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z플립3가 정말 엄청난 호평을 얻고있죠. 전 솔직히 관심없었는데, 유튜브든 블로그든 인스타든 막 z플립3 사진 올라오니까 궁금하더라구요.
 
애플을 좋아하던 친구도 이번 갤럭시 z플립3의 디자인만큼은 아이폰을 이겼다고, 공짜로주면 갖고싶다네?? 그래서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고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봤어요.
 

 

장점1 - 디자인

접은 상태에서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과 색상평이 진짜 좋은 듯. 색상으로 제일 인기 많은 것은 유일하게 무광인 블랙과 감각적인 라벤더입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라벤더, 남성분들이 팬텀 블랙을 선택해요.
 

커버 디스플레이 짤방 설정
셀카 찍으며 모습 확인 가능
삼성페이 사용 가능

장점2 - 편의성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볼륨 조절, 소리 설정, 노래 재생, 카톡 확인, 셀프촬영시 모습 확인, 삼성페이 등등 다양한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엄청난 장점으로 꼽혀요.
 

장점 3 - 120Hz 고주사율

영상보실 때 많은 분들이 신경쓰는게 주사율이더라구요. 이미 많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z플립3도 드디어 120hz 고주사율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60Hz에서 120Hz로 넘어갈 땐 차이를 모르지만, 120Hz에서 60Hz로 넘어갈 때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는 그 주사율. 많은 분들이 환영하는 장점입니다.
 

단점 1 - 너무 길쭉한 디스플레이

22:9의 비율을 자랑하는 디스플레이라 멀티윈도우, 웹툰볼 때는 좋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가로로 유튜브를 볼 때 공간이 남아서 신경쓰인대요. 유튜브는 보통 16:9잖아요?? 비율이 안맞아서 위 사진처럼 검정색 공간이 너무 남아...!
 

단점 2 - 성능 대비 적은 배터리 용량

배터리 용량은 3,300mAh로 많은 분들이 불편해해요. 좋아진 디스플레이 성능과 스냅드래곤 888의 고성능 AP 탑재로 발열과 배터리 소모는 늘어났는데, 배터리 용량은 전작과 그대로다...? 매번 충전할 필요가 있겠죠.
 

단점 3 - 15W가 최대인 C타입 충전

유선 충전 속도가 15W밖에 지원하지 않아 충전속도가 느립니다. 보통 초고속충전하면 25W거든요. 30분만에 막 60~70% 충전하는거 있잖아. 그런 초고속충전은 안되고, 상대적으로 느릿느릿한 충전만 지원합니다.

단점 4 - 낮은 카메라 성능

전면 1000만화소, 후면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솔직히 카메라 성능을 중요시하는 저이기에 엄청 크게 와닿은 단점입니다. 빛이 적은 저조도 환경에서 찍으면 엄청 뭉개지고, 10배이상 줌을 땡겨도 많이 뭉개진다고 해요...
 
고화질 사진 많이 찍고싶은 분에게는 아쉬운 옵션이죠.

애매한 단점 - 한손으로 열기 뻑뻑함

이건 여성분들이 겪는 느낌인데, 한손으로 열기 뻑뻑하다고해요.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두 손을 이용해서 연다고 합니다...살짝 모양새가 ㅋㅋㅠㅠ


아이폰 12 미니때도 결국 배터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었는데, z플립 3도 귀엽고 이쁘지만 배터리로 인해 사람들이 불편함을 호소할 것 같아요.
 
만약 이쁜 감성의 스마트폰을 쓰고싶지만 본인이 영상을 자주 안보거나, 웹서핑, SNS를 자주 안한다? z플립3 쓰셔도 배터리 걱정 없을겁니다.
 
그러나 폰 사용량도 많으시다면...보조배터리도 같이 구매하세요. 저는 폰 사용량이 엄청 많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