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번 포스팅에서 LG그램을 한 마디로 정의했죠. 노트북 본연의 최상급 퀄리티를 원한다면, LG 그램이라고. 제가 최근 15인치 LG그램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주장 아직도 유효합니다.

 

● 내가 노트북으로 하는 것들

저는 주로 인터넷 업무나 영상 시청, 문서 작업을 위주로 하는데요. 상당히...상당히 쾌적합니다. 가볍습니다. 화질 좋습니다. 사운드 좋습니다. 노트북 본연의 기능들을 잘 살린 것 같아요.

 

● LG그램 고르는 팁

물론 같은 그램이더라도 용도에 따라 모델과 가격이 달라져요. LG그램 보실 때 딱 CPU 하나만 봐보세요. 나머지는 CPU랑 비슷한 급으로 알아서 따라오거든요.

 

CPU가 인텔 코어 i3면, 인터넷 및 문서작업(ppt, word, photoshop), 영상 및 강의 시청까지 적합합니다. 영상편집은 버벅거려요.

 

만약 7분 이내 길이의 퀄리티있는 영상 편집을 하고 싶다면 인텔 코어 i5가 장착된 그램을 택하세요.

 

이보다 더한 10분 이상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고싶다? 무조건 i7은 가야합니다. 당연히 고급 cpu로 갈수록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오릅니다. 약 40~50정도 차이난다고 보시면 돼요.


저는 주로 노트북으로는 인터넷이나 문서작업, 인터넷 강의를 들어서 i3 모델로 갔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 것들을 느꼈는지 오늘 포스팅에서 다뤄볼게요.

 

● 무게

먼저 저는 노트북을 여기저기 자주 들고다니는 스타일이예요. 자주 휴대해야하는데 무겁다?? 갖다 던져버리고 싶습니다. 휴대성이 중요하다면 무조건 가벼워야죠!

 

LG그램 15인치는 1120g으로 상당히 가볍죠. 여성분들도 들고다니기에 무리가 없죠. 제 주위 여사친들 LG그램 많이 씁니다. 왜? 가볍다는 이유 단 하나만으로.

 

● 우아한 디자인

디자인도 이쁩니다. 한 쪽 손으로 감싸면서 들고있으면, '아! 이 사람 일 되게 열심히 하는구나' 라는 인상이 팍 들죠. 요즘 중요한게 바로 감성, 분위기잖아요. LG 그램은 그램만의 감성이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부팅속도 약 3초구요. 지문인식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어요. 급하게 노트북 써야될 때 되게 편하더라구요. 키판 크기도 작은 편까지는 아니라서, 남자인 제가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 없었습니다.

 

 

 

화면도 16 : 10 사이즈라 ppt 혹은 영상편집 진행할 때 되게 안정감이 느껴져요. 왜냐? 요즘 디자인들 대부분 16:10으로 나오거든. 비율이 딱 맞아.

 

 

디스플레이는 IPS 패널, WQXGA 화질이라 유튜브 감상할 때, 색감 정말 좋다고 생각듭니다. 역시 디스플레이하면 LG가 바로 떠오르는 느낌. 깔끔하고 선명해요.

 

여기에 스피커도 입체감 있어서 영상보는 맛이 있더라구요.

 

● CPU와 그래픽카드

CPU는 인텔의 코어 i3가 탑재되어있구요.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느리다고 생각 안듭니다. LG 그램이 결국 게임보다는 사무용에 가깝잖아요?

 

그래픽카드도 내장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게임에는 부적합합니다.

 

 

배터리는 80Wh 대용량으로 탑재되어있거든요. 사용하면서 배터리 부족? 거의 느껴본 적 없습니다. 엄청 오래동안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충전기는 따로 들고다닐 필요 못느꼈어요. 약 13시간 정도는 거뜬하더라구요.

 

다만 하루종일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하면 한 7시간정도면 배터리가 전부 소진돼요.

 

● 실제 사용했을 때 렉 여부

개인적으로 1초 1초 싸움이 중요한 코인 거래를 LG 그램으로 하는데요. 렉이 전혀 없었어요. 만약 렉 있었다?? 지금쯤 돈 잃어서 분노의 리뷰 남겼겠죠. 하지만 제 톤을 보세요. 아주 차분하죠.

 

이건 뭘 의미한다? 렉이 없어서 성공적인 코인 거래를 시행했다^^

 

● 지인 후기

실제로 제 지인인 코인전문가 마이클 응 버리도 LG 그램과 다른 노트북으로 거래를 진행했는데요. 어마어마한 변동성때문에 돈을 잃었지 컴퓨터 렉때문에 돈을 잃진 않았습니다.

 

● 온라인 미팅에도 적합

가끔 온라인으로 미팅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내장 마이크와 내장 웹 카메라도 있기 때문에 따로 장비를 갖추지 않더라도 미팅이 수월하게 진행된다는 것! 이것도 되게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 마무리

프리미엄 라인 중에서 사무용으로 가벼운 노트북을 찾고 계신다면? LG 그램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노트북이 갖춰야할 모든 것을 최상급옵션으로 갖춘 느낌이예요.

 

솔직히 비쌉니다. CPU 성능 높일수록 50~60씩 비싸지죠. 하지만 한 번 투자하면, 정말 오래쓸 수 있고 값어치 한다고 느끼실겁니다.

 

화면 크기는 취향따라 다르겠지만, 15인치가 제일 적당할 듯해요 ㅎㅎ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