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뒤적이다가 발견한 꿀팁. 바로 집안에 있을 때 내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해제 상태로 유지하는 법이다.

 

나는 노트20 울트라를 사용중인데, 얘 지문인식률이 엄청 뛰어나지 않아서 가끔 잠금해제할 때 빡침.

 

 

근데 집에 있을 때는 잠금해제 상태 유지라니요~~ㅎㅎㅎ빅스비 루틴을 이용해서 3분만에 해봅시당!

 

● 옵션 창을 켜줘요

먼저 스마트폰 위에서 아래로 손가락 이용해 스윽 내리면 옵션이 나온다. 여기서 슉슉 오른쪽으로 넘겨서 빅스비 루틴을 찾아서 꾹 2초간 눌러준다. 당연하 빅스비 루틴 켜주고!

 

● 언제 실행할까요를 추가해줘요

빅스비 루틴 화면이 켜지면 가운데 루틴 추가라는 항목으로 가서 언제 실행할까요? 를 추가해주자.

 

우리는 집에서 루틴을 시작할거니 집을 조건으로 잡으면 되겠지?

● 와이파이나 장소를 조건으로 정해요

여기서 장소와 WiFi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는데, 나는 집에 공유기가 있어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조건으로 선택함! 만약 집에 공유기가 없다면 장소를 선택해도 된다.

우리집 와이파이가 내 폰에 연결되는 순간 잠금해제가 쭉 유지되는 방식!

 

● 우리집 와이파이 추가하기

클릭한 뒤 네트워크 추가 버튼으로 연결되어있거나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을 볼 수 있다. 나는 우리집 와이파이인 U+NET 뭐시기를 선택했음

 

● 집이 여러 채면 더 추가 가능

머무를 곳이 여러군데인 사람이라면 와이파이를 여러 개 추가할 수 있다. 나는 우리 집에서만 잠금해제 유지할거라 와이파이 1개만 추가하고 완료!

 

이제 무엇을 할까요? 를 선택할 차례다

 

● 잠금해제 상태 유지하기

여러가지 선택지 중에서 잠금화면이라는 옵션이 있음. 잠금화면 - 휴대전화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를 선택하면 된다. 혹은 추천 동작에서 휴대전화 자금 해제 상태 유지라는 옵션 있는데 그거 눌러줘도 됨 ㅎㅎ 갤럭시 빅스비 똑똑하네용

 

● 등록 완료

등록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일 경우 스마트폰 잠금 해제 상태가 4시간동안 유지된다. 4시간이 지나면 어쩌냐구? 다시 잠금해제 1번하면 됨. 다시 또 4시간동안 반복해서 잠금해제 유지되는 방식~

 

● 이름까지 설정

다 설정 완료했으면 다음 버튼 클릭 후 마지막으로 루틴 이름, 아이콘, 아이콘 색상을 고르면 된다. 나는 대충 집에서 누워서 잠금해제라 정하고 완료함

 

이제 집에서 낮은 지문인식률로 고통받지 않아도 된다리~~~아주 꿀팁이라 공유해봤음

 

● 장소를 선택했을 때

참고로 조건을 와이파이가 아닌 위치로 설정하면 지도가 뜬다. 드래그로 대충 우리 집 위치를 세세하게 설정하면, 그 부근 위치 안에 있을 때만 잠금해제 빅스비 루틴이 작동한다. 당연히 위치기능은 켜놔야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