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터에 가끔씩 도움되는 것들이 올라와서 트위터를 시작했는데요. 트위터도 SNS다보니 사람들이 본계정이랑 부계정이랑 나눠 쓰시더라구요.
 
1. 이메일 1개당 트위터 계정 1개 만듦
2. 폰 1개당 트위터 계정 1개 만듦
 

 
다들 이런 식으로 부계정을 만들고 있던데, 아무리 이메일과 폰이 많다고 하더라도 여러개 부계정 만들기는 부담스럽죠. 오늘 제가 지메일 1개로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 간단한 원리

원리는 간단해요. 구글 이메일은 마침표(.)를 인식 못합니다.
1. abcd.123@gmail.com
2. ab.cd123@gmail.com
 
둘 다 (3. abcd123@gmail.com)으로 인식해요. 마침표가 어디 들어가있든 3번 이메일로 인증코드가 전송됩니다.

반면 트위터는 두 이메일을 다른 이메일이라고 인식합니다. 하나의 지메일로 여러 개의 트위터 계정을 만들 수 있는거죠. 보면 이해가 더 빠릅니다.
 

● 가입 1단계

먼저 트위터 사이트 가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기를 선택해주세요.
 

● 가입 2단계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를 통해 이메일을 등록해주세요. 이 때 원래 아이디 사이에 마침표(.)를 넣었어요.
원래 계정 : ppower1**
바꾼 계정 : ppower.1**
 
트위터에 마침표 넣은 이메일을 넣어주었습니다.
 

● 마침표 있는 이메일로 보냈다는데...

트위터에서 인증코드를 마침표 넣은 이메일로 보냈다고 하네요. 과연 제 마침표 없는 지메일로 인증코드가 왔을까요!?
 

● 본계정엔 마침표 당연히 없음

제 본 계정의 지메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 본계정으로 인증코드 오는 것 확인

아 개꿀~ 인증코드가 와있습니다. 역시 지메일은 계정 내에 있는 마침표를 인식하지 못해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하나의 지메일 계정으로 무한 트위터 부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부계정 추가하는 법(PC)

이렇게 만든 부계정들 추가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트위터 홈 왼쪽 아래 보시면 점 3개가 있는데 클릭해주시구요. 기존 계정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까 만든 계정 등록하심 돼요.

 

 

 

● 부계정 추가(모바일)

모바일에서도 앱을 들어간 뒤 왼쪽 보시면 줄 3개짜리 목록 옵션이 있는데, 클릭해주시구요. 오른쪽 프로필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마찬가지로 기존 계정 추가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지메일 계정 1개로 여러개 트위터 계정 만드는 법 알아봤는데요. 진짜 꿀팁이니 애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