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코로나19 진짜 2000명 가고 1000명 후반대 4일째가고 난리죠. 음식점 들어갈 때 무조~건 QR체크인 하라고 합니다. 예전엔 거부감이 좀 있었는데, 종이에 적는 게 너무 불편해서 쓰게 되더라구요.

 

● 귀여워서 선택

카카오랑 네이버 QR체크인이 제일 유명한데, 저는 카카오를 더 애용합니다... 왜냐구요? 네이버는 스마트폰 화면 2x2 칸을 차지하는 위젯인데, 카카오는 1x1만 차지함...물론 둘 다 진짜 편함. 네이버는 디자인이 유미의 세포라는 장점이 있구요 ㅎㅎ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부 지원하는데, 전 안드로이드폰이라 먼저 안드로이드부터 설명할게요.

 

● 네이버앱 설치 필수

네이버 QR 체크인을 사용하기위해, 네이버앱이 필수입니다. 저는 네이버를 진짜 많이써가지고 네이버앱이 깔려있어요.

 

● 위젯 추가하는 법

이 앱을 꾸욱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아래에 선택, 홈화면에 추가, 설치 삭제, 위젯 버튼이 있는데 여기서 위젯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검색 위젯, 무슨무슨 위젯 등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쭉쭉 넘기면서 네이버 QR체크인 유미의 세포들을 선택해줍니다. 다른 캐릭터도 이쁜데, 유미의 세포가 제일 갠춘한 듯. 네이버는 단점으로 2x2 칸을 차지한다는 것...은근 이게 큽니다.

 

● 카카오 QR체크인 위젯 추가하는 법

카카오도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앱을 꾸욱 누르시구요. 왼쪽 아래에 있는 위젯을 클릭하셔서 넘기다보면 카카오톡 QR체크인이 뜹니다. 얘는 1x1로 딱 1칸만 차지하는게 진짜 장점임!!

 

● 디자인 설정 가능

위젯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어요. 라이트 모드, 다크모드, 기기설정 따라가는 게 있는데 전 그냥 기기 설정 따라가게 했습니다. 흰색 배경은 눈에 안좋기도하고, 배터리를 많이먹어서 다크 모드 설정해놨었거든요.

 

● 바탕화면에 쏘옥

이렇게 바탕화면에 위젯이 짠 생깁니다. 위젯을 클릭만하면, QR체크인 코드가 나타나서 바로바로 인증이 가능해요. 진짜 맨날 카카오- # 들어가서 - QR체크인 클릭하기 귀찮았는데, 완전 편해졌습니다.

 

● 2초만에 바로 켜짐

클릭하면 QR체크인 뜰 때까지 약 2초구요. 위 짤방 절대 배속 안했습니다. 그냥 클릭하자마자 이러는거야 ㅋㅋㅋ

 

● 아이폰으로 추가하는 법

아이폰의 경우 네이버에서 설명한데로 위젯을 추가해주시면 바탕화면에 네이버 QR체크인 위젯 설정 가능합니다.

 

● 흔들어 열기 기능 비추

또 네이버 QR체크인의 아래쪽을 보시면 흔들어 열기 기능이라고 있어요. 네이버 앱을 킨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흔들어주면 QR코드가 바로 나오도록 하는 설정인데요. 개구데기입니다.

 

● 이렇게 흔들어도 안떠

설정하고 진짜 열심히 4~5번정도 흔들었거든요?? 6번째에 나오더라. 아니 얼마나 세게 흔들어야 QR코드가 나오는거야 ㅋㅋㅋ가게 점원 앞에서 이거 흔들고 있으면, '웬 미친놈인가?' 생각하겠지???

 

개인적으로 흔들어 열기 설정 쓰는 것보다, 위젯 추가해서 2초만에 QR코드 키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바탕화면 차지하는 것 생각하면 네이버보다는 카카오가 더 나은 것 같구요 ㅎㅎ 설명은 네이버가 더 잘함

 

요즘 너무 꿀같은 QR체크인 위젯이라 소개해봤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