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갑자기 오늘 인터넷 키는데 크롬 새로운 기능 추가됐다고 떴음. 아 뭐 업데이트했나보네~ 싶었는데 미친 ㅁ+한자 눌러서 기호가 안떠!!!

 

익스플로어나 엣지는 제대로 뜨거든??

 

● 앱 병맛 업데이트

글고 갤럭시 크롬앱도 두 번중 한 번은 이렇게 아무 탭도 안뜸^^ 껏다 켜야 다시 원래 탭들 우르르 뜨고 ㅎㅎㅎㅎㅎ

일단 크롬앱은 그렇다 치고, ㅁ+한자키 안먹히는 거 해결방법 찾았다. 요즘 세대들은 ㅁ+한자키 사용해서 ❤❤ 하트를 쓰는게 아니라 다른 방법 쓴다고 함

 

● 해결법

바로 window 키 + 마침표(.) 버튼을 누른다는 거. 나 이런 방법 처음봤어 ㅋㅋㅋㅋ

 

● 다양한 이모지와 기호들 뜸

이렇게 win + .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갑자기 뜬다. 내가 알던 ㅁ+한자 특수기호 뿐만 아니라 각종 이모지도 다 있음! 아무튼 우리에게 중요한건 특수기호니까 Ω 탭으로 들어간 뒤 양쪽 화살표 있는 곳으로 가면 평소 ㅁ+한자키로 쓰던 특수기호들이 있다.

 

● 타임라인 애용

처음 찾을 때는 복잡하지만, 평소 자주쓰던 특수기호들은 위와 같이 타임라인에 남기 때문에 나중에 귀찮게 찾지 않더라도 금방 쓸 수 있다

 

출처 : 필이의 IT 이야기

● 맥북의 경우

맥북의 경우 control + command + space키를 동시에 누르면 이모지가 뜬다고 함!

● 문자표 사용하기

이외에도 시작 - 검색 - 문자표를 검색하면 아주 엄청난 양의 특수기호들을 볼 수 있음. 근데 이런 문자표 너무 복잡하고 내가 원하는게 어딨는지 몰라서 잘 안쓰게된다...

 

결국 제일 자주쓰게 될 것은 win + 마침표 키일듯😁 블로그에 이런 색깔 들어간 이모지쓰니까 뭔가 분위기가 사네 ㅎㅎㅎ그건 그렇고 이번 크롬 업데이트 병맛이니 버그 수정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