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쓰게된지 어연 2개월하고도 반. 카메라때문에 샀고, 카메라 전문가가 된 것 같습니다. 심지어 진로 바꿀까 고민도 살짝 들더라구요~왜냐? 요즘엔 사진 찍는 족족 레전드 사진을 건지거든요.
 
아이폰에 인물사진 모드라고 있잖아요. 예전엔 부러웠죠. 진짜 감성지게 잘찍히더라구. 색감이나 블러처리나. 근데 이젠 안부럽습니다. 갤럭시의 라이브 포커스 기능. 아이폰 인물사진처럼 잘 찍히거든요.
 
일단 맛보기로 한장 보여드릴게요.
 

눈빛에 장난기 득실득실

● 블러효과란 무엇인가?

블러(blur) 효과란 흐리게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초점이 잡힌 부분을 제외하고 배경 부분을 전부 흐리게 해서 초점 잡힌 부분만 집중하게 만들어줍니다.
 
과거 갤럭시의 라이브 포커스는 초점이 잡힌부분과 잡히지 않은 부분의 경계가 너무 명확해서 블러처리가 부자연스러웠죠. 하지만 이제는 위 사진처럼 정말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이 정도면 사진작가 도전?
 

 
오늘 포스팅에서 제가 한 달간 찍은 레전드 사진들 방출하겠습니다. 반할 수도 있어요. 아 솔직히 반할거예요. 반했으면 좋겠어요. 포스팅 보시면서 감탄사 마음껏 내뿜어주세요.

 

 
사진 결과물들 보니 뿌듯해서 포스팅 올리는거거든요 ㅎㅎㅎㅎ


● 나의 역작 or 아트

햇빛이 쨍쨍 비치던 10월에 햇빛효과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모델분이 아주 옷을 이쁘게 입고와서 재밌게 찍은 기억이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카메라가 두꺼운 만큼, 햇빛이 너무 많이 비추면 오른쪽 아래와 같이 무지개가 생겨요. 일종의 하드웨어상 단점이죠.
 
하지만 저는 이걸 이용했습니다. 모델을 가리지 않을 정도만 무지개를 만들어서 사진을 찍으니 엄청 이쁘게 찍히더라구요.
 

● 햇빛 무지개효과 뿜뿜

특히 햇빛은 모델의 옆쪽만 비추게해서 머리카락이 반만 햇빛으로 빛나도록 구도를 맞춰봤어요. 라이브 포커스라 모델을 제외한 배경은 전부 깔끔하게 블러처리 됐습니다.
 
물론 DSLR이나 미러리스 써본적은 없지만 결과물을 본 적은 있거든요. 인스타에서. 근데 저같은 일반인이 보기에 노트 20 울트라로 찍은 사진, DSLR이나 미러리스처럼 잘 나온다고 생각해요.
 

너무 잘나와...(입틀막)

이거 인스타에 올려두면 소개팅 무한으로 들어올 각...
 

● 수평만 맞추면 누가 찍어도 레전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아도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이건 반대로 여성분이 절 찍어준 사진인데요. 위치만 그대로 잡고 클릭버튼만 눌렀을 뿐인데, 위 사진들처럼 깔끔하고 감성지게 나옵니다. 난이도가 쉽다는 뜻이죠.
 

 
과거 네파 아우터 포스팅하느라 찍은 사진도 라이브 포커스로 찍은 사진이예요. 찍는 법 어렵지 않아요. 햇빛의 방향을 생각하면서 인물에 초점이 맞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클릭만 해줘도 만족하는 사진 나옵니다.
 
각잡고 찍어서 잘나온거라구요? 노놉!
 

● 데일리로 찍은 일상 사진도 어마어마해

데일리로 찍어도 인생샷이라 부를만큼 잘나옵니다. 위 사진은 한 눈 팔고 있는 모델을 찍은 사진인데여. 사진찍고있는 걸 알고서 오른쪽처럼 바로 포즈 잡아주는 센스~
 
저도 수평만 좀 맞추려 노력했을 뿐 구도같은 것은 별로 생각을 안했는데, 엄청 잘나왔죠?? 나 진짜 진로 바꾸고 싶어졌음. 사진작가로 ㅎㅎㅎ 마치 제가 사진을 잘 찍는다고 착각하게 만들더라구요. 인스타에 올리면 좋아요 어마어마하게 받을 수 있을 듯?

● 아이폰? 갤럭시지!

그 외에 남성분들을 찍었을 때도 DSLR 혹은 아이폰 인물사진 모드처럼 깔끔하게 나옵니다. 찍힌 사람들도 전부 만족해서 찍는 맛이 있음. 반응들도 신박한데 카메라 좋다고, 노트20 울트라 구매 욕구가 생긴다고 하더라구여.
 
그래놓고 아이폰 12 프로 맥스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아이폰에서 볼 수 없던 기능 하나 더 보여드릴게욥.
 

● 초점 후보정 기능은 아직도 놀란다.

사진찍을 때 혹시나 초점을 잘못잡았다? 초점의 후보정이 가능해요. 사진 앱에 들어가서 배경효과 변경을 누르면, 클릭한 곳으로 초점이 맞춰지고 그 외의 부분은 블러처리가 됩니다.
 

 
위는 실제로 찍은 사진의 초점을 바꾸는 짤방인데요. 제 지인들도 이 기술 보고 놀라하더라구요. 초점의 후보정이 어떻게 되냐면서 ㅋㅋㅋ진짜 자주쓰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 음식사진도 진짜 깔끔하고 이뻐

음식사진을 찍어도 레전드 인생샷 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일상 생활하면서 찍은 음식사진들인데요. 도삭면이든 빵이든 스테이크든 돈까스든 찍힌 클라스봐. DSLR이라고 오해하실 수 있는데, 다시 한번 말할게요. 노트20 울트라라구!!!!

 

 
저도 찍고나서 놀랐어요. 너무 잘나온거야...이거 나만 보기 아깝다. 카톡방에 공유하고, 인스타에 공유하고 마 다했어!
 

● 술먹고 찍은 사진

심지어 회랑 소주 곁들이고 나서 시킨 매운탕 사진조차...레전드로 나와. 이거 소주 1병 반 마시고 찍은 사진이거든요. 막 찍었단 뜻이지. 근데 색감이랑 블러처리봐~ 이러니까 반해 안반해? 반해버리지ㅎㅎㅎㅎ
 

● 카메라 일반모드로 찍은 사진

위 사진은 일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예요. 물론 노트20 울트라는 화질도 좋고 색감구현도 잘하기때문에 일반사진으로 찍어도 괜찮죠. 근데 라이브 포커스로 찍은 사진과 비교하면, 살짝 아쉽죠? 아쉽다고 해줘!
 

● 총평

물론 DSLR을 스마트폰 카메라가 뛰어넘진 못하겠지요.(사실 잘모름) 하지만 아이폰 인물사진 모드만큼은 좀 뛰어넘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저도 사진 잘 찍는 편 아닌데, 결과물들이 어마어마한 것 보면 참 스마트폰의 AI or 소프트웨어가 발전을 많이한 것 같아요.
 
사진찍는 것 좋아해서 카메라때문에 아이폰살까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 저는 노트 20 울트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근 두 달간 사용하면서 진짜 만족오브 만족이었어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