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루종일 인스타,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만 하다보면 가끔 자괴감이 들 때가 있는데요. 중독인가봐 싶음 ㅠㅠ그럴 때 강제로 앱 사용시간 관리못하나 하는 생각 듭니다. 마치 고딩때처럼ㅎㅎ;;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가능해요! 바로 앱타이머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을 초과해서 앱을 이용하는 경우 앱이 잠깁니다. 저 이걸로 인스타그램 사용시간 확 줄여버렸어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 1단계

먼저 앱타이머 설정을 원하는 앱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그 중 오른쪽 i(information) 앱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 2단계

애플리케이션 정보에 들어가면 앱타이머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 클릭해줍니다.

 

● 3단계

여길 들어가면 내가 지금까지 하루에 얼마나 앱을 클릭해서 들어갔고, 몇 분이나 사용했는지 다 나와요...보다보면 가끔 현타가 옵니다 ㅎㅎㅎ

 

아무튼 아래쪽 앱 타이머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앱 사용시간 최대치를 설정할 수 있어요

 

● 4단계

저의 경우 이렇게 인스타그램 20분까지만 사용할거야! 라고 설정을 해뒀어요. 사실 20분도 좀 많은 시간이려나 ㅠㅠ

 

● 10분 남았다고 피시방처럼 알림옴

제가 20분을 설정해뒀잖아요. 10분을 이용하면 앱 타이머 제한걸리기 10분전이라 알림이 뜨구요. 15분 이용하면 앱 타이머 제한걸리기 5분전이라 알림이 떠요.

 

여기서 알림 지우기, 10분 추가 버튼이 있는데 노래방도 아니고 추가하면 안되겠지요^^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절대 추가버튼 누르지 맙시다. 갤럭시는 이거 왜만든거야 ㅎㅎ

돋보기 구경하다가 알림 뜸ㅎㅎ

● 최대시간 채웠을 경우 알림

앱 최대 사용시간이 끝났다면 이렇게 알림창이 떠요. 오늘은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앱에 설정한 목표시간을 다 채웠다고 참으라고 하네요.

 

 

혹시나 급한 연락이 올 수 있는 앱의 경우 앱 타이머 변경으로 시간을 추가하거나 오늘만 사용시간 연장이 가능한데요. 인스타나 넷플릭스, 유튜브는 급한 거 없잖아...? 닫기를 해줍니다.

 

● 앱 색이 이렇게 변한다

앱이 이렇게 회색으로 변해버려요. 아예 클릭해도 반응이 없냐구요?

 

● 절대 연장하지마!

클릭하면 아까와 똑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혹시나 앱을 더 사용하고 싶어도 내가 설정한 나와의 약속을 상기시켜주는 기능^^ 절대 사용하지 맙시다. 앱 타이머의 의미가 사라지면 안되니깐요 ㅎㅎ

 

이렇게 저는 갤럭시 앱 타이머 기능으로 하루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을 제한해뒀어요. 이렇게 2~3주를 계속 짧게짧게 사용하다보니 정말 궁금한 스토리, 게시물만 보게되고 릴스나 시간 버리는 것들은 잘 안쳐다보게 되더라구요.

 

예전엔 막 50분쳐다봤는데, 요즘엔 한 11분정도 쳐다보나 그렇습니다. 꽤 효과 좋죠?

 

이 기능 활용해서 꼭 시간관리 해봐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