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5월 28일에 제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체험이 끝났어요. 메일이 왔죠. 정부에서 뭐라뭐라하니까 이제는 끝나기 전에 메일 잘 보내주더라고. 근데 헷갈렸습니다. 이걸 5월 27일에 취소하면 즉시 취소돼서 하루치 혜택을 못받는거 아닐까... 그래서 5월 29일날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 취소 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진짜 멍청한거였어. 이거 미리 취소하더라도 정해진 기간(5월 28일)까지 혜택은 주더라구요. 늦게 취소하니까 자동결제로 통장에서 10450원이 빠져나가는데...뭔가 기분나빠! 

 

 

바로 환불 신청했습니다. 유튜브 앱으로 간단하게 환불 신청 가능해요. 저는 딱 2분 걸렸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으니 따라와주세요.

 

● 1단계

유튜브 앱 들어가셔서 오른쪽 위를 보세요. 자기 계정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2단계

들어가면 목록이 막 뜨는데 아래쪽 보세요. 고객센터라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메일 문의가 가능해요.

 

● 3단계

제일 위에 많이 본 도움말이 있는데, 얼마나 자동결제로 피해를 입었으면 환불 요청이 1순위겠어요 ㅎㅎㅎ환불 요청을 클릭해줍니다.

 

● 4단계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 담당 유튜브팀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데요. 사실 이메일이라기보다는 그냥 객관식 , 서술형 적어서 보내는거예요.

 

이름 입력하시고, 어떤 제품에 대해 문의하고자 하시나요? 라는 질문에 Youtube premium 선택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질문에 '환불하고 싶습니다' 선택하시구요. 아래 쪽에는 서술형 기입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대충 자동결제일인걸 까먹고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 취소를 못했다. 전액 환불 부탁드린다 정도로 기입하면 돼요. 저도 대충 적었어요.

 

 

● 제출해주기

그 외에는 딱히 적을 거 없구요. 바로 제출 누르시면 됩니다. 답장이 오기까지 약 24시간 정도 걸리구, 답장 오는 즉시 환불이 이뤄집니다.

 

● 바로 환불조치 이뤄졌다.

저도 5월 28일 15시 3분에 빠졌던 10450원 유튜브 프리미엄 자동결제가 5월 29일 18시 38분에 바로 환불조치됐어요. 하루 정도 유튜브 프리미엄 더 사용했는데, 그거 상관없이 바로 환불해주더라구요. 솔직히 구글한테 환불 받는거 되게 어려울 줄 알았는데 환불 바로 해줘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ㅎㅎ

 

이게 막 일주일 넘어서 신청해도 전액환불해주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최대한 빨리 환불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며칠 더 사용하고 전액 환불 받는건 양심상 조금 안맞으니까??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