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생을 살다보면 스토리 보기 짜증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이 잘못했다는게 아니라, 그냥 내가 별로 보고싶지 않은 거죠. 즐거우려고 하는 SNS인데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잖아.

 

반면에 내 스토리를 특정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싫을 수도 있습니다. 뭔가 팔로잉 끊기엔 애매한데, 스토리 보여주긴 싫어. 이런 사이 있잖아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스토리 상대꺼 숨기는 법, 상대에게 숨기는 법, 상대가 나에게 인스타 숨기기 했는지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보기싫은 스토리 숨기는 법

먼저 보기 싫은 상대방의 스토리를 안뜨게 숨기는 법입니다. 인스타그램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상대방의 스토리 버튼을 2초간 꾸욱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프로필 보기, 숨기기 선택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숨기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OOOO님의 게시물 및 스토리를 숨기시겠어요? 라고 질문이 나옵니다.

 

스토리 숨기기를 선택하시면 스토리만 안뜨구요. 스토리 및 게시물 숨기기 하면 스토리와 게시물 전부 저에게 안보입니다.

 

● 숨긴 스토리들은 어둡다

숨긴 사람들의 스토리를 아예 못보는건 아니구요. 다 본 스토리를 지나 맨 오른쪽에 스토리 목록이 뜨긴 합니다. 다만 숨긴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어둡게 나타나죠.

 

클릭하면 스토리 볼 수 있긴 해요.

 

유튜브 광고제거 앱 유튜브 리밴스드 다운받는 법


 

 

● 특정 인물에게 내 스토리 안보이게 하는 법

두 번째로 특정 인물에게 내 스토리가 보이지 않도록 숨길 수 있어요. 살짝 팔로잉 끊기 애매한 사이죠. 이런 사이는 본인 프로필로 들어가신 뒤 오른쪽 위를 보세요. 3개의 줄로 된 목록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설정 버튼이 나타나요. 클릭해주세요. 

 

● 2단계

많은 카테고리 중에서 공개 범위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또 중간 아래쪽에 스토리라는 항목이 있어요. 이 항목에서 스토리의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3단계

들어가시면 스토리를 숨길 사람이 몇명인지, 친한 친구는 몇명인지 다 뜨는데요. 스토리를 숨길 사람 클릭해주세요.

 

● 4단계

내 스토리를 보여주기 싫은 사람들 있잖아요. 그 사람들을 검색해서 체크해주시면 그 사람들에게 내 스토리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간단하죠?


그러면 누가 나를 스토리 숨기기 목록에 추가했는지, 나에게만 본인의 스토리를 보여주지 않는지 어떻게 알까요?

 


 

 

 

솔직히 가계정 이용해서 봐도 되고, 인터넷에 인스타 스토리 보는 사이트 많잖아요. 거기서 보고 확인해봐도 됩니다. 근데 더 간단한 방법이 있긴해요.

 

● 상대가 나에게 스토리 숨기기 안했을 때

많은 분들이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할텐데요. 인스타 프로필을 가보시면 위와 같이 팔로우, 메시지 아래에 하이라이트들이 떠있습니다. 본인이 보여주고 싶은 스토리를 프로필에 띄울 수 있죠.

 

● 상대가 나에게 스토리 숨기기 했을 때

하지만 이렇게 상대방이 저를 스토리 숨기기 해놓으면,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하이라이트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이라이트가 스토리들 모음이잖아요. 스토리 숨기기하면 당연히 스토리들 모음인 하이라이트도 안보이게 되는거지.

 

원래 하이라이트가 많던 사람이었는데 갑자기 스토리 하이라이트가 안보인다면 나를 스토리 숨기기해놨나 생각해볼만하죠.

 

갑자기 스토리를 못보게 됐다면, PC에서 로그아웃된 상태의 인스타그램으로 상대방 계정 보면 스토리가 떠있는지 안떠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혹은 인스타 스토리 보는 전문 사이트들 이용해도 좋구요!

storiesig 대신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이렇게 인스타 스토리 공개 범위에 대해 전체적으로 알아봤는데요. 호기심이 풀리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