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연예인들 앞세워서 광고를 많이 하는 관절보궁

 

도대체 얘가 뭐길래 이렇게 홍보가 많을까? 블로그에 광고도 많이 주고 있다. 그래서 찾아봤음...

 

이름만 봐도 관절쪽 효능 식품이겠지 싶다. 나도 어깨가 너무 아파서 찾다찾다 도달하게된 영양제 중 하나 ㅎㅎㅎㅎ혹 했다가 가격보고 놀랐다. 1달 30만원이라네^^

 

● 업체에서 설명하는 섭취 대상

홍보 많이하는 관절영양제다. 나이들수록 어깨, 손목, 무릎, 팔꿈치같은 관절이 자주 아파온다. 관절이 아파오는 나이에는 돈보다 확실한 효능을 찾게 되는데, 그렇기에 관절영양제를 찾게 되는 듯?

 

● 성분들

관절보궁은 식약처에서 가능성 인정받은 주원료 NAG, 칼슘,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다고함. 이러한 성분들이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라네

단 여기서 착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식약처에서 인증받았다는 것은 효능을 인정받은 것이 아닌 부작용 없다를 인정받은 것임. 의약품이 아니라 효능보다 부작용에 더 집중함

 

관절영양제에 대표적으로 들어가는 성분 실험을 알아보자

 

● MSM의 효능 및 실험

MSM의 경우 Methyl sulfonylmetahan이라는 성분인데 관절염 통증을 줄여주고 일주일만에 효과봤다는 후기때문에 유명해진 성분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다. 여기서 내가 계속 '~할 수 있는'이라고 적지? 효능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임. 확실한 척 하면 불법이다^^

 

무릎관절이 불편한 사람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통증이랑 불편함이 감소하였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는데...MSM의 그래프는 왜 2주만하고 중간에 끊겨있지?

 

맨 마지막에 '시험결과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님'이라는 문구가 있다.

 

● NAG의 효능 및 실험

NAG의 경우 연골 건강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인데 이것도 실험이 있다. 6주간 실험한 결과 관절 불편함 정도는 NAG를 섭취했을 때 더 좋아졌다는 결과

 

이것도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 글루코사민의 효능

글루코사민은 당질의 일종이고 새우나 게로부터 나온다. 새우나 게를 보면 딱봐도 뼈, 연골이 생각나잖아.

 

관절염은 연골이 다 닳아서 통증이 생기는거라 글루코사민을 통해 닳아있는 연골의 회복을 도와주는 개념이다.

 

● 콘드로이틴의 효능

콘드로이틴도 연골 성분의 하나인데, 황산염으로 만든 영양보충제다. 연골저하를 멈추고 닳아버린 연골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음. 달팽이 점액으로부터 추출됨.

● 부작용들

MSM의 부작용은 위장의 불쾌감, 두통, 그리고 그 외 이상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하시는 분들 께는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음. 무엇보다 클루코사민은 갑각류 어패류로부터 추출되기에 알레르기 유발함. 

 

좌 : 액상 형태의 '보', 우 : 타정 형태의 '궁'

● 관절보궁의 종류 및 가격

이런 성분들이 관절영양제로 사용되고, 그 중 홍보를 제일 공격적으로 하는 것이 관절보궁이다. 제품은 액상형태의 '보'와 타정형태의 '궁'으로 나뉘어져있다. 가격을 보니 대충 30일분에 30만원이네?

● 상담까지 해야하는데...

상담을 하면 좀 더 싸게 받을 수 있다는데, 1개월 기준 20만원 후반이라고 한다. 약 5~10%정도 저렴해지는 듯. 하지만 의약품도 아닌 영양보조제에 이렇게 큰 돈을 투자하는 것이 맞나 싶다.

 

솔직히 이런 것으로 효과가 나타나면 의약품이...존재할 이유가 없다 생각하기 때문. 물론 선택은 본인의 자유다.

 

오늘은 그냥 유명한 관절보궁의 성분이나 효능, 가격에 대해 정리해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