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솔직히 왜 나왔는지 모르겠는 갤럭시 버즈 FE다. 너무 애매한 포지션으로 무선이어폰 라인에서 출시됐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의견에 동감하는 중. 나중에 떨이를 세게 할 것이 아니라면 왜 존재하는지 의문이다. 다만 성능 자체는 괜찮게 출시됐다는 평이 많음.

● 갤럭시 버즈 FE 기능

대략적인 기능을 먼저 말하자면,

 

1. 3중 마이크로 또렷한 통화 음질(보급형이라 사실 별로임)

2.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보급형인데 이걸?)

3. 편안한 착용감(착용감은 미쳤음)

4. 6~21시간 음악 재생

 

이렇게 정리할 수 있다.

 

● 갤럭시 버즈 FE 구성품

구성품은 3가지다.

 

1. CtoC 충전 케이블

2. 이어팁 S, M, L

3. 윙팁(갤럭시 버즈 이후로 오랜만에 등장)

● 색상 2가지로 호환 가능한 케이스

색상은 그래파이트와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되었지만, 외부 케이스는 전부 동일하다. 갤럭시 버즈, 버즈2, 버즈 프로 등 모든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케이스가 동일해서 호환 가능하다. 이것이 진정한 친환경이 아닌가...

 

이전에 콜라보레이션으로 샀던 버즈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가격

정가는 11만 9000원으로 보급형이지만 그래도 비싼 편이긴하다. 그래서 마감을 보면 싼 티가 없음. QCY 이어폰은 정발 가격이 2~3만원인만큼 그러한 제품들과 차이는 있다.

● 유닛 디자인

유닛 모양을 보면 둥글둥글한 최근 디자인들과 다르게 각진 터치 센서가 있다. 안쪽에 마이크 2개, 외부에 마이크 한 개가 있고 충전용 단자와 착용 감지 센서까지 있다.

 

좋게 말하면 재밌는 부분들이 있고, 나쁘게 말하면 근본이 없다.

● 버즈 2 와 버즈 FE 기능 비교

버즈2와 비교했을 때 360도 오디오도 안 되고, 골전도 마이크도 빠졌고, 보이스 픽업 유닛, 2번 탭하기도 없다. 버즈 시리즈 중 유일하게 무선 충전도 안 된다.

 

버즈2의 가격이 대충 8~9만원이고, 갤럭시 버즈 FE의 할인가가 7~8만원이기 때문에 꼭 버즈 FE를 사야할 이유가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음.

소프트웨어도 동일함

배터리가 최대 21시간으로, 버즈2보다 1시간 길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큰 장점이 보이지는 않는다. 물론 이건 기능만 따졌을 때고, 음질과 착용감을 따지면 평이 달라진다.

 

버즈2에는 주변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나 버즈 FE에는 기능이 없음

● 버즈 2 와 버즈 FE 노이즈 캔슬링, 음질 비교

소음이 있을 때를 비교해보자. 주변 소리 듣기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버즈2가 우수함. 착용감도 버즈2가 훨씬 더 훌륭함.

 

음악을 들을 때는 의외로 소리가 괜찮다. 기본 이퀄라이저 상태에서도 버즈FE는 저음이 강조되어 저음을 좋아하는 사람들 취향에 딱 맞음. 반면 버즈2는 고음과 저음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느낌. 맛있게 잘 비벼놨다.

● 버즈 2 와 버즈 FE 통화품질 비교

버즈FE에는 보이스 픽업 유닛이 없고, 버즈2에는 있기 때문에 통화품질 차이가 크다. 버즈 FE 소음이 있을 때는 목소리가 꽤 먹먹해지는 느낌이 있다. 물론 AI의 발전으로 못 알아들을 정도는 아님. UnderKG는 생각보다 괜찮은 통화품질이라고 평가했다. 갤럭시 버즈2는 소음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목소리가 잘 전달됨.

● 무게 비교

갤럭시 버즈 FE는 52g, 유닛 6g

갤럭시 버즈2는 51g, 유닛 5g

● 결론

무선 충전이 없어서 정말정말 아쉽지만, 쓸만하게 잘 출시한 7~8만원대 보급형이다. 다만 갤럭시 버즈2와 비교했을 때 2만원만 더 투자하면 360 오디오, 보이스 픽업, 노이즈 캔슬링 서브 기능, 실험실 옵션2종 등을 가질 수 있음. 버즈2가 좀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

물론 갤럭시 버즈 FE의 큰 특징을 얘기하자면 윙팁이다. 윙팁 덕분에 귀에서 빠지질 않아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

 

결론적으로 갤럭시 버즈FE가 5만원 미만이고 버즈2와의 가격차이가 3만원 이상이면 갤럭시 버즈FE를 구매하는 것 추천. 그 외에는 갤럭시 버즈2가 더 유리하다.

● 사람들 의견

착용감의 다양화로 출시 되었다고 봅니다!! 제 경우엔 버즈2는 귀에서 덜렁거리고, 버즈2프로는 오래 착용하면 아프고 버즈+, 라이브는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팬 에디션이 아니라 뺀 에디션이 뭔지 잘 보여주네요 ㅠㅠ

 

팩트) 당근 미개봉새제품으로 5만원에 샀으면 똥믈리에는 매우 만족했을것

 

골전도마이크, 360도마이크, 로고표시 등등 살 이유가 없어지네요..,. 나중에 운좋게 이벤트같은거 당첨되서 얻게된다면 써볼만 할거같아요. 버즈2프로를 운좋게 당처뫼서 쓰는중인데 솔직히 2프로를 쓰고있는 상황에서 굳이 버즈fe를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뭔가 아쉽네요 ㅜㅜ

 

본격 팬이 원했는지도 몰랐던 팬에디션 시리즈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