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내가 예전에 엄청 고민했던 것. 거울에서 보이는 내 얼굴과 셀카랑 어떤 게 더 맞을까?? 지금은 하도 사진 속 내 모습이랑 거울 속 내 모습을 많이봐서 좀 비슷한 것 같은데... 남이 아무렇게나 찍어주면 되게 다르다.

 

인스타에 관련해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와서 공유 ㅎㅎ

 

● 거울과 셀카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

보통 셀카가 잘나온다고 하는데, 이는 셀카를 많이 찍어본 사람 한정이다. 내가 보기엔 거울 속 실물이 훨씬 낫다. 일단 거울은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3D인데, 사진은 2D잖아. 입체감이 사라진다.

 

게다가 셀카는 왜곡이 있다. 스마트폰에 작은 카메라를 넣어놓으니 왜곡이 생길 수 밖에. 특히 코너로 갈수록 왜곡이 더 심해짐...

 

● 거울모드 사용하기

사람이 상대방 얼굴 인식할 때는 왼쪽 얼굴을 기반으로 인식한다고 한다. 왼쪽 얼굴 = 전체적인 얼굴느낌이란 거지. 그래서 셀카 찍을 때 거울 모드로 찍어야 실물 인상이랑 비슷하게 나온다.

 

● 입체감 살려주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입체감. 특히 코 쪽 입체감. 사진은 2D라 입체감이 적다고 했잖아. 스노우 앱의 오리지널 모드같이 사진에 윤곽을 강조해줘야 입체감이 생긴다.

 

위 사진을 보면 왼쪽은 입체감이 덜하고, 오른쪽은 입체감이 똭 살아있지.

 

● 격자선 기능 사용하기

그리고 찍을 때 격자선같은 기능을 키면 좋다. 격자선을 켜서 얼굴이 9칸 중 가장 가운데 안에 들어와야 왜곡이 가장 적다. 모서리쪽은 왜곡이 심해 위아래로 쭈욱쭈욱 얼굴이 늘어난다. 오이가 되어버림.

 

격자안에 넣고, 스노우의 얼굴 짧게(20) 기능과 이마 -30 정도로 값을 맞춰주면 실물과 최대한 비슷하게 나온다.

 

● 거리는 최대한 멀리

거리도 중요한데, 최대한 스마트폰이 얼굴과 멀어야 실물과 가깝게 나온다. 적정거리는 1.5m라고 하는데, 이게 힘들다면 그냥 보정으로 실물과 가깝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슬리밍 30, 얼굴 작게 25정도면 실물과 가깝다고 한다.

 

● 전 후 비교

위 인스타 짤방은 소다앱을 사용했는데, 스노우랑 소다앱이랑 기능 되게 비슷해서 스노우앱으로 해도 괜찮을거다. 난 스노우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위 기능 다 있더라. 위 결과물 보면 오이셀카처럼 나오지 않고, 입체감있게 이쁘게 실물 비슷하게 나온다.

 

인스타에 실물처럼 셀카찍는 법, 거울 속 얼굴처럼 찍는 법으로 나와있어서 기록해둬야지. 좀 도움 많이 됨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