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를 구매한지 거의 2년이 다되어간다. 슬슬 스마트폰을 바꿀 때가 되었음. 사실 폰 성능이 안좋아지거나 하진 않았는데, 내가 강화유리필름을 벗기고 살았더니 기스가 너무 많아짐...ㅠㅠ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의 출시일은 2023년 1월,2월쯤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해외 유튜브는 진짜 소식이 빠르다.

테크니조 유튜브

● S22 울트라와 큰 차이 없을 것이라는 예상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함. 유출된 이미지를 보니 갤럭시 S23울트라와 갤럭시 S22 울트라의 디자인이 완전 똑같다. 나는 카메라 렌즈 고유의 영역이 있는 위 디자인이 이쁘다 생각해서 바뀌지 않아도 괜찮음.

찾아보니 진짜 유출된 이미지는 아니고 삼성전자가 말하는 내용들을 토대로 어떻게 만들어질지 예상한 렌더링 이미지라네. 핵심은 디자인적으로 크게 바뀔 일 없다는 것!

 

이렇게 예상하는 이유는 갤럭시 z폴드4나 z플립4도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에서 약간의 부족함만 개선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 전작과 마찬가지로 S펜 탑재

특히 울트라는 이제부터 노트를 대체하는 상품이기에 S펜이 탑재되어 나온다. 베이지색이 시그니쳐 색으로 출시되는 듯?

 

● 펀치홀 디스플레이 그대로

화면 액정을 보면 이전 모델들처럼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전면카메라 부분만 디스플레이가 짤려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는 슬슬 전면카메라 영역에도 화면이 나오도록 하고 있는데, S23 울트라에서는 그런 기술까지 적용하지 않는 듯

 

120Hz도 그대로 나올거고...디스플레이 해상도나 색감이 더 업그레이드 됐으면 좋겠다.

 

● 카메라 디자인은 S22에서 만족했어

카메라 렌즈는 예상된 디자인로 확인했을 때 크게 튀어나오지 않았다. 이것도 S22 울트라랑 거의 판박이일 것으로 예상하는 듯.

 

 

해외 기사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위 영상처럼 S22울트라보다 0.1~0.2mm 커지고, 살짝 더 평평해지는 수준에 그친다고 말한다. 대신 카메라 성능에 집중할 것이라네?
https://jista.tistory.com/981

 

'님 언제 접힘?' 삼성전자의 애플 저격 마케팅 이유는?

최근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4와 플립4를 출시했는데, 아이폰 14 출시를 앞둔 애플을 저격하고 있다. 주로 트위터를 통해 애플 태그하고 조롱하는 듯한 저격하는 중...노이즈 마케팅인가? ● 이번

jista.tistory.com

● 2억화소 렌즈 ㄷㄷ

특히 갤럭시 S22 울트라에는 2억만 화소의 렌즈를 탑재하고, 그에 맞는 센서까지 맞춰서 넣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물론 유저들은 현재 1억 800만 화소로도 충분히 이쁜 사진을 찍고 있어서 2억만화소까지 필요할까 싶음. 스펙 숫자보여주기의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지금 삼성 스마트폰이 집중해야될 부분은 S22울트라에 비해 얼마나 소프트웨어가 나아졌고, 발열을 잘 잡았는지인듯. 한번 GOS이슈로 신뢰를 잃어버려서 이번에 정말 각오하고 출시하지 않을까 기대중이다. 아이폰 잠깐 쳐다봤는데 아이폰 14 가격이 정말 ㅎㄷㄷ하더라...ㅠ

 

아무튼 디자인적으로는 S22 울트라와 같아도 괜찮다. 안정적인 카메라, 비디오 성능과 AP 칩, 더 나아진 소프트웨어, 안정적인 발열, 늘어난 배터리 용량 정도만 되어도 만족하며 살 듯함. 물론 말이 쉽지 기술적으로 어렵긴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