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올해 초, 키보드 하나 고장났죠. 나름 사무용, 무소음 키보드라 마음에 들었는데 조카의 주먹 버티질 못하더라구요. 5년 썼으면 많이 썼지.

 

그래서 어떤 키보드를 살까 엄청 고민함. 저 돈 별로 없거든요. 좀 가성비라인 찾게 되더라구요. 브랜드 엄청 많아요. 그 중에서 앱코랑 마이크로닉스 엄청 고민했음.

 

● 기계식 키보드 구매 전 보는 점들

제가 본건 5가지거든요

 

1. 가격 : 비싸면 안됨 최대 5만원.

2. 타건음 : 시원해야함. 겜하는 맛 나게

3. 반응성 : 키보드땜에 캐릭 죽으면 분노 500배

4. 동시인식 : 스킬 여러개 동시에 쓰려면 동시 인식 되어야함

5. 간지 : 불빛이 멋있었으면 함.

 

 

● 구매 결정

그러다 발견한 것이 마이크로닉스 x40이란 모델이에요. 얘랑 앱코꺼랑 되게 성능이 비슷했는데, 얘가 좀 더 저렴해서 마이크로닉스 x40으로 골랐어요.

 

● 광축이라고 묵어봤나?

기계식 키보드 하면 적축 갈축같은 것만 생각나잖아요. 그런데 1~2년전 이들을 개무시하고자 태어난 기술이 광축 키보드입니다. 직접 누르는 방식이 아닌 IR 센서를 해머가 중간에서 끊음으로써 입력되는 방식이에요.

 

덕분에 0.2ms 수준이 정도로 응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게다가 1억회의 키수명을 자랑하는데, 꽤 괜찮아보였음!

 

● 피시방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배송은 이런 박스를 뽁뽁이로 감싸서 옵니다. 얘가 피시방 키보드더라구요. 뚜껑보고 알았음 ㅋㅋㅋ저는 이 뚜껑 먼지 쌓이지 말라고 컴퓨터 안쓸 때 덮어둡니다.

 

●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여분의 키 4개와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제품 보증서,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혹시나 여러분들이 청소하시다가 키보드 키를 잃어버릴 수 있잖아요. 그 때 스페어 키로 끼라고 4개나 줬네요.

 

물론 이 스페어 키들은 자판이 안적혀있습니다. 키 분리가 어려울까 걱정했는데, 걱정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그냥 이 뽑듯이 꼽고 뽑으면 잘 뽑힙니다. 고장 안나요.

 

● 반영구적인 각인

자판은 한영 ABS 이중사출키캡으로 각인이 새겨져있어요. 프린트가 아니라 지워질 일 없습니다. 문신새긴거라 보심 돼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여기서 라이트도 나옴 ㅎㅎ

 

키 개수는 총 104개로 일반적인 키보드와 같아요. 넘버패드나 여타 필요한 키 다 있습니다.

 

● 10개월간 쓰면서 렉걸린적 단 0번

USB 포트로 연결하는데요. USB는 편해요. 근데 단점이 하나 있어요. 아무래도 전문 키보드 구멍이 아니라 노이즈가 생깁니다. 가끔식 렉이 엄청 걸려요. 키를 눌러도 타자가 안쳐져.

 

 

그래서 마이크로닉스 x40은 노이즈필터를 케이블 중간에 넣어놨더라구요. 지금까지 약 10개월간 쓰면서 렉걸린 적 단 한번도 없습니다. 진짜로요.

 

● IPX 7등급 라면국물도 막는 방수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패드랑 높이조절 받침대가 있는데요. 이것보다 더 놀라운건 배수 구멍입니다. 이 기계식 키보드 IPX 7등급 방수를 자랑해요.

 

저 저번에 라면 먹다 쏟았거든요??? 엄청 쫄았죠. 근데 고장이 안났어. 왜? IPX 7등급이니깐! 이게 얼마나 좋냐면, 약간의 흐르는 물로 살살 씻어도 고장이 안나요. 그 뒤로 말리면 라면 국물 사라져있어.

 

● 간지철철 세련미 디자인

라이트도 주황빛이라 진짜 간지boss입니다. 색감이 너무 이뻐. 옆에 있는 로지텍이랑 깔맞춤되는데 지린다미어. 너무 세련된 느낌. 집에서 불 꺼놓고 컴퓨터하면 시각적 재미도 생긴다니깐요.

 

● 14가지 LED 모드

특히 마이크로닉스 x40에는 14가지 LED 모드가 있어요. 13가지라 적혀있는데, 직접 써보니 14가지가 맞음. Fn + SCRK 키를 누르면 모드가 하나씩 바뀌어요.

 

● LED 모드들은 있어도 잘 안쓴다.

솔직히 저도 LED 모드 하도 많아서 잘 몰라요. 그냥 항상 기본 해둡니다. 심심할 때 한번씩 바꾸는 정도? 처음에만 모든 모드 바꿔서 해봤는데 4일 쓰니까 질렸음 ㅋㅋㅋ 보기에 이쁘긴 한데 화려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기도 하더라구요.

 

● 반응성과 무한 동시 인식 기능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나 성능입니다. 광축 기계식키보드라 반응속도도 엄청 빨라요. 4만원대에서 이만한 성능이 나오는게 놀랍다니깐?

 

 

게다가 무한 동시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급할 때 스킬 막 쓰면 다나가요. 그렇다고 키보드 사용에 피로감이 느낄 정도냐? 아닙니다. 압력이 강한 것도 아니예요.

 

여성분들이시라면 3~4시간 사용시 피로가 쌓일 수 있죠. 하지만 남성분들이시라면 만족할만한 압력입니다. 스프링 탄성이 좋아서 누르는 맛도 5성급 호텔이야.

 

● 타건음이 시원한데 밤중엔 시끄러워

여기에 시원한 타건음까지 합쳐지니 게임하는 맛, 타자치는 맛이 달달하더라구요. 동영상을 통해 직접 들어보세요. 겜하다 빡쳐서 샷건을 쳐도 시원해. 스트레스가 싹~풀리는 느낌이야. 조카도 명절마다 놀러오면 샷건치는데 고장이 안납니다 ㅎㅎ말 다했쥬?

 

다만 모두가 자는 밤중에 쓰기엔 시끄럽다고 느껴집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몰컴을 해야되는 상황이다. 그러면 마이크로닉스 x40만큼 빡치는 모델 없을 겁니다.

● 총평

5만원 간당간당한 가격이었지만, 내구성이 워낙 좋아서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제품이예요. 특히 디자인도 검정색과 주황 LED 조합이라 세련되었구요. 시원한 타건음, 광축 특유의 빠른 반응성, 동시 입력 기능 전부 생각하면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할인할 때 사면 완전 땡잡은거지.

 

만약 이 참에 가성비 좋은 광축 기계식 키보드 하나 마련하고 싶다면, 5만원을 넘지 않는 마이크로닉스 x40 추천하고싶네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