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 Jista입니다.

 

드디어 오랜고민끝에 조립컴퓨터를 맞췄어요...진짜 제 자본과 스펙 사이에 밸런스 맞추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처음엔 다나와에서 여러곳 알아보는데 조립컴퓨터 업체들 후기 읽어보면 안좋은 후기가 조금씩 있더라구요.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같은 것도 검색하다보니 퀘이사존을 알게 되었고 퀘이사존은 또 블루아이티라는 곳을 추천하더라구요. 가격이 싸면 좋으니까 일단 검색해서 들어가봤죠.

 

 

상당히 평이 괜찮더라구요. 퀘이사존 회원중 어떤 사람이 포장이나 부품에 대해 잘못 알고 항의글을 올렸는데 대처도 잘 하셔서 신뢰도가 올라갔어요. 다나와 안에서는 가격이 싸지 않았는데 직접 블루아이티 홈페이지 들어가니까 현금가로 할 경우 저렴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컴퓨터 견적인데요. 다나와 쇼핑몰별 견적보기로 봤을 때보다 5000원정도 더 저렴했어요. 거기랑 여기중 고민하다가 결국 블루아이티 질렀습니다. 다나와로 결제하면 장점이 뭐냐면 다나와라는 중간업체가 있어서 돈을 떼일 염려가 전혀 없다는점? 하지만 블루아이티도 꽤 큰 업체니 괜찮습니다.

배송 기간

주문은 일요일에 했었고 로젠택배로 배송 되었어요. 월요일날 조립 다 되고 화요일날 배송 보내셔서 수요일날 오더라구요. 주말제외 3일 걸렸다고 보시면 돼요.

조립 완성되고나서 배송보내기 전에 컴퓨터가 잘 되는지 테스트해서 사진찍어 보내주십니다.

 

 

 

 

이게 제가 받은 테스트 사진이구요. 상당히 깔끔해보이죠잉~~ 진짜 이거보고 넘 멋있었어요....내가 알던 컴퓨터 본체 속은 이렇게 깔끔하지 않았는데 ㅋㅋㅋㅋㅋ

상품 포장

 

 

포장은 2중포장돼서 오는데 그래서 택배비 2배로 받습니다. 2500원 2번해서 5000원 내고 절대 깨지지 않도록 포장 꼼꼼히 하시더라구요.

큰 박스 안에는 조립된 본체와 주문했던 하드웨어들의 정품 박스를 줘요. 이 세상엔 중고로 조립해서 주는 양심없는 업체도 있었대요...그래서 그걸 방지하기 위해 정품 박스를 다 지급하더라구요.

박스가 엄청 커서 쓰레기 버리는데 힘들긴 했습니다.

 

 

조립된 본체

본체를 꺼내면 스티로폼과 에어캡으로 꽁꽁 쌓여서 온 모습이 보여요...더웠을텐데 수고링~

정말 새거라는 것을 자랑이라도 하듯 떼야할 스티커가 많더라구요 ㅎㅎㅎ기분 좋아랑

뒤에는 모니터 케이블을 어디에 연결해야하는지 적어둔 메모가 있었는데 절대 중간에 끼지 마시고 그래픽카드 있는 곳에 모니터 케이블 연결하셔야돼요!

 

 

 

 

또 다른 구성품들은 메인보드 박스안에 전부 넣어서 보내셨더라구요. 심지어 다나와에서 주문한 것도 아닌데 다나와 증정품까지 ㅎㅎㅎ드라이버랑 공구들이 많아서 주문하지 않았던 ssd를 잘 꼈답니다.

 

 

본체 기스 확인

 

 

본체 기스를 확인해봤는데 전혀 기스가 없구요.

단지 장갑끼고 조립해서 그런지 살짝 먼지같은게 묻어있었어요. 하지만 먼지야 털면되고 기스 없는게 얼마나 최고에요!

기스가 있다면 블루아이티 카카오톡으로 바로 문의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여러 커뮤니티 보니 그런 문제도 많이 항의하더라구요.

 

 

 

 

선 정리도 엄청 깔끔하게 된거 보이시나요??

선정리를 잘해서 그런지 본체를 열어도 공간이 넓어 보이고 깔끔해요.

제가 ssd를 주문 안하고 집에 있는 걸로 조립하겠다고 요청사항에 적으니 ssd조립을 위한 케이블을 따로 빼주셨어요.

이거 너무나도 감동쓰~

 

 

 

 

그래서 이렇게 다나와 증정품인 공구세트로 ssd를 본체에 조립하였답니다. 케이블도 쉽게 찾아서 꽂았구요.

나사자국 남지 말라고 나사 밑에 낄 수 있는 고무바킹도 있더라구요.개꿀쓰.

 

 

 

 

 

최종적으로 이렇게 개 간지나는 LED 본체가 켜졌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본체는 팬이 4개고 LED가 있어서 넘 멋있어요 ㅎㅎㅎㅎ.

 

저도 처음에 모니터 HDMI 케이블과 본체를 연결했을 때 모니터가 안들어왔어요....

아니 분명 연결 다 했는데 왜 안들어오지 하고 쫄았죠.

분명 조립하고나서 블루아이티 측에서 보낸 사진으로는 모니터 연결시 잘 나왔거든요.

 

 

 

 

아까 본 설명서를 보니까 메인보드에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카드에 장착해야한다고 나와있었어요.

저는 절대 이 실수 안할 것 같았는데 그냥 케이블 모양만 보고 위에 꽂아버렸던거죠 ㅠㅠㅠ.

그래픽카드 위치를 보시면 가로로 길쭉한 곳에 꽂아져 있거든요.

 

하마터면 블루아이티에다가 질문남겨서 '자주 하는 질문'을 제가 또 해버릴뻔했는데 A4용지 덕에 그건 면했네요.

HDMI선을 제대로 그래픽카드에 연결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니 모니터가 잘 들어왔습니다.

 

 

이건 블루아이티에서 준 사은품 장패드인데요. 패드가 없어서 마우스 답답해죽을뻔했는데 답답함 탈출했습니다.

근데 고무냄새가 꽤 나서 머리가 아파요...이거 베란다에서 냄새좀 빼야할듯합니다.

마무으리

저는 현재 윈도우 다시 깔고 컴퓨터 세팅 다 하고 제대로 즐기는 중~~흐하하하ㅏ하핳

새로산 컴퓨터 사양도 좋아서 그런지 엄청 빠르더라구요! 롤도 240프레임이나 나옵니다. 돈 더 모아서 모니터도 좋은걸로 사야지 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블루아이티에서 현금 무통장입금으로 구매한 것 만족합니다.

현금에 한해서지만 제일 저렴했어요. (압도적으로 싼건 아님) 물론 70만원대 컴퓨터라 그런지 다른곳보다 10000원 정도만 저렴했는데, 100~200만원 조립컴퓨터 견적 맞추신다면 아마 업체별로 20~30만원정도 차이날거에요.

심지어 자기가 조립하는게 압도적으로 쌀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여러군데 잘 비교해보시고 좋은 업체 또는 자가 조립하셔서 좋은 컴퓨터 얻으세요!

 

지금까지 블루아이티에서 조립컴퓨터 견적내고 맞춘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