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갤럭시 s20의 가격, 엄청 싸졌습니다. 보조금 정책때문인데요. 카메라를 내세웠는데, 오토포커스 기능도 안좋고 가격이 너무 비싸 진짜 안팔렸거든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진 지금, 살짝 매력있는 기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늦게 갤럭시s20 구한 분들 꽤 있을겁니다. 사용하면서 어떤점이 느껴지시나요?

 

 

아마 홈버튼이 작아 불편하다고 느끼실거예요. 아이폰이나 LG폰의 경우 홈버튼으로 지문인식을 하기에 크기가 큽니다.하지만 갤럭시s20은 디자인을 위해서인지 작게 나왔어요.

 

그래서 빨리 카메라를 켜야할 때 답답합니다. 하지만 삼성도 그걸 알고 카메라를 빨리 킬 수 있게 단축키를 넣어놨습니다.

 

● 카메라 빨리 실행하는 법

볼륨버튼 밑에 있는 홈버튼을 두 번 연속 빠르게 눌러보세요. 카메라가 바로 켜질겁니다. 참 쉽죠?

 

이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카메라 실행 후 사진만 볼 수 있고, 그 전 사진들은 보지 못합니다. 잠금이 해제되지 않은 상태라 그래요. 전에 찍었던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잠금도 해제해주면 됩니다.


●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관련 문제점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자동초점 문제가 제일 심했어요. 자기 스스로 초점잡는데 너무 오래걸리고, 20cm보다 더 가깝게 있는 사물의 초점을 잡지 못했거든요.

 

프로모드로 수동초점을 잡아야 찍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짜증나는 것은 카툭튀. 기본모델보다 더 심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소프트웨어 개선으로 초점문제가 더 나아졌고, 카메라의 성능도 개선된 모습입니다. 카툭튀는 개선이 안되죠 ㅠㅠ

 

또 의외의 단점이 있다면 용량인데요. 1억화소로 사진을 찍었을 때 이미지 크기는 12000*9000픽셀로 용량이 20MB 전후입니다. 상당히 크죠. 여러 장을 찍을 경우 용량관리가 힘듭니다.

 

 

● 갤럭시 s20 기본 모델 의외의 장점

반면 갤럭시 s20 기본모델은 렌즈가 다르기에 가까이에 있는 물체도 초점을 잘 잡습니다. 안정적이에요.

 

카메라 성능도 6400만화소로 더 낮기에 용량도 더 적게 먹습니다. 그래도 좋은 사진이라 인식하기에 충분한 화소죠.

 

● 100배 스페이스줌은 무쓸모다.

100배 스페이스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실제로 쓸 일 없습니다. 디지털줌으로 확대하기때문에 화질도 상당히 안좋아지거든요.

 

광학줌(화질유지)은 4배까지만 지원하고, 그 이후부터 디지털줌(화질 깨지며 확대)입니다. 차라리 1억화소로 사진을 찍은 뒤 원하는 영역만 자르세요. 더 좋은 화질의 사진을 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울트라와 기본모델 중 고민이시라면, 오버스펙인 울트라보다 안정적인 기본모델이 더 낫다고 봅니다. 제 글이 갤럭시s20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