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뇽하세용 여러분 Jista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여러분들 몸 좀 만드셔야죠~ 몸 만드려고 피트니스나 헬스(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실텐데 그거 아시나요?

아무리 근육을 만드려고 열심히 해도 부상입으면 말짱 도루묵이라는 거... 겪어본 사람들만 아는 허무함인데요.

상체 운동할 때 가장 다치기 쉬운 부위가 손목과 허리에요. 하체 운동할때는 발목이구요.

그래서 이 부위들은 부상방지용 도구들이 나와있는데 그걸 헬스 스트랩이라고 불러요.

 

오늘 제가 리뷰할 헬스도구는 손목용 헬스 스트랩입니다. 쉴드 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헬스 스트랩이구요.

헬스장에서 운동 좀 하는 사람들이라면 들고다니는 언더아머급의 인기 간지템 헬스 스트랩이에요~

 

저도 헬스장 다니면서 헬스 스트랩 들고 다니는 사람들 보면 운동 좀 오래 했나보다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구요.

이왕 몸 멋지게 가꾸려고 하는 피트니스, 헬스! 부상없이 오래오래 해봅시다.

상품 개봉기

인터넷에서 쉴드 헬스 스트랩을 주문하시면 CJ 대한통운으로 이틀만에 오구요.

이렇게 골프용품 처럼 생긴 포장지로 와요 ㅋㅋㅋㅋ전체적인 상품 포장은 박스포장이 아니라 뽁뽁이 포장이라 쓰레기 처리하기도 간단데스~

나름 마크랑 글씨가 좀 멋있지않나요?? 개인적으로 멋있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이네요.(색깔은 아니지만)

 

상품을 개봉하면 이렇게 한 쌍의 헬스 스트랩이 나오는데요. 색상은 총 4가지가 있지만 제가 주문한 것은 오렌지 카키 색이에요. 어차피 헬스하는데 디자인은 크게 신경 안쓰지만 색 배열이 되게 군대같네요 뭔가.

 

가운데 쉴드 마크만 마음에 들지 디자인은 흠...취향 차이일 것 같아요.

크기를 보시면 유성 마커와 비교 가능하게 찍어봤어요. 손목을 잘 감싸주고 끈 길이가 살짝 짧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상품 근접샷을 찍어보았는데요. 두께는 생각보다 두껍지 않아요. 너무 두꺼우면 땀이 많이 나기도 하고 불편할 수 있으니깐요. 손목에 직접 닿는 검정 패드부분(두번째 사진)은 통기성이 좋은 네오플랜 소재로 이루어져 땀이 나거나 물이 묻어도 스펀지처럼 금방 마른답니다. 짜거나 수건으로 닦으면 순식간에 물기가 사라져요~(완전히는 아님)

 

세번째 사진에서 보이시는 다이아몬드 패턴은 미끄럼 방지용 패턴인데요. 미끄럼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전완근도 100% 발휘할 수 있고 그립감도 엄청 좋아져요. 

 

이 제품은 제품 설명에서 헬스할 때 발생하는 땀으로 인한 미끄러움을 최대한 억제했다고 하는데, 통기성 테스트를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

통기성 테스트

먼저 손목 부분이 아닌 길쭉한 스트랩 부분을 물에 적셔보았어요. 다이아몬드 패턴이 되어있는 미끄럼 방지 쪽은 물이 흡수되지 않고 튕겨나가더라구요. 마치 고무, 타이어같습니다. 물이 묻은 곳을 그냥 훌훌 털어주면 물이 슝슝 털어집니다 ㅎㅎㅎ. 하지만 뒷부분은 물에 적시면 물을 흡수하더라구요. 워낙 얇아서 금방 마르긴 했습니다. 이 부분은 땀에 적셔져도 상관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중요한 부분은 바로 다음이죠!

손목 패드 부분을 물에 적셔보았는데요. 손목부분이 땀을 많이 배출하니까 패드가 제일 중요해요! 물을 묻히고 조금 짜거나 수건으로 닦았더니 물기가 겉으로 안보일 정도에요. 물론 얼굴에 비벼보면 살짝 물기가 있다는 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물기가 금방 사라지는 걸 알 수 있어요.

 

제가 운동하다 아무리 땀을 흘려도 땀, 수분 때문에 손목 스트랩이 미끄러질 일은 없겠더라구요.

역시 네오프랜 소재를 사용해서 좋은 기능을 보이나봅니다. 통기성은 만족스러워요.

