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지스타입니다!
 
혹시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한 앱이 마음에 안들 수 있잖아요. 그럴 때 어떤 분들은 리뷰로 가셔서 환불해달라고 요청하더라구요? 리뷰에서는 환불이 안됩니다. 오직 아래 방법에서 환불이 가능해요.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세요.

주의사항! 환불 기간은 14일 이내여야합니다. 다 쓰고 놀고 환불신청하면 당연히 안해주죠. 카드결제로 했을 경우 수수료는 빠지고 돈이 들어옵니다.

 
애플스토어 공식홈페이지나 아이폰 계정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폰을 통해서 들어갈 때예요.

● 1단계

아이폰 설정을 들어가신 뒤에 맨 위에 있는 계정을 눌러주세요.
 

● 2단계

들어가셔서 아래쪽에 미디어 및 구입 항목이라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계정보기를 누르시면 돼요.
 

● 3단계

마찬가지로 들어가시면 구입 내역이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누르시면 지금까지 구매했던 앱들이 전부 뜹니다.

● 4단계

환불을 원하는 앱을 보시면 밑에 청구액 합계라는 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신 뒤에 앱 이름을 다시 클릭해주시구요. 그 뒤에 문제 신고버튼을 누르시면 환불링크로 이동하게 됩니다.

 

 

● 5단계이자 컴퓨터로 바로 환불링크 이동하는 법

환불링크는 reportaproblem.apple.com/ 인데요. 인터넷으로 바로 이동하시면 앞의 1~4단계 거치지 않고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클릭해주세요.
 

● 6단계

사이트 들어가셔서 먼저 구매한 계정, Apple ID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구매내역을 봐야하거든요.
 

● 7단계

여기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질문에 환불 요청을 골라줍니다. 그 뒤 환불 사유를 결정하시면 되는데, 원하시는 사유로 고르시면 됩니다. 애플스토어 앱의 경우는 가격이 5만원 미만으로 저렴하기때문에 어떤 사유여도 환불이 잘 돼요.
 
1)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2) 어린이/미성년자가 허락없이 구입했습니다.
3) 구독에 가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4) 구독을 갱신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5) 구입 항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6) 앱 내 수신되지 않음
7) 기타
 
여러 구매 제품 중에서 환불 원하는 앱으로 고르셔서 환불 요청 신청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 환불 안내까지 약 48시간까지 걸릴 수 있어요.
 

● 환불이 안되는 경우

여기서 구매한 제품이 목록에 안 뜰 수가 있어요. 왜냐면 결제를 한 상태가 아니기때문이죠. 환불신청하려면 결제상태여야하니까, 결제 후 환불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환불 소요기간

환불 진행사항은 reportaproblem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구요. 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명세서에 환불됐다고 뜨기까지 최대 60일이 소요되구요.

 

 

 
그 외 결제 방법들(카드결제나 카카오페이 등등)은 명세서에 환불됐다고 뜨기까지 최대 30일이 소요됩니다.
 
만약 환불이 안될 경우 080-333-4000 이라고 애플 고객센터 번호가 있는데, 전화문의하시면 친절하게 환불 도와줍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10시구요. 애플코리아는 따로 홈페이지 문의가 없기에 무조건 전화로 하셔야합니다.
 

● 결제영수증 고유번호 꼭 기억하기

이 때 결제영수증 고유번호라고 필요한데요. 앱 결제 내역 오른쪽을 보시면 영어와 숫자가 조합된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결제영수증 고유번호니까 참고하셔서 환불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 계정당 한 번까지 묻지마 환불이 돼요.

여기까지 결제했던 앱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쉽죠?? 하지만 여러번 환불되지 않기 때문에 너무 남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