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근무 하느라 생활패턴 뒤집어져서 잠을 못 자고 있는데, 갑자기 와이파이 엄청 끊기는거야...그러더니 어느 순간 인터넷이 아예 안되고 LTE로 전환되더라.
뭐야 싶어서 컴퓨터 켜고 인터넷 하려는데, 집 인터넷 역시 안됐다. 하...LTE로 검색해보니 나만 그런게 아니더라 LG 인터넷 사용하는 사람들 다 끊겼다!!
이미 여러 커뮤니티나 SNS에서는 LG 인터넷 나만 안 되냐고 물어보는 게 아니라 곧바로 LG 인터넷 또 끊겼다는 단언이 나오고 있었다. 그만큼 LG 인터넷이 평소에도 불안정하고 속도도 잘 안 터진다는 뜻인 듯.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 하는 분도 LG 인터넷 터져서 새벽 손님들 다 나갔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고...확실히 LG 인터넷 터지고 있는 것은 맞는 것 같다.
특히 새벽에 사람들과 단체로 게임 미션 하던 분들은 LG 인터넷 사용하는 분들만 터져서 손해를 봤다고 함.
● 인터넷 터진 시점
시점은 3시~4시 쯤에 1번, 5시 30분~6시쯤 한 번씩 터졌다. 몇몇 분들은 안 터졌다고 하는 증언도 이어지고 있는데, 아마 SKT나 KT인터넷을 사용하는게 아닐까 싶다. 뭔가 LG 인터넷은 지방으로 갈수록 더 안 터지는 듯. 지방 회사 식당에는 사람이 많이 몰리는데, 그만큼 인터넷 연결 안 되는 순간이 없다. 밥 먹으면서 유튜브 절대 못봄. 네이버도 잘 안 켜짐. 그저 밥만 조용히 냠냠 먹어야함.
● LG 와이파이 터진 이유
인터넷 터진 이유로 중국 추정 해킹 그룹의 공격이다 이런 얘기가 돌고 있는데, 뭔가...평소 LG의 상태를 보면 딱히 공격이 있을 것 같지는 않다. 물론 나중에 해 뜨고 나서 뉴스로 LG 인터넷 터진 이유가 퍼지겠지만, 근거 없이 추측해보자면 그냥 서버 관리의 문제라고 생각함.
LG유플러스 인터넷망 새벽 한때 접속장애…19분만에 정상화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9일 새벽 LG유플러스 인터넷망에서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새벽 3시께부터 LG유플러스 일부 인터넷 망에 장애가 발생했다.
v.daum.net
정확한 사유가 나왔는데 이번 접속 장애가 디도스 공격에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제 생각과 다르게 외부 공격이 있었나봅니다. 1월 29일 오후 6시에도 잠깐 끊김이 있었는데, 공격이 계속된다면 추가적으로 끊김이 반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지난 2021년도와 2018년에도 유·무선 통신망 사고가 발생한 전적이 있다.
2018년 KT 아현지사 화재 사건은 KT 아현지사 건물 지하에 화재가 발생해 일대 KT 유·무선 통신 장애가 발생했다. 당시 KT는 소상공인들에게 하루 최대 120만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고, 인터넷 가입자에게 1~6개월 치 요금을 감면했다.
● 보상 나올까?
이번 인터넷 문제로 보상나올 가능성은 적다. 현재 이용약관상 피해 보상 기준은 장애 발생 연속 3시간 이상인데, 오늘 끊김은 1회당 대략 10~30분 정도에 그쳤기 때문이다. 그저 빨리 원인 찾고 인터넷 안정되기만을 기다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