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번 포스팅에서 SIM의 비밀번호인 PIN과 PUK 해제코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비번 바꾸려다가 PUK 해제코드 입력하라는 창이 떠서입니다. 한마디로 스마트폰 먹통 ㅡㅡ;;
 
SIM 비밀번호 3회 틀렸을 때 PUK 해제코드 조회하는 법

SIM 비밀번호 3회 틀렸을 때 PUK 해제코드 조회하는 법

양양~Jista입니다! 이 글을 읽고 있다는 것은 PUK 해제코드로 골치아프신 분이겠군요...저처럼요... ● 문제의 보안 설정 SIM 카드 잠금 설정 눌러서 SIM 비밀번호를 자기 추측대로 3회 입력했다가 틀

jista.tistory.com

 

● 벽돌폰

그래서 알뜰폰 업체인 리브엠 모바일 고객센터에 연락을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취했는데요. 요금이 저렴하기에 고객센터 연략이 정말 안됩니다.
 
오늘 어떻게 하면 연락이 잘 될지 제 경험을 공유해보겠습니다.
 
결론 : 국민은행 찾아가면 빠름.


● 긴급전화도 안됨

PUK 해제코드 창이 뜨고 나서 먼저 114에 전화를 걸려 했는데요. 애초에 SIM 잠금으로 네트워크가 막혀있다보니 전화 자체가 안되더라구요.
 

● 고객센터 전화 걸기

제일 먼저한 것이 친구 폰으로 전화입니다. 제가 친구랑 멀리 살아서 PC 카톡으로 친구에게 1522-9999로 전화해달라고 했어요.
 
일단 전화는 받습니다. 문제는 이 분이 상담사가 아니구요. 의뢰서 올려놓으면 전문상담사가 따로 전화를 준다고 해요.
 
* KT M 모바일이나 다른 알뜰폰 업체는 알려주는 이메일로 신분증 스캔해서 보내라고 한대요.
 

● 전화는 보통 하루 걸린다고함

근데 이 전화 바로 오는게 아님. 10분만에 올 때도 있고, 24시간 걸릴 때도 있어요. 제가 친구 2명에게 부탁했는데 정말 랜덤하게 전화 오더라구요.
 

● 혼자 살면 해결 방법이 없어

게다가 지인이 전화걸면 안되고, 무조건 본인이 걸어야합니다.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더라구요. 단순히 주민등록번호나 주소 이런거 물어볼 줄 알았는데, 이거 포함 가입한 요금제나 요금납부방법 이런 것까지 물어서 확실히 본인 아니면 모르겠더라구요.
 
바로 근처에 지인이 있으면 고객센터 연락이 그나마 빠른 방법이구요. 정말 혼자 사시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돼요.

● 이메일 문의

두 번째로 사용한 방법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메일 상담 남기는 건데요. KB국민은행 로그인 자체가 보안이 빡세잖아요.
 
이메일 문의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PUK 번호 알려줍니다. 밖에 못나가고 PC만 되는 분들에게 유효한 방법이에요.
 
다만 답장이 오래걸림 ㅠㅠ 수요일 오후 4시에 문의했는데, 금요일 오전 10시 50분에 답장왔어요.
 

● 제일 빠른 방법 국민은행 찾아가기

마지막 방법은 은행에 직접 찾아가는 겁니다. 이게 제일 빨라요. 리브엠 고객센터 연락 힘들다고 했잖아요. 같은 국민은행 직원분이 걸면 빠르게 받고 대응 잘해주시더라구요.
 

 

은행 영업시간 : 09:30 ~ 15:30

찾아가면 보안요원과 대화부터 나눠야합니다.
 
보안 : 어쩐 일로 오셨어요?

나 : SIM 비밀번호 바꾸다가 3회 틀려서 폰이 먹통됐어요. 리브엠 고객센터 연결 위해 왔어요.
 
보안 : 아 저희가 리브엠 가입까지만 도와줘서요. 그건 대리점 찾아가야할 것 같아요.
 
나 : 리브엠은 알뜰폰이라 LG U+ 대기업 통신사랑 다른 회사구요. 대리점에서 처리해주지도 않아요.
 
보안 : 아...그러면 USIM을 바꿔보시는 건 어떤가요?

나 : 리브엠에서 제 번호로 등록한 USIM이 아니라 의미 없을 것 같아요. 그냥 은행원 분 만나서 제가 직접 얘기할게요!

보안 요원분도 이에 대해 잘 모르기때문에 무조건 은행원 분을 만나야합니다. 번호표 뽑고 기다리시구요. 차례돼서 은행원 분 만나면 얘기하세요.
 

 
USIM 비밀번호 바꾸다가 3회 틀려서 폰이 먹통됐다. 리브엠 고객센터 연결해달라고...본인이 전화하라는데 폰 먹통돼서 전화가 안된다고 말하면 전화걸어주십니다.
 
그러면 자기들도 따로 직통번호 없고, 대표 번호로 연락해야한다고 말씀하실거예요. 그렇게 해달라고 하세요.
 
대표번호 연락하면 같은 국민은행 직원분이라 그런지 상담사께서 전문상담사 직통 번호를 알려주는 것 같아요. 은행원분께서 바로 전문상담사랑 연결하시더라구요.
 
그 다음 전문상담사 분께서 저 바꿔달라고 얘기하시구요. 전문상담사분이 여쭤보시는거 하나하나 답하면 마지막으로 PUK 해제코드 얘기해줍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해제하시면 돼요. 맨 위 포스팅에서 말했던 것 처럼 해제코드입력 후 비번바꾸기까지 하시면 됩니다.
 

● 드디어 탈출

정말 공용와이파이로 연명하던 24시간 괴로웠는데요. 리브엠 쓰시는 분들은 빠르게 국민은행 찾아가셔서 해결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빠르게 해결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