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몇 달전부터 뱅크샐러드에서 진행하는 유전자 검사가 꽤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 오픈런해야하는 수준임. 처음에는 사람들 유전자에 대한 빅데이터를 모으려나, 그걸로 사업을 진행하려나 생각을 했다. 왜냐면 유전자 검사가 절대 비싸지 않거든. 10~50만원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그냥 회원가입을 유도하려고 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유전자 검사 결과가 딱 맞지는 않는 듯하고 느꼈다.

 

● 회원가입

먼저 뱅크샐러드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뱅크샐러드는 내 소비 분석도 해주고, 나에게 맞는 카드나 다양한 상품을 추천해준다고 보면 됨. 자산관리앱이다.

 

회원가입 후 앱에서 매일 10시마다 유전자 검사 신청 도전하다보면 4~5번만에 성공한다. 유전자검사는 마크로젠과 협업을 통해 이뤄지는데, 이 업체는 세계 153개국에서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준비물

준비물로는 9시 59분부터 스마트폰 들고 있으면 된다. 컴퓨터로 네이버 시계 켜놓고, 10시 땡 되자마자 1~2초안에 누르면 성공한다.

 

솔직히 꿀팁은 많이 시도하는 것이다. 매일하는 것을 까먹지만 않으면 대부분 4~5트만에 성공하기때문에 마음 편히 여기면 좋다.

 

● 소요 기간

성공하면 배송받을 정보나 개인정보 동의를 진행한다. 키트 오는데 2일, 침뱉고 반송하는데 2일, 검사 결과 2주 걸리므로 총 3주정도 생각하면 된다.

● 침 담는 방법

생각보다 큰 포장박스가 배송오고, 안에는 타액을 담기 위한 도구들이 들어있다. 30분 전부터 양치나 식사를 하면 안된다. 검사가 잘 안 되기 때문이다.

 

  1. 턱 아래 침샘 20회 이상 마사지
  2. 빨간색 표시선까지 침 담고 보존액 채우기
  3. 깔때기 제거 후 뚜껑 닫고 10초 동안 흔들기

 

과정을 거치면 끝이다.

 

● 검사 항목

검사항목은 65가지로 아래와 같다.

 

  • 영양소 : 비타민 C 농도, 비타민 D 농도, 코엔자임 Q1O 농도, 마그네슘 농도, 아연 농도, 철 저장 및 농도, 칼륨 농도, 칼슘 농도, 아르기닌 농도, 지방산 농도(오메가3,6), 비타민 A 농도, 비타민 B6 농도, 비타민 E 농도, 비타민 K 농도, 비타민 Bi 2 농도, 셀레늄 농도, 루테인지아잔틴 농도

 

  • 건강관리 : 퇴행성 관절 염증 감수성, 멀미, 요 산치, 중성 지방 농도, 체지방율, 체질량지수,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골질량, 복부비만, 운동에 대한 체중감량효과, 체중감량후 체중회복가능성(요요)

 

  • 운동 : 근력운동 적합성, 유산소 운동 적합성, 지구력 운동 적합성, 근육 발달 능력, 단거리 질주 능력, 발목 부상 위험도, 악력, 운동 후 회복 능력

  • 식습관 : 식욕, 포만감, 단맛 민감도, 쓴맛 민감도, 짠맛 민감도

 

  • 모발/피부 결과 : 기미주근깨, 색소침착, 여드름 발생, 피부 노화, 피부염증, 태양노출 후 태닝 반응, 남성형 탈모, 모발 굵기, 세치, 원형 탈모

 

  • 개인 특성 결과 : 알코올 대사, 알코올 의존성, 니코틴 대사, 니코틴 의존성, 카페인 대사, 카페인 의존성, 불면증, 수면습관/시간, 아침형/저녁형 인간

● 검사 결과

검사 결과 뒷통수만 대도 잠든다는 뒷통수에 수면 버튼 능력, 쓴맛 민감도가 낮다는 한약 원샷 결과, 운동에 의한 체중감량효과가 크다는 모태 다이어터 결과가 나왔다.

 

불면증은 맞을 때도 있고 틀릴 때도 있다. 쓴맛 민감도는 맞는 것 같기도 하고...운동에 의한 체중감량 효과는 최근 틀리고 있다. 최근에 6kg가 쪘거든 ㅋㅋ모태 다이어터 유전자도 매일 맛있는 걸 먹으면 소용없나보다.

 

● 친구 결과

친구는 타고난 술고래라는 결과가 나왔다. 유전적으로 알코올 분해 능력이 우수하다고 하는데, 맥주 한 잔만 마셔도 빨개지고 금방 취한다. 심지어 맥주 여러 잔 마시거나 소주마시면 구토도 한다.

 

유전자가 이렇다고 하더라도 이에 맞는 인생을 살지는 않는 듯?? 개인적으로 MBTI처럼 과연 믿을만한 것인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절반은 완전 정확해! 하는 느낌이고, 절반은 좀 안 맞는데 하는 느낌이다. 완전 믿지는 말고 재미로 보면 좋다.


-->