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전화 수신 차단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마음으로 전화 수신 차단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갤럭시폰!이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는 폰 같은 경우엔 전화부에서 차단하고싶은 상대의 연락처로 들어가세요

또는 통화목록에서 차단하고싶은 번호의 상세정보를 클릭하시면 정보가 뜰텐데 오른쪽 위의 땡땡땡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신뒤 연락처 차단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ㅎㅎ그러면 수신 차단이 등록돼서 상대가 저에게 전화를 걸어도 알람도 오지 않고 자동으로 끊어준답니다. 응 잘가~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설정 - 전화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 연락처 차단을 꾸욱 눌러주시면 차단됩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차단한 번호들의 목록이 쫘르르...어우 소름~

 

자 그럼 이제 차단법을 알았으니 차단당했는지 아는 법을 실험해 봐야지용!@@!!@

 

최근에 제가 카카오톡 차단과 추천친구에 관한 실험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는 전화와 관련된 실험을 해봤어요

누가 날 차단했는지는 너무 맘이 아프지만... 진짜 차단한지 안한지 알고싶은 호기심은 어쩔 수가 없네요

저도 그 심정 충분히 알기에... 제가 실험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험 목표 

 

 

상대가 날 수신차단 했을 때의 통신음의 횟수 및 멘트 알아보기 인데요. 적어도 상대에게 알람이 가야 전화하는 맛이 있지 전화 알람조차 안가고 나 혼자 뻘짓하는거면 할 필요가 없잖아요...상대가 귀찮고 싫어한다는 뜻도 되니깐요

 


 

 실험 방법

 

1. 먼저 전화를 받을 상황이 아닌 친구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어봅니다.

2. 그리고 친구가 전화 못받는다고 전화 끊었을 때 무슨 멘트가 나오는지 기록

3. 단톡방에다가 친구에게 본인을 수신 차단해달라고 요청

4. 수신차단한 뒤 다시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봄

5. 신호음,연결음이 몇 번 가는지, 멘트는 무엇인지 기록

정도로 설정했습니다.


 

 실험 내용

실험은 이렇게 친구와 옥신각신 하면서 실험해보았습니당 ㅎㅎㅎㅎ


 실험 결과

 

실험을 해본 결과 상대 전화가 울리고 상대가 의도적으로 전화를 거절하면 상대가 끊는 타이밍에 맞춰서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멘트가 울립니다. 한마디로 연결음이 상대에 맞춰져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상대가 수신차단을 해놓으면 따르릉 이라는 통신음,연결음이 두번 울리고 나서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멘트가 울려요.

 

한마디로 상대가 차단을 안해놨으면 연결음이 한번일수도 두번일수도 세번일수도 네번일수도 있지만 전화 수신차단을 해놓으면 두번 울리고나서 멘트가 뜨는 겁니다.

 

결론으로 상대가 직접 거절하는지 차단을 했는지 구분하는 방법은 여러번 걸었을 때 모두 연결음이 두번 울리고 끊기느냐 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수신차단된 상대에게 이렇게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에게 알람이 가긴 갈까요??

 

 

확인해본 결과 자동 거절된 전화라고 기록은 남지만 알람은 가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상대방이 '직접' 전화목록 창으로 들어가지 않는 이상 모릅니다.

그러나 '직접' 전화목록 창으로 들어간다면 기록이 있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흐 너무 어려운 차단의 세계네요...속시원하게 차단 당했는지 안당했는지 알면 좋겠건만 ㅋㅋㅋ상처받을까봐 모르게 해놨나봐요...솔직히 차단당했을지 안당했을지는 자기자신이 제일 잘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황상 파악이 잘 되잖아요

이런 방법들은 정황적 증거들과 합쳐져서 확신을 줄때만 도움이 될거에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ㅎㅎ 

 

카톡차단 확인 및 추천친구 기준 포스팅

 

상대가 보낸 카카오톡을 상대 몰래 보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