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여러분들 PC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나 음원 추출 쉽죠? 그냥 아래 사이트 들어가서 영상 다운로드하기나 음원 추출하기 하면 됩니다.

 

www.y2mate.com/kr3

 

YouTube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다운로드

PC,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용 YouTube에서 비디오, mp3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십시오. 모든 비디오 형식을 다운로드 지원 : YouTube에서 Mp4, Mp3, 3GP, webm, hd videos

www.y2mate.com

● 1번째 방법

파일 형식은 mp4나 mp3로 다운로드 되구요. 1080p 화질이나 256kb 음질로 간편하게 다운 되거든요. 웬만한 클립이나 10분 이하의 노래들은 문제 없이 다운됨 개꿀~


● 2번째 방법

혹은 youtube 주소 앞에 ss를 추가해주세요. ssyoutube.com/~~~ 상태로 엔터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그 동영상을 다운시켜주는 savefrom 넷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고해상도 동영상 또는 오디오만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떠요. 저 파랑색 버튼 누르고 싶잖아. 저 버튼 누르면 돈내라고해. 아니 이 사이트 언제 이렇게 유료로 바뀌었지??

 

그 밑에 낮은 품질로 라는 버튼이 있거든요?? 그걸 눌러주세요....나는 돈내기 싫으니까...

 

 

그러면 이렇게 720p 웹모바일 버젼이나, 360p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아니 이 사이트 원래 강추였는데, 유료로 바뀌면서 좀 추천하기 그래보임...


● 무료 사이트들의 문제점

근데 문제점이 하나 있어. 1시간짜리 영상들 있잖아요. 막 게임할 때 들으면 슈퍼플레이하는 노래 모음 같은거.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안써서 그거 폰에 넣고 듣거든요. 그런거 다운로드할 때는 계속 오류가 뜨는거야. 중간에 멈춰. 취소돼. 지 맘대로. 빡쳐 안빡쳐? 빡치죠.


● 클립다운의 장점

1. 속도 빨라 2Mb/s

2. 1시간짜리 영상 다운로드할 때 오류 안떠

3. 폰으로도 다운로드 돼

4. 무료야

 

오늘은 사이트가 아니라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구요. 클립다운이란 프로그램인데요. 요즘 제가 애용하는 무료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앱도 있어가지고 폰에서도 영상이나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www.clipdown.net/

 

유튜브 음원추출 - 클립다운(clip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net

● 다운로드 방법

인터넷에 클립다운이라고 검색합니다. 앱도 있고, 사이트도 있어요.

 

PC의 경우에는 사이트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돼요. 그러면 셋업파일이 깔리거든요.

 

 

 

셋업파일로 컴퓨터에 설치하면됩니다. 중간에 광고파일 깔리는거 전혀 없어요.

 

 

깔고나면 이 프로그램 실행하세요. 그냥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랑 하는 법 똑같아요. 영상 링크 따와서 넣고 다운버튼 누르면 돼.

 

● 환경설정 설명

근데 그 전에 환경설정이 나와요. 팝업은 미사용 추천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유튜브 링크 넣으면 그걸로 추출하는건데요. 링크 복사하는 순간 컴퓨터 오른쪽 아래에 팝업창이 떠요. 다운로드 받을건지 안받을건지. 근데 내가 뭐 맨날 영상 받는거 아니잖아. 귀찮습니다.

 

위 사진이 팝업 사용 했을 때 뜨는 팝업창입니다.

 

MP3 변환은 음원 추출할 때 MP3 포맷으로 받을건지인데요. 당연히 MP3로 해야지. 사용 추천

 

MP4 변환도 마찬가지로 영상 다운로드할 때 MP4 포맷으로 받을건지인데, MP4가 고화질입니다. 사용 추천

 

● 다운로드 하는 법

설정했으면 이제 클립 따야지! 노래 추출해야지! 저는 주로 NCS EDM 노래들을 좋아하거든요. 얘네 폰에 넣고 들음 ㅋㅋㅋㅋ유튭 프리미엄 없어서 ㅠㅠㅠ 영상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링크 복사해주고 링크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보시면 다운로드 표시가 있거든요. 그거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주의사항 떠요. 저작권자 있으니까 뭐 불법적인 일에 쓰지마라. 너책임이다 이런 말이죠. 동의합니다.

 

오디오로 받을거냐 비디오로 받을거냐 선택하는데요. 저는 노래들을꺼니까 오디오 mp3 파일로 다운받았는데, 재밌는 bj 클립 따실거면 비디오 선택해야겠죠.

 

비디오와 오디오 전부 다운받아졌습니다. 4분짜리 영상이라서 한 10초걸렸나?? 속도가 거의 2~5MB/s는 나오는 것 같아요. 상당히 빠르죠.

 

 

 

저장위치는 내 pc - 동영상 - clipdown 폴더에 저장되는데요. 이건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혹은 폴더 열기버튼 누르시면 바로 그 저장된 폴더가 켜져요.

 

● 긴 영상 다운받을 때

이번엔 1시간 23분짜리 영상을 1080p로 다운로드받았는데요. 나 감동먹었잖아. 오류가 안떴어 ㅠㅠㅠㅠ진짜 긴 영상 받을 때마다 오류떠서 개빡쳤는데...

 

취소 안됐구요. 22분만에 다운로드 됐습니다. 용량은 약 1.75GB구요. 이 때 속도도 계산해보면 약 1.4Mb/s네요.

 

긴 영상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것, 아주 큰 장점이에요.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페이스북이나 아프리카tv 등 여러 사이트의 영상을 링크만으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요긴하쥬?

 

●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는 법

폰으로 다운받는 법도 쉽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영상 링크를 굳이 딸 필요 없고, 공유하기 버튼으로 돼요. clipdown으로 공유해주면 앱이 켜집니다.

 

 

마찬가지로 오디오냐 비디오냐 비디오면 해상도 설정 얼마로 할거냐 선택할 수 있구요. 다운로드 후에는 내 보관함에서 바로 음원을 재생할 수 있어요. 속도도 컴퓨터만큼 나옵니다. 2~3Mb/s정도?

 

근데 클립다운 스마트폰 앱의 가장 큰 단점이 있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없어. 원스토어에만 있어. 원스토어가 뭔가 하고 깔려는데 와 미친...진짜 개복잡했어요. 문자받고 깔아야돼.

 

나 이거 깔라고 원스토어도 깔았잖아. 솔직히 원스토어까지 깔기 귀찮거든요. 한번 깔면 편하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귀찮긴 할거예요.

● 마무리

1. 유튜브에서 대용량 영상 다운로드받다가 오류때문에 빡친 분들

2. 그냥 편하게 링크만으로 영상이나 음원추출하고싶은 분들

3. 페이스북 영상 어떻게 받아야할지 난감했던 분들

4.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 음원 다운받고싶은 분들

 

이런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프로그램이라 오류 없고, 무료라서 너무 좋거든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