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춘천에 드디어 가볼만한 곳이 생겼죠. 춘천 레고랜드라고 5월 5일 개장하는 테마파크인데요.
 
덴마크, 영국, 캘리포니아, 독일, 플로리다, 말레이시아, 두바이, 일본, 뉴욕에 이어 10번째로 한국에 개장한다고 합니다. 물론 디즈니랜드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여요 ㅎㅎ

 

LEGOLAND® Korea Resort

LEGOLAND® Korea Resort 에서 가족과 함께 LEGO® 테마로 만들어진 다양한 놀이기구, 모델, 건축물들을 즐겨보세요.

www.legoland.kr

미리 예약 가능한 시스템임! 심지어 미리 예약하면 더 저렴!
 

● 섬에 있다

itx타고 춘천역까지 가시면 레고셔틀이 있는데, 보통 대기시간 포함해서 itx가 30분 레고셔틀까지 타면 총 40분걸린다고 해요.
 

● 색감 이쁘고 아기자기해

현재는 프리뷰 기간이라 레고갤러리에 사진이 올라왔는데, 모든 것이 레고로 꾸며져서 아기자기하고 색감이 정말 이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되게 푸르죠?
 

● 입장권

입장권 가격은 성인 6만원, 아이(만6세~12세) 5만원이구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할 경우에는 성인 5만원, 아이 4만원으로 더 저렴해집니다.
 
연간 이용권은 1년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구요!

 

● 개장 시간

운영시간은 보통 예약할 때 캘린더에 나오는데요. 프리뷰 기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가 보통이더라구요? 우천같은 날씨 상황이나 시설 상황에 따라 달라진대요
 

● 엄~청 크진 않음

총 면적 106만 8000m^2, 섬 내 28만m^2 부지에 놀이공원과 호텔이 지어졌구요. 사진 보면 물놀이 관련 놀이기구도 있음 ㅎㅎㅎ봄 여름에만 가도 시원해서 아이들이 되게 좋아할 듯
 
만 12세 미만을 타겟으로 한 놀이공원이기에 에버랜드처럼 빡센 놀이기구 보기 힘듭니다. 딱 사진찍고 돌아다니기 좋은 정도?

● 디카 챙겨가야할듯?

곳곳에 레고 병정 캐릭터들 디테일이 살아있음. 솔직히 춘천가면 레고랜드 무조건 가자는 얘기 나올겁니다. 그만큼 특색있게 잘 뽑았다고 볼 수 있고, 반대로 춘천에 놀 곳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죠 ㅠ
 
2011년 9월부터 추진한 계획인데 왜 이제야 됐냐!? 공사비 조달 문제랑 청동기 유물 발견 이슈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 조감도

이거는 조감도구요. 셔틀이나 ITX같은 교통수단이 있기에 주차장이 그렇게 커보이지 않구요. 미니랜드, 기사왕국, 닌자고 어드벤처, 레고시티, 해적왕국, 브릭토피아, 호텔로 구성되어있네요.
 
에버랜드가 148만 8000m^2, 레고랜드가 106만 8000m^2이니까 에버랜드에 비해 조금 작다고 보시면 돼요.
 

● 호텔까지 극한의 컨셉

호텔까지도 레고랜드 컨셉을 살렸구요 객실 규모는 154개라고 합니다. 워낙 서울 가까이에 있어서 객실이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 레고탈 알바 ㅋㅋㅋㅋ

레고랜드 코리아 MC에 채용되면 롯데월드의 캐릭터처럼 레고탈 쓰고 이렇게 다닌다고 해요 ㅎㅎㅎ 아니 근데 걷는 폼이 진짜 레고같아서 웃기네 ㅋㅋㅋ

● 나도 가볼 예정

포스팅하면서 느낀 점은 컨텐츠 부족해도 좋으니 꼭 한번 가보고싶다 입니다. 일단 컨셉을 넘 잘잡았고 춘천이라 가까워서 나도 함 가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