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줌아웃 기능이 포함된 미드저니 5.2 버젼이 출시되었다. 이제는 인물사진 효과가 정말 뚜렷하게 들어가면서 전문가가 찍은 사진처럼 이미지가 나오고 있는 현실. 미드저니 5.2 줌아웃 기능이 들어간 사진들의 예시를 정리해봤다.

● 아웃페인팅 기능 추가

아웃페인팅 기능이 추가되었다. 무려 디스코드 앱과 호환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를 축소하고, 이미지의 종횡비 변경 및 확대/축소 사이에서 프롬프트를 수정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창의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시각적 관점에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음.

 

인페인팅 기능은 불만족스럽거나 누락된 부분을 다시 생성하여 이미지의 퀄리티를 높이는 기능이다. 아무래도 AI 이미지 특성상 오류가 발생해 누락된 부분이 생기는데, 인페인팅 기능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다. 이는 얼마 전 어도비에서 출시한 Generative Fill 기능과 유사하다.

● 리믹스 기능 추가

리믹스 기능도 개선되어 사용자는 AI로 생성된 여러 이미지를 단일 구도로 결합하여 뛰어난 퀄리티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 텍스트 분석 옵션 추가

/Shorten 명령어 : 텍스트 프롬프트를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단축 명령 옵션이 추가됐다. 보다 정확히 사용자의 프롬프트를 번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떤 단어나 문장이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는지 그 비율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쉽게 프롬프트를 수정할 수 있다.

 

현재 AI 시장은 프롬프트가 돈으로 거래될만큼 프롬프트 퀄리티에 따라 결과물이 확연히 달라진다. 프롬프트를 짜기 어려울수록 사용자들의 이용 욕구는 떨어지기 때문에, 자연어 처리 기능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 줌아웃 기능 추가

줌아웃 기능이 추가되었고 사용자들은 1.5배 축소와 2배 축소 옵션이 제공된다. 얼마나 퀄리티가 뛰어난지는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모공과 잔주름, 털 하나하나 생생하게 묘사를 해놔서...오히려 AI그림인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다. 현실은 저 정도로 자세하지 않아...

 

사람들이 만든 미드저니 5.2 사진 퀄리티를 보면 어렵지 않게 줌아웃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듯. 진짜 퀄리티 좋은 사진이 많다.

다른 줌아웃 이미지에서도 1.5배나 2배기능을 반복 적용하니 자연스럽게 현실처럼 와이드한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미드저니 초보자가 사용했을 때 나온 결과물이다. 누구나 이런 옵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음.

 

다만 종횡비를 바꿨을 때는 사진 퀄리티가 망가진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직 이 기능은 완벽하지 않은지 런던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여성 앞에 갑자기 비율이 이상한 사람들이 등장하거나 영문모를 오토바이가 등장한다.

 

앞으로도 미드저니를 통해 예술 작품이 양산될 것으로 보인다. 꼭 처음부터 모든 것을 만들 필요 없이, 본인이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만 리터칭하는 방식으로도 전문가들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