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네이버 블로그에서 정말 안좋게 핫한 키워드가 있었다. 바로 naverpp라는 사이트의 블로그 도용 사건. 모든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을 긁어서 자기가 만든 사이트에 올려놨다.

 

 

거기에 광고를 넣어놔서 수익창출함. 심지어 도용한 사람은 당당하다. 많은 블로거들이 저작권 침해로 인해 골치 아팠음. 당연히 나도 도용당했지.

출처 : https://m.blog.naver.com/travis88/222570715487

● 유명 블로거들이 전부 당했다

처음 알게된 것은 내가 구독하는 블로그의 글 때문. 자기 블로그가 통째로 도용당했대. 나는 또 어떤 기계가 수집했구나 생각했다. 근데 아니야.

 

어떤 사람이 광고 수익을 위해 의도적으로 글을 긁어간거야.

 

예를들어 블로그 주소가 blog.naver.com/power면 blog.naverpp.com/power 처럼 네이버 뒤에 pp만 붙인 사이트가 존재함. 한 마디로 대한민국에 블로그가 10000개 있으면 이 모든 블로그를 도용했을 때 naverpp사이트도 10000개 있다고 보면 된다. 평행우주냐??

 

 

도용한 사람의 글

● 실시간으로 글을 가져가

이 사이트들은 웹크롤링 기술을 이용하는지 어떤 글을 올리든 실시간으로 업로드가 된다. 미쳤다 미쳤어;; 주소에 1:1 대응이라 원본 문서를 실시간으로 읽어온단다. 5초 걸린대 ㅋㅋㅋㅋ

 

 

● 들어가보니 보이는 도용글들

주소를 왜 일부러 비슷하게 했을까?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것처럼 사람들 헷갈리게 하려는 의도가 다분해보인다. 이렇게 모든 블로그의 글들을 무단으로 도용한 뒤에는 사이트 내에 유튜브처럼 구글 광고를 내걸었고, 수익을 창출한다. 진짜 이것도 사업으로 봐줘야되냐 ㅋㅋㅋ

 

이거 하는 사람 말하는 것도 가관이다

 

Q. 저는 신청한 적 없는데 왜 등록됨?

A. 네이버pp 블로그 서비스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 역이용해서 무인화로 유지 운영된다. 그래서 별다른 등록과정 없어도 자동수집이 진행된다. -> 뭔 개소리야 도용을 무인으로 하고 당당하네??

● 항의한 사람에게 하는 말

항의한 사람들에게 도용한 사람이 올린 글인데, 이 서비스 블로그 성장에 도움된다고. 성장하지 않았냐고 묻는다. 아니 헬스하는 사람 강제로 납치해서 스테로이드 강제로 놔놓고서 근육 커졌잖아요! 이러는거랑 뭐가 다름??

 

'다양한 자료를 역으로 제출 요청할 것이다' 멘트 대박.

 

● 노출중단 요청 안하면 안내린대

그리고 하는 말. 불만있으면 네이버pp 노출중단 요청을 하란다. 요청??? 아니 너가 맘대로 가져가놓고 내쪽에서 요청을 해야돼?? 일단 단어선택 개빡침. 내가 신청안했는데 가져가놓고선 지우고 싶으면 요청하라고???????ㅋㅋㅋ무슨 사고방식일까?

● 삭제요청했을 때 알림

빡치지만 삭제 요청을 하면 이렇게 원작자 요청에 의해 삭제된다고 뜬다....아오 빡쳐;

● 단체로 들고 일어남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이 빡쳐서 계속 글올리는 중. 네이버 측에서는 이거 대응 안하나 싶다. 자기들 수익을 저기서 가져가는데 말이야. 법적으로 고소해줬으면 한다.

 

나도 사이버 수사대에 수사의뢰넣었음. 경찰서 방문해야된다고 하는데 진짜 개멀어서 귀찮네;;

 

● 꼭 알아보세요.

혹시나 여러분들도 불법 복제 당했다면 꼭 검색해보세요. 네이버나 구글에 님이 작성한 글 제목을 검색하셔도 되구요. 링크를 검색해도 돼요. 네이버 블로그 도용 주소는 보통 blog.naverpp.com/아이디 로 구성됩니다. 아이디 부분에 님 네이버 아이디 검색하면 나오니까 있다면 꼭 검색 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