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년에 1번 오는 생일. 가끔 이럴 때 잠수타고 싶기도 하단 말이죠. 생일 축하해주는 것은 너무 고맙지만, 가끔 이 찐따 기질이 폭발해서 조용히 있고 싶은 마음도 생기고 그러잖아요.
 
그럴 때 카카오톡에 등록해둔 생일은 너무 골치덩어리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지우지 않고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제 생일로 실험 완료했어요...

● 1단계

먼저 제 프로필을 클릭해줍니다.
 

● 2단계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잖아요. 오른쪽 위에 보시면 톱니바퀴가 있어요. 설정버튼인데 이걸 클릭해주세요.
 
 

● 3단계

설정에 들어가신 뒤 쭉 스크롤을 내리시다보면 아래에 '생일 알림'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게 아마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있을 겁니다.
 
이 알림은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는 버튼인데요.
 

● 4단계

이걸 위와 같이 꺼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내 생일이 되어도 친구들에게 내가 생일인지 절대 뜨지 않게 됩니다. 제가 생일 선물을 희생하면서까지 실험했어요(사실 찐따임)
 

● 당일 결과

생일 알림을 꺼놓고 제가 생일이라고 단톡방에 얘기한 상황인데요. 역시나 친구들에게 생일인지 절대 안뜨는 모습입니다. 생일인지 말한 뒤 그제서야 ㅊㅊㅊㅊ 해주는 친구들 감동~

● 뒤늦게 생일알림 다시 켰을 때

다음 날엔 생일 알림을 다시 켜봤는데요. 이거는 생일인 친구 목록에 뜨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생일 알림을 껐다가 다시 키면 '생일인 친구 목록' - '지난 생일 친구 목록'에 다시 뜨는 것 같더라구요.
 
늦게서야 제 생일인 걸 확인하고 선물을 보내주는 귀요미..... 감동이야~
 

● 마무리

실험결과 위 방법을 사용하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생일인 것을 숨길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조차 생일 아이콘이 안떠요. 하지만 늦게나마 다시 키면, 생일인 친구 목록 - 지난 생일자에는 뜹니다. 늦게나마 누군가 알아채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면 생일 지나고 나서 알림을 켜보세요 ㅎㅎ...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