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엔 워낙 사이트 기술들이 좋아서 움짤 추출도 잘되고 mp4파일을 gif로 변환도 잘 되는데요. 트위터에서 재밌는 움짤을 발견했을 때 추출하고 저장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려고해요.
 

● 주소를 복사해주자

먼저 재밌는 움짤 GIF 파일을 발견했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GIF 주소 복사하기가 뜰텐데 클릭해서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https://www.downloadtwittervideo.com/ko/TwitterGif.php#TaskResults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 -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를 위한 최고의 방법

트위터 비디오를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다운로드하길 원하는 트위터 비디오를 입력하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더"가 귀하의 요청을 처리 중이오니 잠시만 기

www.downloadtwittervideo.com

그 다음 위 링크를 들어가주세요.

 

● GIF 추출 사이트

트위터 GIF 다운로더인데 아까 복사한 링크를 1번 위치에 붙여넣어줍니다. 그 다음 다운로드 MP4를 누르시면, GIF가 MP4타입으로 바뀌어서 다운받아져요. 한번에 GIF로 받아지면 좋을텐데 ㅠㅠ
 
하지만 우리가 필요한 것은 GIF 파일이지 MP4 동영상이 아니잖아요. 다른 사이트 들어가서 MP4를 GIF로 바꿔줄거예요.
 
https://ezgif.com/video-to-gif

 

Online video to GIF converter

Upload your video, select the part you want to convert and instanlty create a GIF in good quality for free and without watermarks.

ezgif.com

● 먼저 mp4 파일을 업로드해주기

ezgif라는 사이트인데, 제가 완전 애용하거든요. 여기서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아까 다운로드 받은 움짤 mp4 파일은 업로드해주시구요.
 
아래쪽에 있는 upload video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GIF로 변환해주기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여기서 움짤의 사이즈나 frame rate(FPS)를 선택해주면 돼요. 움짤 크기가 너무 크다싶으면 사이즈 줄여주시구요. FPS는 높을수록 움짤이 매끄러워집니다. 대신 용량도 커져요!
 
선택을 다 하셨으면 아래쪽 Convert to GIF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쿠팡 여행 할인특가로 이동합니다

● 변환된 파일 저장

몇 초의 시간이 지나서 위와 같이 GIF 움짤로 변환된 파일이 떠요. 맘에 드신다 싶으시면 오른쪽에 있는 Save 버튼을 통해 저장해줍니다.
 

 
이렇게 트위터에서 GIF 움짤 추출하고 저장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트위터 보다보면 외국인들이 답글로 재밌는 움짤 많이 올리더라구요. 이런 것 하나하나 저장해두면 블로그하실 때 도움되니까 자주 써먹으세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