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카카오톡 계정 생성시 번호로 인증문자를 받는 방식이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인증 문자를 보내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 업데이트는 2022년에 이루어졌고, 현재까지 알려진 Talkatone 미국 가상번호 발급으로 부계정 생성 방식은 막히게 되었다. 왜냐면 가상 번호는 실제 통신사가 없거든. 그래서 문자를 보낼 수 없다.

뭐든 편법이 유명해지면 개발진들도 알게되어 막히게 되는 듯.


카카오톡 계정 영구정지 당한 분들은 즉시탈퇴 후 47일쯤 지난 후부터 재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동안 카카오공화국에서 카카오톡 없이 어떻게 살아? 부계정 만들면 된다.

 

전화번호가 2개인 사람은 쉽게 부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대부분 전화번호는 1개다. 그래서 해외 무료 전화번호 생성 앱을 통해 번호를 만들어줄 것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alkatone이라는 앱을 설치해준다. 미국 및 캐나다 무료 번호를 받을 수 있다. 광고가 뜰 뿐 직접 결제하지 않는 이상 무료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 연동으로 손쉽게 Talktone 계정을 생성한다. 지역을 미국으로 선택한 뒤 미국 지역번호를 입력해서 가상번호를 생성하면 된다. 미국 국가번호는 +1이고, 지역번호는 205, 251, 917, 256, 684, 479, 501, 239, 404, 470 등등 검색하면 다양하게 나온다.
 
이렇게 입력하면 다양한 번호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번호가 생성된 뒤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부계정을 생선한다.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미국 +1'을 선택한 뒤 talkatone에서 생성한 가상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문자를 받는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 수 있다.

 

 
그 뒤는 한국처럼 본인 이름, 생년월일 등 인적사항을 적고, 이메일 등록하면 끝이다. 여기서 바로 카카오톡을 한국처럼 이용할 수는 없다. 하도 해외 계정으로 보이스피싱 등 사기치는 경우가 많아서 카카오톡이 해외 계정에 대해서는 이용자 보호 조치를 취하기 때문이다.
 
이용자가 특별히 취할 조치는 없고, 그저 2주 정도 문제 없이 계정을 사용하면 이용자 보호 조치가 자동으로 해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