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최근 갤럭시 s20의 가격, 엄청 싸졌습니다. 보조금 정책때문인데요. 카메라를 내세웠는데, 오토포커스 기능도 안좋고 가격이 너무 비싸 진짜 안팔렸거든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진 지금, 살짝 매력있는 기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늦게 갤럭시s20 구한 분들 꽤 있을겁니다. 사용하면서 어떤점이 느껴지시나요?

 

 

아마 홈버튼이 작아 불편하다고 느끼실거예요. 아이폰이나 LG폰의 경우 홈버튼으로 지문인식을 하기에 크기가 큽니다.하지만 갤럭시s20은 디자인을 위해서인지 작게 나왔어요.

 

그래서 빨리 카메라를 켜야할 때 답답합니다. 하지만 삼성도 그걸 알고 카메라를 빨리 킬 수 있게 단축키를 넣어놨습니다.

 

● 카메라 빨리 실행하는 법

볼륨버튼 밑에 있는 홈버튼을 두 번 연속 빠르게 눌러보세요. 카메라가 바로 켜질겁니다. 참 쉽죠?

 

이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카메라 실행 후 사진만 볼 수 있고, 그 전 사진들은 보지 못합니다. 잠금이 해제되지 않은 상태라 그래요. 전에 찍었던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잠금도 해제해주면 됩니다.


●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관련 문제점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자동초점 문제가 제일 심했어요. 자기 스스로 초점잡는데 너무 오래걸리고, 20cm보다 더 가깝게 있는 사물의 초점을 잡지 못했거든요.

 

프로모드로 수동초점을 잡아야 찍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짜증나는 것은 카툭튀. 기본모델보다 더 심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소프트웨어 개선으로 초점문제가 더 나아졌고, 카메라의 성능도 개선된 모습입니다. 카툭튀는 개선이 안되죠 ㅠㅠ

 

또 의외의 단점이 있다면 용량인데요. 1억화소로 사진을 찍었을 때 이미지 크기는 12000*9000픽셀로 용량이 20MB 전후입니다. 상당히 크죠. 여러 장을 찍을 경우 용량관리가 힘듭니다.

 

● 갤럭시 s20 기본 모델 의외의 장점

반면 갤럭시 s20 기본모델은 렌즈가 다르기에 가까이에 있는 물체도 초점을 잘 잡습니다. 안정적이에요.

 

카메라 성능도 6400만화소로 더 낮기에 용량도 더 적게 먹습니다. 그래도 좋은 사진이라 인식하기에 충분한 화소죠.

 

● 100배 스페이스줌은 무쓸모다.

100배 스페이스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실제로 쓸 일 없습니다. 디지털줌으로 확대하기때문에 화질도 상당히 안좋아지거든요.

 

광학줌(화질유지)은 4배까지만 지원하고, 그 이후부터 디지털줌(화질 깨지며 확대)입니다. 차라리 1억화소로 사진을 찍은 뒤 원하는 영역만 자르세요. 더 좋은 화질의 사진을 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울트라와 기본모델 중 고민이시라면, 오버스펙인 울트라보다 안정적인 기본모델이 더 낫다고 봅니다. 제 글이 갤럭시s20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