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Jista입니다.

 

오늘은 연세대학교 서문에서 수제버거를 팔고있는 맛집 버거 1구역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버거 1구역은 연대 서문에서 유일하게 수제버거를 팔고 있는 곳인데요. 학생들이 주 고객이다 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적당해서 인기가 많아요 ㅎㅎ. 연희동 수제버거 맛집으로 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버거 1구역은 연대 서문에서 1~2분거리에 바로 있어요. 학교다니다가 가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외부에서 저기까지 가기에는 살짝 길이 복잡할 수도 있답니다.

가게 외관

가게 외관은 검정색으로 도배되어있고 햄버거 사이에 버거1구역이라고 적혀있어요.

가게 운영 시간은 11:00~20:30 로 꽤 길게 운영합니다. 가게 간판도 되게 귀엽게생겼죠??? 밖에는 알바를 모집한다는 글이 있네요. 들어가보니 안에는 일하시는 분이 2명만 계셨어요.

가게 내부

가게내부는 크지 않아요. 보통 2인테이블이 주로 있고 제일 안쪽에 4인테이블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명이서 올 경우 테이블을 붙여 앉더라구요. 테이블은 고급스러운 고동색 나무에 고동색 소파 의자가 있습니다. 벽쪽에는 빨강색 의자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줬더라구요.

그리고 내부를 보시면 대부분 셀프로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케챱과 휴지 물컵등 전부 다 셀프로 이용하라고 밖에 놔져있구요. 심지어 탄산음료조차 본인이 떠먹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본인이 주문해야 탄산음료 뜨는 컵이 같이 나와요. 탄산음료 종류는 보시다시피 있을 건 다 있구요. 탄산수만 있는 것은 처음보네요. 그 옆에는 물만 마시는 사람들을 위해 고급 정수기까지 있어요...대박쓰...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메뉴 가격들이 상당히 저렴하죠? 햄버거같은경우 아무리 비싸도 4000원이고 보통 3000원대의 가격을 이루고 있습니다. 세트로는 A세트와 B세트가 있는데 감자튀김이냐 치즈감자튀김이냐의 차이가 있어요.

보통 세트는 하나시키면 음료수가 리필이 되기 때문에 두명이서 세트 하나 시켜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치즈버거와 BBQ 버거, A세트를 주문했는데요. 버거1구역은 수제버거집이라 주문즉시 햄버거를 만들기 시작하여 음식이 늦게 나와요. 저희는 주문한지 5분쯤 걸리더라구요.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많아서 더 걸릴거에요.

 

얼마나 맛있는 버거가 나올지 궁금해하며 기다렸습니다.

음식 사진

보시면 되게 미국식으로 음식이 나오는데요. 케챱을 담는 케챱통이 플라스틱 일회용으로 나오구요. 그 위에는 감자튀김이 엄청 많이 나와요. 옆에 자그마한 햄버거 2개가 같이 나오구요 ㅎㅎㅎ 바닥에 흘리지 말라고 저렇게 스테인레스 통을 같이 주나봐요. 근데 촌스러워 보일수도 있는 이 플레이팅이 저는 느낌있게 다가왔답니다. 수제버거집이라 그런지 스테인레스 부딪히는 소리도 너무 좋았어요.

이 사진은 감자튀김 사진인데 감자튀김은 막 튀겨서 따뜻하기만 했습니다. 막 와 엄청 맛있어 이런 건 없었어요. 왜냐하면 기본 감자튀김을 주문했기 때문이죠 ㅠㅠ. 저는 무엇이든 소스가 들어간 감자튀김 맛에 익숙해져버려서 감자튀김 자체는 살짝 밋밋하다고 느꼈네요. 다음엔 꼭 치즈감자튀김을 주문해야겠어요. 엄청 치즈 범벅되가지고 비쥬얼도 미쳤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이 버거는 BBQ버거입니다. BBQ버거는 패티가 다른게 아니라 그냥 BBQ소스가 들어간 버거였어요. 살짝 예상과는 다르구요~ 이 점을 어떻게 알았냐면 일행이 시킨 치즈버거에도 똑같은 고기패티가 들어가있더라구요. 저랑 버거모양은 똑같이 생겼고 재료도 같은데 치즈가 한장 더 추가된 버거...살짝 치즈버거 시킬걸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재료는 양상추와 토마토,양파같은 채소,야채들 가득 들었구 소스도 꽤 많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햄버거 맛이 괜찮더라구요. 짜지도 않고 달짝지근합니다.

단지 햄버거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답니다. 적당히 먹는 사람이 햄버거 한개만 단품으로 먹으면 살짝 아쉬울 정도에요.

이 아쉬움을 채워주는 것은 감자튀김과 탄산음료죠 ㅎㅎ.

다 먹고 아쉬워서 감자튀김과 탄산음료 먹었더니 꽤 배불러졌어요.

 

두명이서 만원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배불리 먹는 것을 보면 진짜 학생들에게 혜자스러운 연대 서문 수제버거 맛집이라고 생각해요.  

12시쯤부터 사람이 많아서 음식나오는데 오래걸릴 것 같구요. 그 외의 시간에는 한가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연희동에서 맛있는 수제버거 드시고 싶다면 버거 1구역 추천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