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지스타입니다!
 
3월 10일 오후 갤럭시 S22 시리즈를 대상으로 GOS 해제하는 실험실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다른 기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 해야됨

일단 3월 10일 이후로 업데이트 안하셨으면 업데이트 먼저 해주세요! 업데이트 맨 처음에 게임 실행시 CPU/GPU 초기 성능 제한 해제 라는 문구가 있는 걸로 봐서 정말 심각함을 알 수 있죠.
 
먼저 스마트폰 SW 업데이트부터 진행해주시구요.
 

● 1단계

설정 - 애플리케이션 앱을 들어가줍니다.
 

● 2단계

앱 목록에서 필터를 선택하신 뒤 시스템 앱 표시를 ON 해주시면 시스템 앱인 게임 부스트가 떠요
 

● 3단계

게임 부스트 클릭하시고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실험실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실험실 항목의 게임 퍼포먼스 관리를 ON으로 해주면 짜증나는 GOS 설정이 해제가 됩니다.
 

● 게임 통해 GOS 끄는 법

게임 실행 후에도 들어갈 수 있는데, 왼쪽 아래 게임 부스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설정을 들어가신 뒤 실험실 - 게임 퍼포먼스 관리 ON 해주면 마찬가지로 GOS가 해제됩니다
 
원신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프레임이 10% 정도 오른다고 해요.
 

● GOS(game optimizing service)

GOS는 발열을 잡기 위해 스마트폰 성능을 제한하는 갤럭시 기본 앱인데요. 보통 발열은 하드웨어 성능을 높여서 잡아야 하는데, 이건 돈과 시간이 정말 많이 드는 작업이거든요. 하지만 스마트폰은 1년에 1번씩 나오니 기술이 따라갈 수 없었나봐요
 
그래서 삼성이 취한 전략은 소프트웨어로 성능을 제한하는 것이었습니다. 달리지 않으면 땀 날 일 없다 이런 식의 논리같죠 ㅠ
 
이로 인해 게임도 버벅이고, 카톡같은 앱도 버벅인다는 주장들이 나왔어요. 게임의 경우 사실로 밝혀졌구요!
 

● 삼성전자에 대한 의심 증폭

이로 인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삼성에 대한 소송까지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이번 일로 삼성은 확실히 고객의 신뢰를 많이 잃었을 듯 합니다...게임을 잘 안하는 사람들도 배신감 느끼고 아이폰 기다리고 있을 정도니깐요.
 
아이폰 넘어가기 전까지 GOS 해제해서 갤럭시 S22 시리즈 제대로된 성능으로 사용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