 

운동을 직접 해보자

이제 운동을 직접 해볼텐데요. 제가 한 운동은 턱걸이와 이두 컬 운동입니다.

본인이 사용할 운동기구에 이렇게 긴 스트랩을 감아주시면 돼요. 다이아몬드 패턴이 바깥으로 나오게 감아야 그립감이 좋아지는 것 + 미끄럼 방지를 느끼실 수 있어요.

처음에는 감는게 살짝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자주 쓰다보니까 편해져서 금방 감을 수 있더라구요.

 

직접 쉴드 헬스 스트랩을 끼고 턱걸이를 해보았는데요. 헬스 스트랩이 제 손목을 꽉 쥐어줘서 손목에 부담이 덜 가더라구요. 그리고 미끄럼 방지 때문에 제가 전완근 완력을 전부 사용할 수 있어서(힘을 더 줄 수 있어서) 턱걸이를 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손목이 살짝 꺽이기도 하고 미끄러질까봐 전완근에 힘이 100% 들어가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렇게 미끄럼 방지가 되어주니 마음놓고 힘이 들어가더라구요.

턱걸이 하다보면 이 느낌 아실거에요!

 

이제 이두컬 운동을 해보았는데요. 이두 운동 처음 할 때는 손목이 보호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10kg 짜리 덤벨을 드는 짤인데요. 손목 스트랩을 빼고 들어보니까 손목에 힘이 뽝 들어가더라구요...부담부담 오졌습니다. 그때 느꼈죠. 아 손목 스트랩이 손목 부하를 줄여주기는 하는구나. 하지만 이두 운동 같이 손목을 팔 안쪽으로 꺽는 운동은 그렇게 큰 효과를 못느끼는 것 같아요.

사용하며 느낀점

헬스 스트랩을 사용하며 느낀 점이 있는데, 헬스 스트랩은 무언가를 들거나 손목이 손등 쪽으로 꺽일 때 큰 효과를 발휘한 다는 점이에요.

헬스 스트랩이 들 것보다 위쪽에 있을 경우 들 것을 어느정도 잡아 당겨 주어서 손목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턱걸이를 예로 들면 헬스 스트랩이 제 몸보다 위쪽에 있으니 내려갈 때 손목에 부담을 줄여줘요. 올라갈 때는 손목 꺽이는 것만 방지해줍니다. 미끄럼 방지로 인한 전완근 100% 활용은 덤으로~

 

이두 운동 case 에서는 아령을 들 때는 큰 효과를 느끼지 못했죠. 왜냐하면 아령을 드는 순간 근육에 부하를 줘 근성장을 일으키는데 그 순간은 헬스스트랩보다 아령이 위에 있기 때문에 아령이 오히려 헬스 스트랩을 잡아당겨버립니다.

이렇게 헬스스트랩이 아령(들 것)보다 위쪽에 있어야 들 것을 잡아당겨주어 손목에 부담을 줄여주는 시스템이에요~

 

손목 꺽임 방지 및 손목 부담 감소는 가슴 운동이나 턱걸이, 삼두, 등운동에서 효과가 클 것 같고 이두 운동의 경우엔 효과가 적을 것 같아요. 효과가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제가 빼고 이두 운동해보니까 차이가 있긴 있어요.

그 차이는 자기가 평소 들기 힘든 무게일수록 많이 느껴집니다.

 

여러분들 헬스할 때 무게를 빡세게 늘리거나 심하게 반복적으로 운동하신다면 손목 부상의 위험이 커요.

손목을 부상당하면 손목이 시리고 무거운 것 들때마다 찌릿하는 고통...

손목 부상 한번 겪으면 1~2달은 헬스 못하고 회복에 전념해야 할텐데 근육들은 다 녹아버립니다.

얼마나 마음이 아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니까 여러분들 다치고 후회하기보다는 미리미리 헬스 도구를 구하셔서 부상을 방지하세요.

 

4가지 색상이 있는데 가격은 29800원이고 한 쌍(2개)이 무료배송 된답니다.

다른 헬스 스트랩들은 한쪽씩 파는 경우가 있는데 가격 비교하면 쉴드 헬스 스트랩이 더 싸거나 비슷해요.

 

비록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헬스장 간지템, 손목 부상 방지 템으로 헬스 스트랩 하나씩은 갖춰두세요.

진짜 다치고나면 운동 못해서 운동 습관도 사라지게 되고 여러모로 문제거든요ㅠㅠ

 

지금까지 쉴드 헬스 스트랩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