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 언팩 이벤트가 가까워지면서 곧 출시될 삼성 제품에 대한 소문이 한창이다. 갤럭시 Z 폴드 5와 플립 5의 프로모션 이미지는 이미 공개되었음. 이제 독일 웹사이트 윈 퓨처에서 갤럭시 워치 6와 6 클래식의 공식 이미지와 함께 몇 가지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한 달 채 남은 기간이라 많은 정보가 공개되는 듯.

● 워치6 클래식 디자인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작년 워치5 프로에서 없앴던 회전 베젤을 다시 넣기로 했다. 이 회전 베젤이 전통적인 시계의 인상을 주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더라. 43mm와 47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베젤은 전작보다 더 얇아진다. 가죽 스트랩이 증정되고 색상은 블랙과 실버 2가지다.

● 기본 모델 디자인

기본 모델은 40mm와 44mm로 출시되고, OLED 패널을 탑재한다. 40mm는 1.31이 디스플레이고, 44mm는 1.4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클래식 모델처럼 베젤이 얇아졌으며 색상은 블랙, 실버, 베이지로 출시됨

 

● 업그레이드된 칩 성능 및 배터리

워치6 시리즈 전체에는 워치4,5의 칩보다 10% 정도 더 빠른 삼성 엑시노스 W930 칩셋이 탑재된다.

 

배터리는 약간 더 커진다고 하지만 정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충전 속도는 동일할 전망이다. 참고로 워치를 사용하다보면 충전이 참 귀찮은 듯함. 배터리 용량이 확 늘었으면 좋겠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하는 센서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어 나이드신 분들이 선호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더 개인화되고 직관적인 건강 경험을 제공할 One UI 5 Watch도 발표됐음. 새로운 수면 추적 기능, 개인화된 심박수 영역, SOS 기능 업데이트가 제공된다고 한다.

 

회전 베젤이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갤럭시 워치6의 디자인이 더 고급스러워졌다는 느낌을 받음. 그 외 기능은 대체로 건강 쪽에 집중되어있는 모습인데, 갤럭시 워치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 필요한 전자기기가 되는 것 같다. 주위 어르신들도 심장 박동 및 수면 질 측정 위해서라도 갤럭시 워치를 꼭 구매하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