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이번에 어버이날 선물로 스마트워치를 골랐습니다. 왜 이걸 골랐느냐?? 부모님이 일단 운동 많이 하시고, 혈압이나 맥박?? 심전도 이런거에 관심이 많더라고.

 

 

우리 스마트 워치들은 비쌀수록 이런거 되게 정교하게 측정해주잖아요. 수면패턴도 챙겨주고, 건강상태도 챙겨주고. 되게 좋다고 생각했죠. 꽃다발은...무쓸모라고 생각하는 편~

 

찾아보니 갤럭시 워치3랑 액티브 2라는 두 가지 버젼이 있더라구요? 뭔차이일까 싶었거든요. 조금 차이가 있긴 하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얘네 둘의 차이가 뭔지 스펙, 디자인 비교해보겠습니다.

 

● 세련된 갤럭시 워치3

먼저 갤럭시 워치 3는 가장 최신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가죽 스트랩이라 데일리로 착용해도 괜찮아요. 정장이랑 코디해도 전혀 어색함 없어!

 

그만큼 디자인이 발전했다는거지.

 

● 가격대

색상도 미스틱 브론즈와, 실버, 블랙 3가지로 나뉘구요. 크기도 41mm와 45mm로 나뉩니다. 클수록 비싸지는게...일반 시계랑 차이점 ㅎㅎㅎ 위 모델은 LTE모델이라 그런데 블루투스 모델은 30만원대 구매 가능해요.

 

아무튼 얘는 세련된 디자인이다!

 

 

● 귀여운 액티브 2 디자인

반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고무 밴드가 기본으로, 운동하는 분들이 착용하기 좋은 디자인이예요. 색상도 블랙과 핑크, 로즈골드, 실버로 다양하구요.

 

 

둥글둥글한 디자인때문에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 가격대

가격은 약 30만원대 정도 생각하면되는데, 인터넷 잘 찾아보면 20만원 초에 구매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40mm와 44mm 두가지 크기가 있는데, 클 수록 비싸요.

 

재질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 2가지가 있는데, 스테인리스 스틸이 더 비싸구요. 소재별 장단점은 후에 서술하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스펙 비교

스펙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볼까요? 디스플레이와 CPU 완전 쌤쌤! 둘 다 슈퍼 아몰레드 패널 이용해서 색감이나 화질 좋구요. 해상도도 360 x 360으로 똑같습니다. 근데 이 작은 화면에 좋은 해상도 의미 있나...?

 

CPU도 엑시노스 9110 사용해서 성능 비슷합니다.

 

● 메모리 비교

램과 내장메모리에서 약간 차이 있죠. 램은 갤럭시 워치 3가 1GB로 액티브 2의 0.75GB보다 좀 더 큽니다. 램이 클수록 렉이 안걸려요. 근데 중요한게 뭐야?? 어차피 둘 다 렉 안걸려! 액티브 2도 충분하다 이거지.

 

내장메모리도 워치3는 8GB, 액티브 2는 4GB로 차이가 있죠. 근데 중요한게 뭐라고? 둘 다 충분하다!

 

● 기본적인 기능

두 모델 다 NFC와 GPS 지원하고, 삼성페이 지원 안됩니다. 방수는 둘 다 IP68등급으로 바다든 수영장이든 어디든 물에 빠져도 사용 가능하다!

 

● 건강 체크 기능

건강체크 기능도 볼까요? 심박센서와 심전도, 혈압체크는 두 모델 다 지원합니다. 다만 혈중 산소 포화도와 생리주기 측정은 갤럭시 워치3만 지원한다는 사실!

 

보니까...사실 심박센서와 혈압체크, 심전도만 있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아 점점 액티브 2로 시선이 쏠린다...

 

● 소재 무게 비교

두 모델 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로잉머신, 일립티컬, 수영 다 인식해줍니다. 배터리도 40이냐 41이냐 44냐 45mm냐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56시간은 사용할 수 있구요. 충분하쥬?

 

무게에서 차이가 있어요. 아까 갤럭시 워치3가 우아하고 세련됐댔잖아. 고급 재질 + 많은 기능때문에 53.9g으로 살짝 무겁습니다. 액티브2는 이름처럼 운동하기 좋게 42g으로 가볍구요.

 

소재도 차이 있는데요. 갤럭시 워치3는 무조건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예요. 강한 충격에 강하고 굵은 기스가 잘 안생깁니다. 무엇보다 소재를 보면, 와...세련됨이 뭔지 느껴져. 그 정도로 고급스러워요.

 

 

단점으로는 잔기스에 약하다...아무래도 운동보다는 데일리 패션아이템에 적합한 느낌이예요. 스트랩도 가죽이라, 운동하면 금방 낡겠죠.

 

출처 : 드루이드라이프

 

반면 액티브 2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 선택 가능한데요. 알루미늄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고급스러움이 조금 떨어져요. 다만 잔기스에 진짜 강해. 활동 많은 분들 걱정이 잔기스잖아요. 알루미늄 무조건 추천합니다!

 

스트랩도 고무라서 운동할 때 착용해도, 땀에도 강하다!

 

● 결론

글 보다보니 느낌 오죠?? 갤럭시 워치 3는 진짜 데일리, 패션아이템에 가깝다. 세련된 패션아이템이면서도 건강이나 운동까지 챙겨주는 느낌. 운동을 적게하고 패션아이템 원한다면 워치3 추천!

 

반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운동아이템에 가깝다. 가볍고, 건강도 챙겨주고, 운동측정도 잘해주는데 일상에서 착용하기 귀여운 느낌! 운동 많이한다면 액티브2 추천!

 

저는 결국 액티브2 로 골랐어요. 아무래도 부모님들이 운동 자주하고, 가벼운 시계를 선호하다보니 이게 더 낫겟더라고. 무엇보다...가격부담이 덜해 ㅎㅎㅎㅎㅎ

 

오늘 이렇게 두 모델 차이를 정리해봤는데요. 결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