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하 인생...스마트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이 박살났습니다. 제가 쓰던 폰은 갤럭시 s8인데요. 아마 저와 비슷한 시기에 갤럭시 s8을 구매한 분들이 많을거예요. 저도 이제 약정이 한 3~4개월 정도 남았거든요.

 

이게 어떤 시기냐면, 액정을 정가주고 바꾸기에는 약정이 얼마 안남았지만, 새폰 사기까지는 오래 남은...애매한 시기입니다.

 

 

제 폰 액정을 보시면 정면부분이 바닥으로 가도록 떨어져서 완전 박살이 났어요. 불행 중 다행으로 내부액정은 안깨져서 화면이 켜지고 터치도 됩니다.

 

저처럼 액정이 깨지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소리를 지른 뒤 인터넷에서 수리 비용을 찾는것이죠 ㅎㅋㅎㅋ

오늘 눈물의 포스팅에서 삼성 서비스센터의 정가 수리비와 사설 수리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정식 액정 수리비

제일 무난하고 신뢰가 가는 것은 삼성 공식 서비스센터죠. 갤럭시 s8의 액정 수리비는 321,000원입니다. 어떤 지점은 32만원이에요. 하지만 파손 액정을 반납한다고 말하면 194,000원에 해줍니다. 13만원정도 저렴해지죠.

 

통신사 파손보험을 가입한 상태일 경우

핸드폰을 구매하실 때, 통신사 파손보험을 가입하셨다면 자기부담금은 30%로 줄어듭니다. 파손액정 반납시 자기부담금은 58200원으로 엄청 저렴해집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먼저 카드를 긁으시고 결제내역을 보험사에 보내줍시다. 파손보험 신청 후 며칠 뒤에 수리비의 70%인 13만 5800원이 여러분의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하지만 파손보험을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개 멘붕이 오죠. 쌩돈으로 수리하기엔 에바쎄바.

바로 사설업체를 찾아줍시다. 제가 시세도 다 조사해뒀습니다.


사설업체의 액정 수리비

광고스러운 제목 가득

각종 블로그와 지식인 전부 조사해서 사설업체들의 가격을 찾아봤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는 사설업체들의 광고의뢰로 가득찼더라구요. 평소엔 광고가 방해였을텐데, 지금은 시세를 비교할 수 있어 도움이 됐습니다.

경기도 지역은 최저가 6만원

먼저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한 업체의 가격인데요. 화면 터치가 정상일 경우 갤럭시 s8의 액정수리비는 6만원이라고 합니다. 지역마다 가격이 좀 차이가 나는데, 경기도는 워낙 넓어서 그런지 저렴한 업체도 있더라구요.

 

택배 의뢰도 받는 것 같은데, 택배의뢰를 하면 며칠간 폰을 못쓰는 단점이 있죠. 게다가 택배비도 있기 때문에, 차라리 집 가까이에 있는 업체에서 하는게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더 나을겁니다.

서울 지역은 최저가 7만원

서울 반포지역에 있는 한 업체는 액정수리비가 98000원입니다. 서울은 경기도보다 훨씬 비싸죠...?너무 비싼 것 같아 좀 더 조사를 진행해봤습니다.

 

 

서울 신촌에 있는 업체는 갤럭시 s8의 액정수리비가 8만원까지 낮아지더라구요. 한 30분을 넘게 조사해봤는데, 서울 반포에 있는 다른 업체는 7만원인데, 이게 최저가입니다. 이 7만원을 말하던 업체도 가격이 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이 수리할 경우에는 더 낮아지겠지만, 개인 수리는 정보가 없어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만약 내부액정까지 불량이면 7만원에서 3만원 추가하여 10만원이 들어요.

 

최근 액정 수리 업체도 많아졌기 때문에, 짝퉁 문제도 거의 없을거구요. 짝퉁썼다가 소문나면 업체 망하는 거 한순간이죠...


19만원이라는 가격을 보다가 7만원이라는 가격을 보니 뭔가 저렴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사실 7만원도 저에겐 좀 큰 돈인데 ㅠㅠ 어디서 수리하실지는 가격과 거리를 고려하세요! 교통비와 시간까지 따지면 돈 조금 더 내고 가까운 곳에서 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어요.

1년 더 사용할 예정이면 수리 아니면 스마트폰 교체!

아마 액정 원가가 꽤 나가기때문에 공임비를 최저로 해도 경기도의 6만원보다는 저렴해지기 힘들거예요. 저도 만약 수리를 진행하게된다면 8만원인 업체에서 진행할 것 같아요. 여기가 집에서 가깝거든요. 혹은 갤럭시 노트 20이 나오길 기다리며 폰을 바꿀지도 고민됩니다. 갤럭시s8을 오래써봐야 3개월 쓸 것 같거든요.

 

저같이 눈물을 뚝뚝 흘리며 액정이 깨지신 분들...액정 수리비 참고하시고 최대한 저렴하게 수리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사 2020.07.16 01:04

    안녕하세요?
    저도 액정이 완전히 나가 수리하려고 하는데요.
    액정 자체가 나가서 전체 다 갈아야 하는데
    10만원에 해준다는 업체가 혹시 어떤 업체인지 알 수 있을까요?

  2. 11111 2020.07.30 21:59

    경기도 사는데 가까운 군포시 업체 이름 알스 있을까요?

  3. 권병선 2020.09.21 15:49

    감사합니다

  4. 감사해요 2020.10.06 15:46

    갤S8 은 액정교체시, 배터리까지 전부 교체인것으로 아는데
    그래서 19만원이지 않을까요?

  5. 김현태 2021.03.02 11:29

    서울 강동구쪽은 없는지요?

  6. 욜루 2021.03.23 02:53

    안녕하세요? ㅠㅠ 저 지금 S8 액정 나갔는데 그, 막 초록색 화면 뜨고 터치도 잘 안되서 일단 동네사설업체 가보니 패널까지 다 바까야해서 12 부르더라구요.. 혹시 대구경북쪽은 저렴한 곳 도움 좀 주실 수 있을까요? ㅠㅠ

  7. 정진명 2022.02.22 09:20

    "서울 반포에 있는 다른 업체는 7만원인데,이게 최저가 입니다." 이 업체 주소 전화번호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