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이 글 들어오신 분들은 저렴하고 튼튼하고 개꿀딱스러운 삼각대 찾는 분들이실겁니다. 잘오셨어요. 제가 DIGI-3400이란 모델을 17000원에 구매했는데, 너무 추천하고 싶어요.

 

중국 제품인 것 같은데,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실수한게 아닐까 싶다니깐요??? 한마디로 가성비 미쳤어. 게다가 상하좌우회전도 매우 자유로워서, 전신샷이나 야외사진 찍는 분들. 아주 좋아할겁니다.

 

● 셀카봉 삼각대 개빡치는 점

저도 원래 셀카봉 삼각대 많이 썼어요.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서. 근데 바람에 약해. 바람불어 쓰러졌다가 스마트폰 액정도 박살남. 개빡치잖아요. 튼튼한거 찾았지.

 

● 사진 샘플

DIGI-3400 스마트폰 삼각대로 각잡고 찍은 사진들 샘플인데요, 너무 잘나오죠?? 리모컨은 따로 없지만, 삼각대로서의 역할 매우 충실! 같이 한번 보셈 ㄱㄱㄱㄱㄱ리모컨은 따로 사!

 

● 애기같아 응애~

기본적으로 요렇게 생겼습니다. 다리가 길쭉길쭉해서 균형을 잘잡구요. 맨 위에 있는 스마트폰 홀더, 기본 구성품입니다. 기본 구성품이다보니 살짝 뻑뻑해요. 아쉬운 점이죠.

 

● 3단봉 타입

봉을 보시면 아주 두껍습니다. 건달형님들이 쇠몽둥이로 써도 되겠어. 웬만해선 안부러질듯. 아래쪽에는 클립이 있는데, 열면 최대 3단까지 다리가 늘어납니다.

 

● 외계인같아

짜잔 다리 다 늘어났을 때. 나 그 톰크루즈 주연 우주전쟁 영화 생각났잖아요. ㅋㅋㅋ다리만 길쭉한거봐. 뭔가 길게 펼치면 부실해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절대 부실하지 않다는 거.

 

● 바람에 절대 안날아가

가운데 코어가 봉에 비해 얇아보이지만 사실 엄청 튼튼합니다. 솔직히 태풍와도 지절로 안접힐 것 같단말이지? 무게중심도 아주 잘잡혀있어. 그냥 한마디로 코어 어마어마해. 3대 500치는 형님급이야.

 

● 미끄럼 없음

바닥쪽엔 미끄럼방지 고무가 있어서 절대 안미끄러집니다. 흙이든 콘크리트든 상관 없어. 마찰력 훌륭해요.

 

● 상하좌우 조절 편해

상하좌우 회전도 괜찮습니다. 위 움짤은 한손으로 하다보니 좀 뻑뻑해보이죠? 실제로는 안뻑뻑해! 엄청 미세하게 조절 돼요.

 

 

위 쪽에 손잡이가 있어서, 사람 손보다 정교하게 렌즈 방향을 위아래로 컨트롤할 수 있구요.

 

 

좌우로는 손잡이 없지만, 손으로 살짝 거칠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움직이는 정도는 나사를 통해서 조절할 수 있어요. 나사를 꽉 조이면, 많은 힘을 줘도 조금 움직이구요. 나사를 풀면 적은 힘으로도 팍팍 움직여요.

 

 

다리뿐만 아니라 모가지까지도 늘릴 수가 있습니다 ㅋㅋㅋ 가운데에 있는 나사 풀면 모가지가 쭉쭉 올라가요. 올린 뒤에 나사 다시 조여서 고정시키구요.

 

● 최대 높이 121cm

모가지까지 높였을 경우 높이가 121cm로 최대높이입니다. 실제로 보면 진짜 높아...사람들 많은 곳에서 저거 세우면 어그로 팍팍 끌리죠. 무슨 사진작가된 기분이야.

 

전신샷 찍을 때는 이 정도로 안높여요. 이 정도까지 높이면 주로 상체사진, 자연스러운 셀카를 찍을 때 사용합니다.

 

● 근접 상체샷 찍기 좋은 높이

위와 같은 사진은 카메라가 너무 낮게 있으면, 아래에서 위를 쳐다보는 구도가 되거든요. 그러면 사진이 안이뻐요. 적어도 비슷한 눈높이 혹은 살짝 낮은 눈높이여야 잘나오거든요.

 

상체샷이라던가 자연스러운 셀카 찍을 때, 높이를 최대로 높입니다.

 

 

전신샷은 배꼽 높이에서 촬영해야 다리가 길어보이게 나오기때문에 개인적으로 2단정도만 사용하는 것 추천드려요. 클립을 조였다 품으로써 꼭 단에 맞추지 않아도, 원하는 높이만큼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도 쓸 수 있다

스마트폰 홀더를 분리하면 나사가 나오는데요. 나사를 이용해 스마트폰 삼각대뿐만 아니라 카메라 삼각대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대신 타사의 스마트폰 홀더를 사용합니다. 타사 제품 사용하라고 구성품이 들어있더라구요.

 

● 타사 거치대 사용 가능

이렇게 생긴 구성품을 끼고 제가 따로 구매한 아이락스 거치대를 끼면, 좀 더 자유로운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기본 홀더는 가로세로 전환하려면 나사뺐다 꼈다 해야되거든...엄청 오래걸려요...

 

● 스마트폰 거치대의 장점 갑자기?

흰색 거치대는 360도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해서 카메라를 가로뿐만 아니라 세로로도 세울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구도로 사진찍기 진짜 편해요. 혹은 높이가 살짝 아쉬울 때 저렇게 바짝 세워서 카메라 높이를 더 높일수도 있구요.

 

● 부피가 큰게 단점

촬영이 다 끝나면, 이렇게 접어서 전용파우치에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치대는 항상 쓰기 때문에 빼지 않아요. 전체 무게는 540g으로 무게때문에 불편하진 않습니다.

 

부피가 살짝 커서 휴대성이 떨어진다는게 단점이죠. 작은 가방에는 잘 안들어가더라구요.

 

● 결론

휴대성빼고는 모든 부분에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제품입니다. 1년간 부러지지도 않았고, 편해서 애용하게돼요. 가격도 17000원밖에 안해서, 초심자분들이 삼각대란 어떤 제품인지 알기위해 구매하기 좋음.

 

삼각대때문에 되게 고민이실텐데, 그냥 눈 딱 감고 이거 질러보세요. 광고 아니고 진짜 괜찮거든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