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여러분들은 액정필름 강화유리를 잘 붙이고 계신가요?? 저는 한번 떼고 산 이후로 액정필름 없는게 너무 깨끗하고 좋은거예요. 그래서 필름을 잘 끼지 않습니다.

근데 며칠 전 무조건 껴야겠다고 함 느꼈죠. 바로 액정이 깨졌을 때...



액정이 박살나면 멘탈이 나갑니다. 가격이 어마어마하거든요. 평소에는 관심도 없던 액정 수리비, 깨지고나면 인터넷 서칭만 30분할만큼 관심이 갑니다. 아 보험들어둘걸...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9 액정 수리비에 대해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삼성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할 경우


먼저 삼성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할 경우 총 교체비가 354,000원이나 합니다. 와 미친 스마트폰 가격은 뚝뚝 떨어져도 액정 가격은 그대로네요.

만약 액정을 반납하는 조건이라면 13만 천원 저렴해져서 223,000원에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래도 지출이 정말 크죠. 핸드폰 가격의 약 5분의 1인데요...

파손/분실 보험을 가입해놨다면?

만약 액정이 깨질 걸 미리 예측해서 스마트폰 구입 초기에 보험을 가입하셨다면 당장 유레카 외치십시오.
수리비의 30%만 자기부담금으로 지출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액정을 반납하실거니까 액정반납시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22만3천원의 30%인 66,9000원만 내시면 됩니다. 일단 수리받을 당시에는 카드로 전부 다 긁으시고, 보험사에 수리비의 70%인 156,1000원을 청구하면 2일안에 돈이 들어옵니다.

이 때 수리받은 영수증같은 증빙서류는 꼭 챙기셔야돼요. 삼성 직원분이 다 알려주고 주실겁니다.

가입을 안해놓으셨다면, 좀 더 저렴하게 수리할 방법을 찾아야죠...

사설 수리업체에서 수리할 경우

나머지 방법은 사설 수리업체입니다. '사설'이란 단어에 거부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요즘 업체들은 나름 정직하고 수리도 잘해줍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제가 서울지역 시세를 찾아봤는데요. 제가 찾은 곳 중 가장 저렴한 곳의 노트9 액정 수리비는 10만원으로 삼성에서 수리하는 것보다 60% 더 저렴해요. 여기에 부가세도 10% 따로 내야해서 실제로는 11만원입니다.

아무리 저렴해졌어도 후덜덜하죠잉... 그래도 22만원 내는 곳보다 절반이니깐요...


사설업체에서 수리받아도 보험청구 가능할까?

사설업체에서 수리받으면 보험청구가 안됩니다. 그렇기에 파손보험을 가입하셨다면 무조건 공식 서비스센터로 가시구요. 아니면 사설업체에서 저렴하게 수리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 업체가 되게 많아가지고, 지도앱에 스마트폰수리만 쳐도 엄청 많이 나와요. 그 중 가까운 곳에 전화거셔서 가격 확인하신 뒤에 가시면 됩니다. 꼭 가격 물어보고 가세요. 업체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거든요. 10만원보다 비싸면 더 저렴한 곳 찾을 때까지 발품 찾는 것이 좋습니다.

최저가인 곳보다는 가격과 거리 모두 고려하셔서 적당한 곳 가시는게 나아요.
5천원 할인받으려고 왕복 2시간인 곳 갔다올 수는 없으니깐요.


한번 깨지셨다면 꼭 강화유리 필름 붙이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촉감이 별로지만 액정수리비를 생각하시면 충분히 참으실 수 있을거예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도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