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최근 국가에서 재난지원금을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소상공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 대기업이 아닌 작은 매장이나 영세업자들을 대상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

배달의 민족 앱에는 소상공인들이 입점해있는데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배달의 민족은 유니콘기업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큰 사업자인데요. 그래서 사용 못 할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반전!

배달의 민족 앱으로 주문을 하더라도 조건부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선불카드나 카드사 포인트로 사용한 분들이 계시구요.

어떤 조건에서 사용 가능할까?

배달의 민족 앱 내에서 배민페이로 결제하시면 안됩니다. 왜냐면 결제 주체가 대기업 배달의민족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만나서 결제하면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하시는 분이 그 음식점의 카드 단말기를 직접 들고온 뒤 현장에서 결제하면 가맹점 주소가 소상공인인 음식점으로 뜹니다. 

 

소상공인 업체에 직접 결제한 것과 다름 없으니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어요.

 

 

 

 

실제로 국민카드든 하나카드든 관계 없이 사용하신 분들이 정말 많구요.

아직 중앙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진 않았기 때문에 지역재난지원금을 사용했을 겁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경기도의 경우는 같은 시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구요.

대부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근처 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하도록 제한을 뒀습니다.

 

배달은 대부분 집 근처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안해도 되죠~

배달대행으로 주문하면 카드 단말기를 들고오기 힘들다.

하지만 배달이라고 다 같은 배달이 아닙니다. 배달대행의 경우 일일알바와 비슷한 개념이기 때문에 음식점 측에서 카드단말기를 쉽사리 맡기지는 못하겠죠?

 

그래서 배달대행으로 주문했을 경우 만나서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어요.

실제로 댓글에서도 배달대행의 경우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구요.

 

꼭 '만나서 결제'를 하셔야 사용가능합니다!

중앙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얼마나 나올까?

 

 

중앙정부 측에서 지원하는 금액은 몇인 가구냐에 따라 다른데요. 1인 가구의 경우 40만원이고 그 이상으로 갈수록 1명당 20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4인가구의 경우 100만원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줘요.

 

세대주 본인이 본인명의의 카드로 신청할 수 있구요. 카드사 연계 은행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합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는 아버지가 세대주이기 때문에, 아버지가 받으셔야돼요.

혹시나 성인이지만 대학생이신 분들은...세대주가 아니면 세대주이신 부모님을 통해 받으셔야합니다 ㅠㅠㅠㅠ넘나 번거로운 것... 전국민 다 주는 거 그냥 본인인증 철저히 한 뒤 본인에게 주면 좋을 것 같은데...

 

그 외의 선불카드와 지역사랑상품권은 주민센터에서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해요.

 

물론 위임장이 꼭 필요하구요!

사용 기한은 8월 31일까지

사용 기한은 8월 31일까지로 그렇게 여유로운 기간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배달의 민족앱으로 주문 몇번하다보면 금방 소진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 및 현금들은 자동으로 기부되구요. 후에 소득공제로 신청할 수 있어요.

쿠팡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국민들 중에서는 밖으로 돌아다니기 불편하신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사업주의 위치가 서울일 경우 쿠팡같은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경기도 지역은 서울과 정책이 달라서 온라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배달의 민족 앱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봤는데요.

다행히 가능해서 맛있는 배달음식을 마음껏 시켜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전화주문도 가능하니까 걱정마시구 돼지런한 인생 사세요 ㅎㅎ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