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끔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오는 것 짜증나죠. 근데 더 짜증나는게 뭔지 알아요??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거는 색기들입니다. 얘네는 의도가 있는거야. 그리고 그 의도는 아마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얘네를 미리 차단하면 좋겠죠?? 걸거면 당당하게 걸라고!

 

일단 어떻게 거는지부터 알아야 어떻게 차단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거는 법

먼저 전화걸 때 *23#을 입력해줍니다. 그 뒤에 전화걸고싶은 번호를 입력하면 상대에게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걸립니다.

 

어떤 조치를 하지 않아도, 그냥 *23#만 입력하면 되는 거예요. 진짜 쉽고, 따로 돈드는게 아니라서 자주 이용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막을 것인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가입하는 법이예요.

 

● 통신사를 이용하는 법

SKT의 경우 T world앱을 통해 들어가시면 되구요. 다른 통신사분들도 자체 통신사 앱을 통해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신 뒤 '거부'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익명호수신거부라는 부가서비스가 보입니다. 이 서비스가 우리의 해답이예요 클릭!

 

 

이 서비스를 가입하면 상대방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들 있잖아요. 발신번호표시금지 전화들의 수신을 자동으로 거부해줍니다. 이용요금? 없어요! 무료입니다. 그저 클릭 3번만 해주면 바로 가입되는 서비스입니다.

 


● 앱을 설치하는 법

두 번째 방법으로는 T전화를 설치하는거예요. 이 앱 SKT 아니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냥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후 권한부여하고 막 다 하다보면 이제 드디어 메인 페이지가 뜹니다. 오른쪽 아래 보시면 T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클릭해주세요.

 

 

T전화들어가신 뒤 쭉 내리다보면 부가 기능에 수신차단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이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들어가셔서 또 수신차단이란 버튼 클릭해주시구요.

 

 

위쪽에 수신차단 번호 추가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잡담이지만 와 저도 보니까 진짜 광고 번호들 차단 많이해놨네 ㅋㅋㅋㅋ

 

 

안에 들어가시면 발신번호 미표시라는 항목이 있어요. 이걸 선택하신 뒤 완료버튼 누르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들 있죠?? 다 차단됩니다. 진짜 간편하죠??

● 결론

우리에겐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통신사 통해서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던가, T전화 앱을 설치해서 앱의 서비스를 이용하던가.

 

둘 중 하나 편하신 걸로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 바로 차단됩니다.

 

제 아는 동생도 몇 달동안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고통받았는데, 이 방법을 몰랐다고 해요...짜증나는 케이스인만큼 얼른 차단하고 마음 편해집시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