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에어팟 3세대가 맥북 신형모델과 함께 같이 공개되었어요. 19일날 공개되고, 북미 기준 26일날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국내는 아직 미정!

 

● 출시일

과거 한국과 북미 출시일이 달랐던 때를 비교해보면, 연휴 없이 최소 2주 ~ 최대 1달에서 한달 반정도 차이났거든요. 이걸로 예상해봤을 때 에어팟 3는 11월 중순쯤 나오지 않을까 싶슴당.

 

좌 : 3세대, 우 : 프로

● 디자인

디자인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2세대보다 프로를 따라간 게 보여요. 일단 콩나물 길이가 짧아졌지요. 하지만 이어팁이 없는 오픈형으로 출시되었다는게 프로와의 차이점입니다.

 

귓구멍에 쏙 박히는 느낌을 좋아하시면 아쉬울 듯...

 

케이스는 프로보다 좀 더 짧다고 하는데, 짧은게 디자인은 더 이쁘네요.

 

● 기능 차이

기능면에서 3세대는 공간 오디오와 적응형 EQ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프로보다 저렴하게 출시되었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기능이 빠졌어요.

 

안그래도 오픈형인데 노이즈 캔슬링까지 없어서 살짝 아쉽네요 ㅠㅠ

 

● 공간 오디오란?

이 몰입감을 공간오디오가 얼마나 커버해주냐에 따라 평이 달라질텐데요. 공간 오디오란 동서남북 360도 모든 방향에서 입체감 있게 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기능입니다.

 

공간 오디오가 뛰어나면 노이즈 캔슬링 없이도 충분히 몰입감있는 사운드가 가능해 보여요.

 

● 적응형 EQ란?

사람마다 귓구멍 모양이 다르잖아요. 그래서 같은 소리라도 조금 다르게 들리는데요. 그러한 차이를 보정해주는 기능입니다. 내향 마이크가 귀에 들리는 소리 감지 후 보정해주는 기능으로, 음질을 위해 필수입니다.

 

● 마이크 성능

마이크에는 특수 어쿠스틱 메시가 씌워져있어서 바람소리를 걸러주는데요. 밖에서 통화할 때 목소리가 깔끔히 잡히겠네요.

 

마이크 종류로 3세대와 프로 모두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마이크 2가지입니다.

 

● 더 오래가는 배터리

배터리는 에어팟3가 훨씬 오래가는데요. 이어폰은 최대 6시간이고, 케이스로 충전하면서 사용하면 최대 30시간까지 청취할 수 있어요. 방전되어도 5분 충전하면 1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도 포함!

 

에어팟 프로가 이어폰 최대 4.5시간, 케이스 포함 24시간인거에 비해 엄청 길죠.

 

여기에 두 모델 다 방수, 방진 기능이 있어 운동할 때 껴도 문제 없습니다.

 

● 무게 차이

무게도 5.39g인 에어팟 프로에 비해 4.25g으로 3세대가 더 가볍구요.

 

정전식이 아닌 포스 센서여서 에어팟 프로처럼 터치로 재생, 시리 부르기, 음량조절 가능합니다.

 

● 피부 감지센서

또 프로와 다르게 피부감지센서가 탑재되어있어, 귀에서 벗어나 주머니에 넣거나 테이블 위에 두면 일시정지 됩니다.

 

● 가격 비교

에어팟 3세대 출시로 2세대는 7만원 저렴해진 17만 9천원이 됐구요. 에어팟 3세대는 24만 9천원, 에어팟 프로가 32만 9천원입니다.

 

● 종합 정리

종합적으로 8만원 더 저렴, 노이즈 캔슬링이 없고, 오픈형이라는 점만 프로와 차이가 있네요. 평소 오픈형이 덜답답해서 좋았던 분들은 3세대 구매했을 때 가격이나 기능면에서 만족하실겁니다.

11월쯤 출시 소식 나올 것 같으니 구매 기다리시는 분들은 사전예약 대기 고고! 에어팟 항상 초반 경쟁률 빡세더라구요.

 

p.s. 에어팟 프로2는 출시된다 출시된다 해놓고 안하는거 보면 2022년 3월쯤에나 나올 것 같아요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