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에서 본 당근마켓 네고 방지하는 법 및 판매 꿀팁 정리본이다. 최근 당근마켓으로 자취아이템 많이 사고 있는데, 알아두면 되게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함

1) 네고까진 괜찮은데, 강제로 네고하려하고 귀찮게 하는 네고빌런 방지법

판매할 때 멘트를 추가해줘야한다.

예시 : p.s. 네고의 "ㄴ"만 나와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미 시세보다 싸게 올린거라 네고 사절입니다.

 

이런 멘트만 올려줘도 시세와 상관없이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분들을 조금은 거를 수 있다. 겪어보면 안다. 진짜 별에별 이유로 깎아달라는 사람 많다. 그것도 시세보다 엄청 저렴하게.

 

물론 귀찮아서 팔 수도 있지만, 보통 시세보다 저렴하게 산 분들은 자기가 산 가격보다 살짝 더 얹어서 나중에 재판매할 확률이 높다.

 

2) 물건 사진 최대한 감성지게 찍기

사진 한 장 대충 올려서 찍으면 그 물건 상태가 어떤지, 찍힘은 없는지 바로 확인이 불가능하다. 그러면 귀찮게 메시지를 또 보내야하는데 당근마켓에서 많은 사람들이 메시지 보내는데 보수적이다.

 

최대한 감성지게 찍으며, 다양한 사진들을 보여주도록하자. 그러면서 눈에 띄는 내용을 넣는 것도 좋다.

 

3) 제목에 많은 정보 넣거나 어그로끌기

사진과 제목은 첫 인상이다.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반값' '사이즈' '몇 번 착용' 등의 정보를 넣으면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런 정보가 없다면 많은 사람들은 그냥 스크롤을 내릴 것이다.

 

혹은 '연예인들이 즐겨입는', '스우파 노제가 즐겨입는' 같은 단어들을 앞에 넣으면 또 사람들이 어떤 상품인지 궁금해서 클릭해보게 된다.

 

4) 최대한 많은 동네에 노출시켜주기

당근마켓은 최대 2곳까지 동네인증이 가능하다. 본인이 사는 동네에만 판매 상품을 노출시킨다면 그만큼 보는 사람이 적을 수 밖에 없다. 직장, 학교 같은 곳에서 추가로 당근마켓 동네 인증을 진행하여, 판매상품이 노출될 곳은 넓혀주자.

 

5) 무조건 당근마켓 채팅 내에서 거래하기

판매자나 구매자가 카카오톡으로 유도를 한다면, 당근마켓 앱 내에 채팅기록이 적게 남을 수 밖에 없다. 이 경우 당근마켓의 보상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무조건 당근마켓 앱 내에서 거래하자.

 

특히 오픈채팅방으로 유도한다?? 일단 거르자! 당근마켓 채팅이어도 이미지 업로드, 동영상 등등 다 된다.

 

6) 계좌이체로 거래하기

현금으로 거래를 한다면 거래기록이 남지 않게 된다. 훗날 현금 못받았다고 하거나 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하면 입증이 어려우므로, 무조건 계좌이체를 통해 거래기록을 남기도록하자.

7) 의심되면 더치트로 검색해보기

더치트라는 사이트에서 사기계좌인지 계좌 유효성 확인이 가능하다. 이미 사기 전력이 있는 경우에만 더치트에 등록되긴 하는데, 그래도 많은 사기들을 거를 수 있으니 돈 입금 전에 꼭 검색해보도록하자.

 

만약 처음 알려준 계좌가 잘못된 계좌고, 다시 계좌번호를 알려준다면 그 계좌번호도 더치트에서 검색해봐야 사기를 안당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