지덕지 묻어있죠. 이거 살짝 냄새도 나요. 오래 맡으면 쪼끔 유해할 것 같은 냄새...물론 이정도로 유해하진 않겠죠. 얼른 닦아줘야죠!
 

● 휴지로 닦으면 됩니다

두루말이 휴지를 써서 살짝 꾹꾹, 문지르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제가 보기에 알코올...?아세톤...? 그런 성분인 것 같아요!
 

● 잉크를 지우더라구요

다 문지르면 깔끔하게 사라진 사진 뒤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나 무늬가 없는 벽면, 플라스틱 등에 사용할 수 있구요. 무늬있는 곳에는 사용하면 안될 듯 합니다.
 
DNP라는 로고가 적혀있었는데, D가 좀 지워진걸봐서 잉크를 지우더라구요.
 

● 용도

실제로 용도를 보시면 스티커, 테이프, 유성잉크, 얼룩, 기름때 제거에 사용된다고 해요. 지우고 싶은 얼룩만 지워야지, 기껏 꾸며둔 무늬를 지우면 안되겠지요! 사진 앞면엔 절대 사용 안하려구요 ㅋㅋㅋ
 

● 최종 작품!

총 6장의 사진 뒤편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하고 나서 요롷게 포토행거에 걸어줬습니다. 다이소 스티커 제거제 짱임!!!
 
갑자기 든 생각인데, 진짜 처음부터 포토행거 사서 집게로 사진 걸어둘걸...사진 안망가지게 ㅎㅎㅎㅎ여러분들 집에 추억사진들로 인테리어하고 싶다면 꼭 포토행거 & 집게 조합 구매하셔요. 개꿀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