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뇽안뇽 안뇽하세요~ Jista입니다.

 

오늘은 과학기술의 진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바로 자석의 힘을 이용한 마그네틱 고속 충전 케이블인데요.

스타쉴드 회사에서 USB C타입 마그네틱 고속 충전케이블을 내놨습니다. 

제가 항상 갖고싶었던 아이템이에요. 너무나도 재밌어보이고 편리해 보였거든요. 

왜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을 써야하나?

왜 굳이 있는 유선 충전케이블이 아니라 무선도 유선도 아닌 애매한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이 나왔을까요?

그걸 알기 위해선 유선 충전 케이블과 무선 충전기 의 장단점을 알아야합니다.

무선 충전기의 장점은 어떤 폰이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패드에 대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되죠. 굳이 핸드폰마다 케이블을 사야하는 단점이 없어요. 아이폰은 8핀 LG폰, 갤럭시s6, s5 시리즈는 5핀, 최근 삼성 갤럭시 폰은 USB C타입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직! 무선충전기에 연결할 커넥터 종류만 있으면 돼요.

하지만 단점은 충전속도가 느립니다. 유선의 70~80%의 성능만 나와요.

 

유선 충전케이블은 고속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속도가 빠르지만, 핸드폰마다 충전 커넥터가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다른사람에게 충전기를 빌려주려할때, 폰을 바꿨을 때는 충전 케이블을 새로 사야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둘의 장단점을 합친 제품이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입니다.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커넥터만 구매해주면 원하는 폰을 충전 가능하고 유선이 베이스기 때문에 충전속도도 빠릅니다. 케이블 전체 사는 가격은 최소 6000원정도 잡으셔야하고 배송비도 2500원이나 드는데요. 커넥터는 사이즈도 매우 작기 때문에 우체국 200원 우편으로도 가능합니다.

상품 포장

먼저 상품은 이렇게 비닐포장되어서 옵니다. 한진택배로 왔는데 이틀정도 걸렸구요. 겉보기에도 알루미늄 색깔을 띄고 있어 튼튼해보이네요.

이 포장을 뜯자마자 존재감 뿜뿜 나타내더라구요. 내가! 바로! 자성! 고속충전케이블이다!

띠용 아주 작은 커넥터에도 자성이 있는지 케이블에 가까이 대면 자기 몸의 몇배나 될 듯한 무게를 들어버립니다....

초강력 자기력 인증 오픈도 안했는데 해버리는 클라스;; 개미같은 커넥터네요.

상품 내용물

먼저 상품을 오픈해주면 이렇게 1.1m나 되는 긴 알루미늄 튼튼 케이블과 개미같이 힘이 센 USB C타입 커넥터가 나옵니다. 이 둘을 합쳐서 스타쉴드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이라 부르죠 ㅎㅎ.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충전기 어댑터에 연결할 케이블 USB 부분과 스마트폰에 연결할 커넥터 부분 사진입니다. 보시면 기스하나 없이 정말튼튼해보여요. 기스났으면 바로 환불각이었는데 ㅎㅎ

바닥에 던져도 이리꼬고 저리꼬아도 잘 꼬아지지않고 기스도 안납니다. 물론 칼로 긁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커넥터 접합부분의 사진입니다. 보시면 여기가 강한 자성을 띄고 있어서 구멍에 맞춰 딱 들어가집니다. 좀 멀리 있어도요! 스타쉴드 마그네틱 충전케이블의 장점은 자성이 강해서 자석의 힘으로 달라붙을 때 자기 위치에 딱 달라붙습니다.

다른 커넥터들은 자성이 약해서 구멍에 딱 맞지 않게 붙기도 하거든요. 그러면 완전 불편쓰....

위 움짤을 보시면 조금만 가까이가도 자기 위치 찾아서 구멍에 맞게 쇽 붙어버려요. 이게 안되면 진짜 불편합니다. 구멍에 안맞고 다른데 붙는다고 생각해봐요. 다시 떼고 붙여야돼요 ㅠㅠ.

다행히 스타쉴드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은 됩니다 히히

이것이 커넥터와 부착된 케이블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간~지 나죠. 실버가 정말 간지나는 것 같아요, 골드랑 좀 고민하긴했는데 Star shield라는 로고가 맘에 듭니다.

콘센트를 꽂아주면 전원이 공급돼서 커넥터부분에 불빛이 들어옵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어둠속에서 충전기를 금방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난 아직 잘 준비 안됐는데 사람들이 불 다 껐을 때 충전기 찾는 심정을 아시나요...?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는데 스타쉴드 충전기는 불빛이 들어와 잠에도 방해 안되고 위치를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이걸 이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고속 충전이 되는지 실험해보겠습니다.

고속 충전 테스트

위에 사진은 삼성 정품 고속 충전 케이블 USB C타입인데요. 66% 충전되었을때 48분 남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이라 고속충전이 확실합니다!

위 사진은 스타쉴드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 USB C타입인데요. 삼성 정품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66% 충전 되었을 때 완충까지 48분남습니다.

이 두 자료를 통해 결론을 내리면 스타쉴드 케이블은 고속 충전기능을 지원합니다!

충전기 분리 난이도

이제 충전기를 얼마나 쉽게 뽑을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케이블부분은 힘을 주면 잘 빠지는데 잡을 부분이 별로 없는 커넥터 부분이 핸드폰에서 잘 분리될까 걱정됐거든요.

영상을 보시면 케이블은 힘을 줄 경우 잘 분리되고 커넥터부분도 손톱을 이용해 힘을 세게 줄 경우 잘 분리됩니다.

물론 손톱을 이용하지 않고 손가락으로만 뽑으려고하니 절대 안뽑히더라구요 ㅠ. 손톱 조금은 길러두세요! 아니면 저거 꽂고 다니시던가요 ㅋㅋㅋㅋ저는 그냥 꽂고다녀요. 먼지도 들어가지 않게 할 겸 그냥 핸드폰을 케이블 가까이 대면 지혼자 달라붙어서 충전되니까 무선충전기 같이 편해요.

다만 가방에 넣고다니거나 폰들고 요리조리 움직이시면 케이블이 생각보다 쉽게 분리돼요.

정직하게 자성이 작용하는 방향으로 뽑을라면 힘이 좀 필요하지만 밑으로 눌러서 분리시키면 쉽게 분리돼요.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가방에 넣고 움직이면? 아마 꺼내실 때 분리되어있는 케이블과 충전안된 핸드폰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으리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무선 충전기의 장점과 유선 충전기의 장점을 가져온 마그네틱 케이블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유선과 무선에 비해 사소한 편리함입니다. 하지만 그 편리함에 중독되신다면 여러분은 헤어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이용하다보면 전혀 사소하지 않은 편리함이거든요.

강한 자성을 통해 가까이만 가도 정확한 위치에 달라붙는 커넥터, 커넥터만 바꿔주면 어떤 핸드폰이든 충전 가능한 all in one 기능은 스타쉴드 마그네틱 고속 충전 케이블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제 포스팅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