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비전프로가 작년에 공개되며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제는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눈 앞의 가상 화면을 손가락으로 만지면서 컴퓨터를 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진짜 물 속에 들어가야할 것 같은 기분

 

애플은 1월 8일 애플 비전 프로의 공식 출시와 사전 예약 일정을 발표했음.

● 애플 비전 프로 사전예약일

1월 19일에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2월 2일부터 미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왜 미국에서만 판매하는지 궁금했는데, 아마도 처음 시도하는 공간 컴퓨팅 기술이다보니 미국에서 먼저 테스트하는 것이 아닐까 싶음.

 

일반인들 대상으로 미국 애플 스토어에서 2월 2일 8시부터 비전 프로 데모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 애플 비전 프로의 슬로건

가장 혁신적인 애플 비전 프로의 슬로건은 '연결하고 만들고 탐색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다' 이다.

 

애플이 이렇게 공을 들여 준비하는 이유는 팀쿡이 주도하는 애플에서 아주 오랜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라인업 제품이기 때문이다.

● 애플 비전 프로 가격

가격이 무려 3500달러로 한화 약 500만원 수준이기 때문에 타 국가에서 잘 팔릴지는 애플 자체도 판매에 자신이 없을 것 같음.

 

시력 교정용 처방 렌즈는 149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고, 독서용 렌즈는 99달러부터 시작한다. 세금이 포함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구매할 때는 세금이 포함된다.

● 중국의 애플 비전 프로 해킹

중국에서는 이미 2달 전에 비전 프로 및 비전 OS에 대한 해킹이 완료됐다고 한다...이걸 해킹해서 과연 중국 기업에서 어떤 제품을 또 만들어낼지 주목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