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 되면 슬슬 무선이어폰들 맛탱이가 가죠. 연말되면 보너스도 나오고 해서 무선이어폰 고민을 할텐데, 지금 삼성의 최신 모델은 갤럭시 버즈2와 갤럭시 버즈 프로입니다.
 

 
이 둘 중 어떤 것이 더 낫냐로 고민하는 분들 계십니다. 엄밀히 말하면 갤럭시 버즈2는 가성비 보급형, 프로는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저는 버즈2를 추천하구요. 프로사실거면 차라리 프로2 존버하라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어떤 스펙 차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디자인 차이 큼

먼저 갤럭시 버즈2는 올리버 그린, 퍼플, 블랙, 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나왔구 유광입니다. 티 별로 안나죠?? 반면 프로는 팬텀 실버, 바이올렛, 블랙으로 3가지 색상에 유광입니다. 티 엄청나죠.
 

갤럭시 버즈2

● 마감이 좀...

디자인 면에서 큰 차이가 있는데요... 버즈2는 마감이 아쉽습니다. 뭔가 어릴 때 착용하던 미키마우스 이어폰스러운 마감이에요. 이런 점 때문에 구매하실거면 무조건 화이트로 추천드립니다. 티 덜나요 ㅎㅎ;;
 

● 가격 차이 큼

디자인에서 이렇게 큰 차이 보이는 이유. 가격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2는 14만 9천원이고, 프로는 23만 9800원이에요. 차이 엄청나죠. 근데 15만원이 저렴한 가격 아닌데 디자인 왜저랩. 아무튼 저렴한 가격에 비해 스펙은 괜찮아요.
 

● 특징, 스펙차이 크지 않아

버즈 2의 경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 98%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마이크 6개
. 하만 AKG 사운드
. DNN 신기술 적용
 

● 노이즈 캔슬링 갠춘

노이즈 캔슬링이 프로보다 조금 딸린데, 신경쓰일 정도 아니구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해요. 음질도 모든 악기의 사운드를 들어야한다는 분 아니면 만족하실 수준입니다.
 

갤럭시 버즈2

 
DNN 기술은 처음 들어보시죠? 통화품질 보장 기능인데요. 상대방이 스피커폰이나 이어폰 통화할 때 주위 잡소리가 같이 흘러들어오잖아요. 이어폰이 알아서 상대방의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기술입니다. 물론 그렇게 뛰어난 건 아니고, 지하철 통화 때 쓸만해요.
 

갤럭시 버즈 프로

● 프로는 음질 몰입감이 더 뛰어남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4단계로 조절 가능하구요. 음질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죠. 무엇보다 돌비 헤드 트래킹이라고 해서 제가 고개를 어디로 헤드뱅잉하든 이어폰이 감지해서 3d 입체 사운드를 전달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IPX7 방수 지원하는 것은 덤.
 

● 배터리 비슷

배터리는 두 모델 다 이어버드 61mAh, 케이스 472mAh로 같습니다. 다만 사용시간이 다른데요. 버즈2가 버즈 프로보다 조금 더 깁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의 차이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 무게 살짝 차이남

무게도 버즈2가 이어버드 5g, 케이스 41.2g으로 더 가볍구요. 버즈 프로는 이어버드 6.3g 케이스 44.9g입니다.
 

● 결론

결론적으로 갤럭시 버즈2가 현재 구매하기에 제일 좋아보여요. 물론 디자인이나 음질이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그것 때문에 프로를 사려한다?? 그냥 좀만 더 참으시고 존버하세요. 프로2 곧 나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