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용 여러분~ Jista에요 ㅎㅎ

 

오늘 넘넘 귀요미 마우스 들고왔어요. 귀요미 마우스 엄청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제 손에 딱 맞아서 그립감도 좋고 심지어 성능도 괜찮더라구요!

이름은 앱코 무선마우스 무민에디션 인데요. 무민캐릭터가 그려져있는 귀요미 마우스에용~

가격도 만원초반대라서 전혀 부담없는데 혹시 무민이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 포스팅 주목!

상품 포장

상품은 이렇게 딴딴한 플라스틱에 들어있어요. 어디로 이 플라스틱 뜯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그냥 완전 밀봉!

밀봉 오브 밀봉입니다. 공기가 전혀 안통할듯 해요.

앱코와 무민의 콜라보레이션이라 위에 적혀있네요 ㅎㅎ

상품 개봉기

상품을 개봉하면 이렇게 생긴 무선마우스가 나와요 ㅎㅎ 위에는 노랑머리로 염색한 양아취 무민이가 그려져있고 화이트라서 상당히 깔끔한 색입니다! 

인터넷으로 볼 때도 귀여웠는데 직접 보니까 더 귀여워요!

뒷면은 on/off 키와 무선리시버가 꽂혀져있고 무선마우스라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어요.

건전지가 있는 곳에 포장된 건전지가 들어있어서 뚜껑을 열고 건전지 포장을 뜯어줘야해요!

건전지 포장을 뜯고 다시 넣어주면 on상태라서 바로 광센서 쪽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무선 리시버에 MOOMIN이라 적혀있어 포인트를 준것도 되게 귀엽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

뒷면에 있는 시리얼넘버는 AS받을때 중요한 것 같아요. 앱코에서는 1년까지 무상AS가 가능하거든요.

1개월까지는 교환이 가능하고 1개월 후부터는 수리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 리시버는 뽑고 컴퓨터 USB쪽에 꽂아주면 컴퓨터에서 알아서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깔아줍니다.

설치하는데는 10초면 되더라구요 ㅎㅎ.

건전지 종류는 AAA입니다. 마우스 느려지고 잘 안된다 싶으면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용~

사무용 마우스라고 느껴지는 이유는 두께감 때문입니다. 밑에는 로지텍마우스에 위에는 무민마우스에요.

두께감이 꽤 슬림한 편이라서 게임하기는 사람에 따라서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으실거에요.

FPS에서 많이 불편할 것 같지만 롤 같은 게임은 괜찮더라구요.

사무용으로 쓰면 진짜 괜찮을 두께감입니다. 들고다니기가 너무 편하잖아요 ㅎㅎ

무민이 마우스는 색상이 4가지가 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모든 색이 다 이쁘지만 흰색이 제일 이쁜 것 같아서 흰색으로 주문했습니다.
빨강색과 노랑색도 되게 괜찮은 색이라 많이 고민했어요...블랙은 제 스타일이랑 살짝 안맞더라구요.

노랑색 머리인 양아치 무민과 잘어울리는 노랑색 마우스!
마우스는 때가 안타기때문에 화이트라고 걱정안하셔도돼요.


마우스 스펙

무선 마우스는 8m까지 작동하고 배터리 수명이 12개월이나 돼요!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입니다 ㅎㅎ.

그래도 이렇게 귀여운데 이런 스펙은 완전 가성비 괜찮은 수준이에요! 가격도 만원초반 ㅎㅎㅎ

1600dpi 스펙 : 마우스의 정교함을 늘려주었어요. 아마 포토샵같은 정교한 디자인 작업할 때 느껴지실 겁니다.

무민 마우스 테스트

그림판으로 무선마우스 렉을 테스트해봤는데 전혀 렉이 없습니다.

만약 무선마우스 이용하는데 렉걸리면 진짜 짜증나거든요...솔직히 로지텍 무선마우스 2만원대 가격은 렉이 좀 있어서 빡쳤습니다.

하지만 앱코 무선마우스 무민 에디션은 보다시피 렉이 없어요. 다행다행 완전다행!

 

제가 따로 무선마우스 작동 거리도 테스트해봤는데 방 안에서 실험한 작동거리 4m 테스트는 완전 통과입니다.

노트북 화면이 잘 안보이는 거리에도 문제없이 마우스가 움직이고 클릭되더라구요. 역시나 테스트는 그림판으로 했습니다.

심지어 방밖에 나가서 5~6m쯤 거리 테스트를 해봐도 그림판에 낙서가 되어져있었습니다.

마무으리

성능 정말 괜찮습니다! 이걸 만원 초에 구할 수 있어 너무 괜찮은 제품이에요.

 

마우스 높이가 낮아서 빠르고 자주 움직여야하는 게임을 할 때 손목에 무리감이 오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높이에 따라 손목 피로감이 다르거든요.

하지만 사무용이거나 간단한 게임을 할 때는 손목에 무리 많이 안오실거에요. 좌우대칭형 디자인이라 손목 피로감을 최대한 줄인 제품이거든요. 왼손잡이도 가능합니다!

 

귀여운 무선 마우스 찾고 계신분들, 무민 캐릭터 팬이신 분들은 앱코의 무민 무선마우스 괜찮습니다.

구입할까 말까 고민하신다면 가격대도 저렴해서 저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최근 유선마우스 수명이 다돼서 그런지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ㅠㅠ...아쉬운건 몇번 클릭까지 버텨주는지 수명이 적혀있지 않아 불안합니다. 무민마우스는 2년까지 버텨주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