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본디 앱으로 친구들 집을 구경하고 있는데, 한 명의 집이 너무 이쁜거야. 인테리어를 잘 해놨다. 대표적인 특징이 벽면에 본인의 강아지 액자 사진을 걸어둔 것! 강아지가 너무 귀여워서 계속 눈이 갔다

● 완전 센스 좋아요

와 메타버스 앱이라 이렇게 스마트폰 속 사진을 자기 방 벽면 인테리어로도 사용할 수 있구나 싶었다. 바로 친구한테 어떻게 하냐고 물어본 뒤 공유해본다.

● 벽에 액자 거는 법

먼저 마이 스페이스로 가자! 아파트 속 내 집을 방문하면 오른쪽 위에 페인트 버튼 있음! 이게 인테리어할 수 있는 버튼이다. 이걸 클릭 후 벽걸이같은 이모티콘을 누르면 벽면 액자들이 여러가지 있다. 액자 속에는 웃는 스마일 사진이 들어있는데, 이런 사진 있는 아이템들이 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벽면 액자들이다.

● 클릭 후 업로드

벽면에 랜덤 배치된 액자를 꾹 누르면 위치를 바꿀 수 있다. 일단 사진부터 업로드해야하니 액자를 한 번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뜬다. 오른쪽 위 올리기 버튼을 누르자.

● 본디 앱에 사진 앱 접근 권한 줘야함

사진이 없다고 하므로 앨범을 눌러서 사진 앱속의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면 된다. 마지막으로 체크표시르 하면 벽면 액자 속에 내가 업로드한 사진이 들어가게 된다.

● 인테리어는 여기부터 시작!

위와 같이 말이다. 내가 벽면에 인테리어로 올려둔 사진들은 최대 50명까지 가능한 친구들이 확대해서 볼 수도 있다. 연예인 팬인 친구는 자기 최애 사진들로 도배를 하기도 하고, 더 글로리 팬인 분은 드라마 배역들 사진을 엄청 올려두더라. 강아지나 고양이 사진 올려도 인기가 많으니 벽면 액자로 아파트 마이 스페이스를 이쁘게 꾸며보자

● 액자 사진 삭제하는 법


참고로 사진 삭제는 따로 지원하지 않고 있다. 그냥 흰색이나 아무것도 없는 사진으로 바꿀 수만 있음. 액자를 내리고 싶다면 마이 스페이스 들어가서 내 집 페인트 버튼 클릭 후 액자 선택 - 보관함에 넣어버리면 된다.

사진은 유지되며, 새로운 사진 넣는 것 외에는 기존 사진 삭제가 안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