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화유리필름하면 되게 유명한 브랜드 있어요. 처비캣이라고 되게 홍보 많이하고 나름 기술력도 좋은 브랜드입니다. 강화유리필름하면 제일 걱정되는게 부착실패잖아요. 처비캣꺼는 장치 이용해서 부착하거든요. 부착 난이도가 매우매우 낮아 인기가 많아요.

 

저도 되게 좋아하던 브랜드인데, 이번에 디자인이 좀 안좋아졌더라고?? 어떻게 바뀌었는지 리뷰 해보겠습니다.

 

● 오우 기스...

일단 제가 기존에 쓰던 강화유리필름도 처비캣이에요. 생각보다 기스가 많이 갔더라구요. 좀 지저분해서 이번 기회에 바꿨죠.

 

손쉽게 떼서 봤는데 진짜 넌 열일해줬다... 터치감도 괜찮고 나의 액정을 잘 보호해줬어...

 

● 포장 고급져

이제 처비캣 강화유리필름을 꺼낼 차례죠. 이렇게 책자처럼 포장되어있구요. 노트20 울트라 전용 틀이 같이 와요. 이게 스마트폰을 고정시키고, 부착을 되게 쉽게 만들어줍니다.

 

● 구성품

구성품은 먼지제거 스티커와 알콜솜, 천, 밀대, 설명서, 고정대, 필름으로 나뉩니다. 가격은 25000원정도 하는데 강화유리필름치고 진짜 비싸요.

 

 

원래 잘 부착하던 분들은 다른 저렴이 브랜드 구매 추천드리구요. 똥손인 분들이 쓰기 좋은 브랜드입니다.

 

● 먼지 없는게 중요

액정을 벗겼기때문에 먼지같은 것이 짧은 시간 사이에 붙을 수 있어요. 알콜솜으로 남아있는 찐득이들 제거해주고, 천으로 먼지를 확확 제거해줍니다. 그래도 제거 안되는 애들 있으면 스티커로 떼주시구요.

 

 

C타입 고정대를 껴주세요. 이게 되게 핵심입니다. 이게 바로 처비캣의 기술력아닐까 싶은데요.

 

 

C타입 고정대를 노트 20 울트라에 낀 상태로 전용틀에 끼워맞추는겁니다. 이러면 스마트폰이 절대 안흔들려요. 왜? 틀이 꽉 잡아주니까. 사이즈가 맞춰 나왔으니까.

 

● 고정 확실하구만

그 다음 필름을 보시면 위아래로 구멍이 4개 나있어요. 다른 브랜드에서는 나있지 않은 구멍이죠. 이 구멍에 맞춰, 필름을 틀에 껴주는거예요. 4개 부분에서 고정되기때문에 필름이 안움직이겠죠.

 

● 난이도 진짜 쉬워

위치가 잘 맞는지 전면카메라 보면서 맞추고요. 초록색 필름보호막을 떼세요. 필름을 틀에 끼워 맞추는거야. 그대로 액정에 닿게 하면 부착이 끝납니다. 정말 쉽죠.

 

UV액을 쓰지 않기 때문에 뭐 흐르거나 묻을 일 전혀 없구요. 그냥 스티커마냥 붙이면 돼서 진짜 간편해요.

 

● 기포 걱정마

중간중간 기포가 어쩔 수 없이 생기는데, 먼지때문에 생긴 기포 아니면 2~3일만에 다 사라집니다. 알아서 공기가 빠지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기포때문에 더러웠는데 시간 지나니 다 사라졌음.

 

 

물론 엣지부분은 조금씩 떠가지고 중간중간 눌러주는 중...

 

이제부터는 사용 리뷰!

 

가운데 검정선이 테두리 맞습니다.

● 화면을 가리는 검정 테두리

예전에는 막 끝부분에 검정색 테두리가 얇아서 화면 안가렸어. 근데 현재는 위와 같이 검정색 테두리가 있습니다. 아니 이게 화면을 좀 작게 만들어. 가려버려... 원래 노트 20 울트라 큼직한 화면때문에 좋아했는데, 이게 가리니까 유튜브 볼 때 끝부분들이 짤리더라구요.

 

● 위도 옆도 다 그래

게다가 사이즈가 살짝 다른지 위아래옆 다 이 검정테두리가 화면을 가리더라구요. 나름 잘 붙였는데 말이지??? 이전 모델도 이런 검정테두리 있었지만 이 정도로 두껍진 않았던거같은데...내 착각인가?? 무엇보다 화면을 가리진 않았어.

 

근데 얘는 가려. 이게 최대 단점입니다.

 

● 터치감은 좋아

터치감은 걱정 없어요. 노트 20 울트라의 펜으로 직접 필기를 해봤는데 제 원래 글씨체 나왔구요. 느리다던가 번진다는 현상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강화유리 필름 끼면 지문인식 구데기 된다는 인식 있었는데, 이제는 기술력이 좋아허 지문 재등록하지 않아도 인식이 잘되더라구요. 잠금해제 잘됩니다 ㅋㅋㅋㅋ

 

● 테두리가 너무 짜증나서 비추

그래서 고민입니다. 이걸 추천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개인적으로 지금 디자인은 추천하고싶지 않아요. 화면 끝부분들을 가려버리니까 빡치더라고. 롤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마나통이나 미니맵이나 kda 부분 등 맨 끝부분 가려버려서 볼 때마다 불편해요.

 

본인이 끝부분 좀 가려도 상관없고, 진짜 똥손이라 부착 난이도 엄청 쉬운 강화유리 필름이 필요하다?? 처비캣 추천합니다. 이만한 브랜드 없어요. 그러나 가격이 너무 부담되고, 끝부분 가리는게 싫으면 다른 브랜드 쓰세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