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at입니다!

 

카카오톡에 참 많은 기능들이 있죠. 그 중 하나가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잘 쓰면 되게 편리하고 좋은데, 업무중에 연락오면 진짜 빡칩니다.

 

기다리는 연락이 있는데, 카톡 채널의 연락이어봐. 그 허무함...아무튼 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차단 혹은 없애기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1단계

먼저 카카오톡을 들어가시면 가운데에 채널 카테고리가 있어요. 클릭해주세요.

 

● 2단계

클릭하면 본인이 지금까지 추가했던 채널 목록이 나와요.저같은 경우 8개였는데 하도 삭제를 해대가지고 3개만 남았네요 ㅎㅎㅎ이 중에서 삭제를 원하는 채널 클릭해주세요.

 

● 3단계

채널 이름 오른쪽 보시면 Ch 체크 표시된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채널이 차단, 삭제가 됩니다. 여러분들의 카톡 채널 목록에서 사라져요.

 

한번 사라지면 끝이냐구요?? 아뇨!! 저 Ch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다시 카카오톡 채널 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실제로 제가 채널 버튼을 눌렀을 떄 위와같이 채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문구가 나왔구요.

 

채널 차단 후 다시 Ch버튼을 눌렀을 때는 위와같이 채널 추가 문구가 나왔어요! 일시적으로 카톡 채널이 빡칠 때 삭제하고, 필요할 때 다시 추가하면 된다는 말씀!!


혹은 카톡 채널에서가 아닌 각종 카카오톡과 연결된 서비스에서 광고 알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채널이 없기때문에 채널 삭제가 안되지요.

 

연결 서비스를 없애줘야합니다.

 

● 1단계

오른쪽 위 톱니바퀴를 클릭하셔서 전체설정을 들어가주세요.

 

● 2단계

보시면 개인/보안 탭이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셔서 카카오계정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아무래도 개인 계정과 관련된 부분이다보니 비밀번호 입력은 필수입니다.

 

● 3단계

들어가시면 연결된 서비스 관리라는 탭이 있어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카카오계정을 통해 이용한 각종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저는 심지어 국민청원 서비스 연결된 것도 뜨더라구요 ㅋㅋㅋ

 

● 4단계

여기서 본인이 연결 끊기 혹은 어떤 앱인지 궁금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돼요. 앱 사이즈가 너무 작다 싶으면 전체보기를 누르셔서 키우시면 되구요.

 

저는 과거 했던 게임들, 이제는 안하는 게임들을 삭제하고 싶더라구요.

 

● 5단계

카카오프렌즈 게임 하나를 들어가서 모든 정보 삭제 눌러줬습니다. 모든 정보 삭제가 아니라 연결끊기로 뜨는 앱들도 있는데요. 어떤 버튼이든 클릭하시면 광고 메세지가 더 이상 안오게 됩니다.

 

참고로 연결을 끊으면, 카카오톡 내부에서 다시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시 그 앱이나 서비스 들어가셔서 정보를 연결해줘야합니다.

 

오늘 이렇게 짜증나는 광고 차단하는 법, 카카오톡 채널 없애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쉽죠?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